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gt대물조선을 추가 하고 있습니다. 4.0칸까지 쓰다가 지난 주에 4.8대 구매해서 투척하는데 감탄이 나오더라고요. 바로 NT대물 4.8칸 정리했습니다. 그래서 장대를 더 추가하려고 하는데 4.6칸 구매고민입니다. 혹시 GT대물조선 사잇칸 쓰시는 분들 정칸과 이질감이 많을까요? 은성이니까 사잇칸도 따로 설계를 했을까(?)기대도 하지만 그렇지는 않겠죠? 신수향 이나 그랜드수향 은 사잇칸 사용했는데 gt대물조선은 밸런스(?)너무 맘에들어서 여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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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라면 44쓸것같아요
이질감은 전혀 못느끼겠구요.
하지만 대물낚시하는데 굳이.. 사이칸 필요성을 못느끼고있습니다. 정칸수만 쭉있어도 저는 충분하더라구요
46만 구입했다가 파손나면
현장에서 대처할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3번대가 부러지면 정칸에서 대처못하고 한대를 접어야 합니다 그런경우 비추합니다
가격면에서도 그렇고 비교대상은 아닙니다
그런데 정칸에서 사이대를 추가하려고 하는 것은 저는 이해가 안됩니다
왜냐하면 정칸과 사이대 길이를 보면 40~50 cm정도로 차이 나는데 굳이 사잇대가 필요할까요 ?
정칸이든 사이칸이든 설계야 똑같이 되었 겠지만요
막 제키는 대로 살짝 고민했던 GT대 입니다
수골 붕어그림도 좀 신경쓰이던데 뻘건 다자인이 맘에 거슬렸습니다
전 생각이 다릅니다
GT는 수초낚시대겸 인데 사잇칸도 있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물론 정칸수 우선이긴 합니다
정칸수 사세요
44 48칸요
단, 정칸수 장절에 비해 같은 굵기에 길이가 조금 짧기 때문에 좀 더 빳빳한 느낌이 강하죠.
GT대물조선은 1번 초릿대만 전칸수 공용으로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 40칸 이상은 정칸수로만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일부 메이커 낚시대들은 금형비를 아끼기 위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앞절번 몇개만 길이를 짧게 만들어서 길이만 맞춘 사잇칸들이 있는데. 긴대쓰면 앞절번쪽만 ㄱ자로 꺽여서 휨새가 완전 ㅜㅜ
파손도 그 꺽이는 부분위주로 파손이 자주 일어납니다.
쓸일은 꼭 있습니다~^^
그러니 제조사에서 사이 칸도 만들겠지요
사잇칸의 단점을 알기에 혹시 GT대물조선은 길이만 줄인게 아니라 정칸과 같은 휨새 및 밸런스(?)를 내기위해 설계를 했는지 궁금했습니다. 4.8칸 느낌이 너무 맘에들어서요. 요새 낚시대가 디자인만 다르고 영혼없이 출시하는게 많아서 그래도 은성이니까 다르지않을까 해서 여쭤보았습니다. 일단 정칸으로 더 늘리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히 50대가 없는 것이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