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

· 은성사http://www.silstar.co.kr/ 낚싯대 사용자 정보광장 입니다.

[친목,자유게시판] GT대물조선 구입... 간단 소감

IP : 6d11a286234806f 날짜 : 조회 : 6962 본문+댓글추천 : 0

은성에서 올해 출시하는 로드 눈빠지게 기다리다가 제가 생각했던 로드는 아닌듯 하여... 작년부터 생각했던 GT조선대물 36~52 5대 테스트용으로 구입했습니다. 내일 출조를 위해 잠깜 동네 물가에서 나가 설레는 마음으로 채비를 해봅니다. 52칸부터 꺼내서 대를 들어보니 와... 예상했던 것처럼 무게감은 상당합니다... 그래도 밸런스도 좋은것 같고 앞 쏠림이 없어서 팔뚝 중간에 걸치고 캐스팅은 할만합니다(원줄 바톤대 상단에서 한뼘 길게) 52칸은 캐스팅할 때는 무게는 그렇게 문제는 안되는데 캐스팅 이후 낚시대 거치할 때 무게 때문에 두손으로 내려 놓아야 합니다. 물론 챔질도 두손으로 해야겠죠^^ 지인이 방문해서 52칸 캐스팅 보여드리다 그립에 뭍은 물기로 인해 미끌어져서 손목 한번 다칠뻔 했네요^^; 52칸은 적응되기 전까지는 당분간 조심히 사용해야 겠습니다. 48부터 36까지는 무게감도 적당하고 캐스팅도 굿~ 대를 흔들어보니 완전 작대기 수준은 아니어도 준작대기 정도는 되는것 같습니다. 은성에서 대놓고 대물대를 만들어서 궁금했는데 장대 무게감을 빼면 꽤 만족스럽습니다. 이제 물가에서 운좋으면 대물도 한번 걸어보고 바닥 수초도 걸어보면서 GT조선대물 테스트해 볼일만 남았네요.
GT대물조선 구입 간단 소감 (낚싯대포럼 - 은성)

1등! IP : c3d8410d44d01d6
무게감은 적응해서 쓰면 되죠.

지인이 장어낚시 가자는데
지금은 비교적 고가의 중경질대 밖에 없어서 망설여지더군요.
GT조선 같은 낚시대만 있어도 아무 걱정 없을텐데 말이죠.

이전에 대물대 여러종류를 써보긴 했습니다만.
GT조선보다 더욱 못하면서 훨씬 더 비싼 낚시대들이 뇌리에 스치기도 하고,
GT조선의 유연한 휨새를 보니 욕심이 생기긴 하더군요.

지나치게 뻣뻣한 작대기 같은 낚시대는 사용자 피로감만 빨리 쌓일뿐입니다.
고기가 허공을 타고 날아오는 것은 낚시대 견인력은 좋다고 볼 수 있을 지언정,
충격흡수가 전혀 없이 순전히 사용자 팔힘에 의존해서 고기를 땡겨오는 낚시대인데 사용자한테는 피곤한 일입니다.
추천 0

2등! IP : 55d2b8a916c2813
S모그님 안녕하세요. 제가 초릿대 탄성만으로 캐스팅 하는 낚시대를 꺼려하는데 GT조선은 빳빳해도 특유의 유연한 탄성을 갖고 있어서 제 손에 맞는듯 합니다. 배수기철 무더위에 건강 챙기시고 늘 안출하세요.
추천 0

3등! IP : ba337e364c9f46c
저 역시 중경질만 써왔던 터라 GT대물조선의 휨새가 마음에 딱 듭니다.
경질이면서도 막대기는 아니라 적응하기에 아주 편했네요.
저는 산 지 꽤 됐는데 아직 정식 출조를 못했습니다.
실전이 무척이나 기대되는 대입니다.
추천 0

IP : e815ab9495bb9cf
빳빳함 이런것이 아닌
유연한 묵직함!! 이게 정답인거 같네요^^;
잉어는 모르겠는데... 붕어 땡기는 맛은 좋습니다ㅎ
허리힘이라는 단어를 제대로 표현해줍니다~~
추천 0

IP : 6d11a286234806f
당찬붕어님 주말 출조에서 7치 한마리 동자개 한마리 잡은지라 ㅋ 아직 검증 못했지만 조만간 상주보에서 한번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