선배님들 질문 몇가지 드립니다.
위 4가지 낚시대의 비교를 부탁 드립니다.
비교를 원하는 항목은 1.무게 2.손맛 3.앞치기 용이성
저는 노지(수로, 비관리형 소류지)를 다니고 있으며 전통바닥으로 붕어 떡밥 낚시를 합니다.
큰놈은 잡으면 좋긴하나 목표로 삼는 낚시 보다는 붕어든 애든 얼굴보면서 잔손맛에 웃는 낚시를 추구 합니다.
후배가 성가신 질문 드려 죄송하지만 경험많은 선배님들의 좋은 조언으로써 낚시대를 선택 할 수 있게 도움 부탁 드립니다.
개인 로드가 미비하다 뿐이지 경험은 오래되었습니다.
가르침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1998 ~ 2024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더 좋은 추천이 있다면 알려 주셔도 됩니다. 주로 사용하는 길이는 20, 25, 27, 29, 32 정도 입니다.
수초낚시위주-신수향,드림,붕어
무게-수파
앞치기-붕어
제가 사용해본결과는 이렇네요^^
어떤대를 쓰더라도 노지떡밥낚시라면 큰무리는 없을듯보입니다만,
제일 내구성이 좋고 다루기 든든한것은 신수향(해마1)입니다
드림은 신수향보다 살짝 무겁게 느껴지고 손맛이 둔합니다
붕어대는 가격대비 정말 좋은데 다소 도장 내구성이 떨어집니다 무게는 32칸까지 가볍습니다 근데 이것도 좀 둔한 손맛입니다.
수파(노랭이)는 요즘 사용하고있는데 위에 3가지 낚시대보다 무게 앞치기 손맛에서 종합해보면 가장 완성도가 좋습니다
구하실수 있으시다면 32칸까지 노랭이면 흡잡을것 없을듯보입니다 아무리 오래된구형이지만 떡밥낚시로 드림,붕어,신수향과는 격이 다릅니다~^^
강원 안티는 아니지만 록시도 써보니 123번 굵고 길어 앞치를 용이하게 한것빼고는 모든게 노랭이보다 질이 떨어집니다!!
요즘 고가의 가벼운대가 즐비하지만 구형대중에도 명간이 많습니다.. 카프 신미 밤생이 노랭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소 험하게 쓰기엔 드림이 제일 무난할 듯 합니다.
저역시 강원 안티는 아니지만 대들이
이상하리만치, 둔한 손맛이 있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