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류

· 천류산업http://www.chunryu.com/ 낚싯대 사용자 정보광장 입니다.

[질문/답변] 소야..

IP : 0becf54987a5ac5 날짜 : 조회 : 9725 본문+댓글추천 : 0

저번에 소야 사용기를 한번 올렸는데 궁금한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저번에 44대가 한번 부러졋다고 했는데. 그러고 보니 붕어를 걸엇을 당시 뒤로 재꼇던거 같기도해서 예매해서 문의드립니다. 그래서 붕어사랑 사장님께 문의를 들엿더니. 낚시대가 초고탄대이다보니 붕어를 걸엇을때 뒤로 재끼면 부러진다고 하네요..그리고 순간 챔질한때 1~3대가 좀 약한 모습을 보여준다고하는데. 근데 52칸이나 장대들은 뒤로 안재끼고 붕어를 발 앞까지 올 방법이 없을까요.? 수초대나 발 앞 수초들은 발 앞까지 와야 좀 수월할텐데.. 뜰채를 쓰기도 귀찮고 고민입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추운데 항상 안출하십시요.

1등! IP : a60991996814c34
"낚시대가 초고탄대이다보니 붕어를 걸엇을때 뒤로 재끼면 부러진다고 하네요."

낚시방에서 그런말씀을 하셨다면 그 비싼 소야대

누가쓰겠습니까? 가격만비싼낚시대리고

선전하는거밖에.....
추천 0

2등! IP : 3b2451244a93ac0
ㅎㅎ 웃고갑니다 뒤로재끼면 부러진다 ㅎㅎ 비싼갑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초고탄성 ㅎㅎ
추천 0

3등! IP : 09892e5cd793269
뒤로 재끼면 과부하가 걸려 초고탄성대는 파손의 위험이 있는건 사실이지만 그건 수초에 걸렸거나 손님고기가 걸렸을때의 얘기지 붕어걸었는데 뒤로 재껴 터졌다면....그건 좀 아니라고보네요
추천 2

IP : 9d5a135224a44b7
예전 슈퍼포인트나 수향대 그런대보다 요즘대들이 잘부러지는건 맞는것 같네요.

슈퍼포인트 쓸쩍에는 수리한번 안하고 잘썻는데 말이죠..
추천 0

IP : 0becf54987a5ac5
전 오히려 김진우 사장님께서 솔직하게 대답하셔서 좋은 느낌을 받앗습니다. ^^
소비자한테 대가 잘 부러진다고 말을 해서 말입니다. 김진우 사장님도 사람입니다. 신이 아니겠지요 시대에 맞춰 낚시대도 진화 했지만 모든 세상의 이치가 장정과 단점 빛과 그림자 모든것이 있어야지 사람도 발전하고 기술력도 발전하는거 같습니다. ㅎㅎ
전 단지 단점을 어떻게 내 기술로 넘을까 생각을 해보앗는데 의도가 잘못된거 같습니다. ㅠㅠ..
추천 0

IP : 8932574a4f14a00
저도 소야대 유저입니다..^^
지금 2달전부터 구입해서 20대부터 60대까지 26대 쓰고 있습니다.
제가 보는견해에서는 낚시대의 성질에 따라 어떻게 운용하는 스킬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제가 설화수골드, 강포, 소야대를 순차적으로 구매하여 각 2년정도 꾸준히 사용해 봤는데요.
각 낚시대 마다 낚시대의 탄성이 틀립니다.
낚시대가 뿌러졌다....?
그건 낚시대의 밸런스등 탄성을 고려하지 못한 운용기법에 있다고 봅니다..
저는 설골도 뿌러져봤고, 강포도 앞치가 하다 파손되어봤고
소야는 아직 2달정도 밖에 사용해봐서 인지 아직 파손된적는 없는데요.
소야도 파손될수 있죠..
낚시대니깐요..
고탄성 일수록 낚시대를 뒤로 져칠 필요도 없구요..
중경질 이하 낚시대일 수록 대물이 걸렸을때 낭창거리니 뒤로 져칠 수밖에 없죠.
낚시대의 성질에 따라 조절하는 기술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어제 낚시가서 갈대에 바늘이 걸혀 당황도 했지만
적절하게 힘을 안배하니. 낚시대 손상 없이 약간 삭은 갈대를 뽑아서 올렸습니다.
제가 가까이 계시면, 인사드리고 싶지만 전라도에 꼐시니 쉽진 않네요^^
저도 솔직한 사용기 이구요.
어느 조구사가 만는 고탄성 낚시대든 힘으로 낚시대를 운용 한다면, 파손 위험이 클수밖에 없죠..
고탄성의 낚시대를 조금 더 이해하시고
사용하신다면, 지금처럼 쉽게 파손되는 일은 절대 없을 것 입니다.
그만큼 전 실보다 득이 훨씬 많기 때문에 소야를 택한 이유중에 하나 입니다.
추천 2

IP : ff82f06aa51801a
낚시대 에 붕어월척급도 강제집행해도 안부러지는데 고가대가 부러지다니 문제있습니다 옛날 반카본대 붕순이들 강제집행해도 끄떡없는데 요즘비싼낚시대들 문제가 많아보입니다 전옛날 카본낚시대로도 잉어향어 수십마리잡앗어도 낚시대가 우둑우둑 소리는나도 한번도 부러진적없는데 고가낚시대 금액만 비싸고 낚시대 품질은 뒤로가니 헐 한탄합니다
추천 0

IP : 4f32dd3671b56b8
이렇게 보시면 됩니다.
고탄성은 잘부서진다.
물론 부셔지지 않는 낚시대는 없습니다.
그러나 어이없이 부셔지는게 문제겠죠?
최근 붕어낚시경향은 다대편성과 장대사용입니다. 물론 기술과 재료의 발달도 한몫을하고는 있지만 과거에는 상상도 못할 장댄를 쓰고있죠. 낚시tv이와 조구사도 한몫을 하고는 있지만. . . . .
장대는 가벼워야 합니다. 그렇기 땜에 각조구사별로는 무게 경쟁을 펼치고 있는거고.
다대를 편성하려면 낚시대 간격은 좁아야 하고 그럴려면 낚시대는 짱짱해야 합니다.
손맛보다는 개끌듯이 끌어야 옆낚시대 엉킴없이 제압할수 있죠.
고탄성은 많이 휘어지는게 아니고 휘어진후 탄성이 좋다는말입니다.
당연히 순간충격에도 약합니다. 과거의 글라스화이버 소재 낚시대들은 찢어지는 경향이 있었지만 고탄성대는 깨지는 경향이 많습니다. 사용시 상당히 주의를 요하죠.
본인도 고가의 중층대 사용시 상당히 신경을 쓰는 요인도 거기에 있습니다.
고탄성대에 5호6호 카본라인을 장착후 강제 집행한다 글쎄요. . . . .
운이 좋아 안부셔진거지 대가 강해서 버틴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최근 고탄성대는 거의 선조잡니다.
1,2번대에서 거의 힘을 받죠.
그래서 가끔씩 찌조정하다보면 부셔지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결론은 고탄성대는 가볍다, 제어력이 좋다.
그러나, 쉽게 파손된다 입니다.
누구 잘못도 아닙니다. 그리 알고 쓰시면되고, 다만 취급시 상당히 주의를 요한다는 점입니다
추천 1

IP : 42792b1071bda39
헌터님 말씀에 한표요
경험해보신분들은 공감하실꺼에요
안써보신분들은 이해하기 힘들겠죠
다들 안출하시고...출조시마다 대물 상면하세요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