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작년 가을무렵부터 올초까지 구입했던 채어맨블루를 모두 처분했습니다.
낚시 시작은 글라스대부터 시작했고 한동안 낚시를 잊고 살다 몇년전부터 다시 낚시를 시작하려고 샀던 낚시대가 길거리 차에서 팔던 낚시대였습니다.
다시금 옛날 글라스대로 낚시했던 시절이 떠오르고 저하고 낚시는 맞는것 같아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려고 낚시점 돌아다니며 월척 사이트 뒤져가며 구입한대가 신수향대 였습니다.
어느땐가 유료낚시터에서 옆에 조사님이 신수향으로 낚시하는것을 보고 반해서 제대로 산 낚시대가 신수향입니다.
주로 유료터를 다니면서 한참을 썼지요.
하지만 대물낚시를 접하면서 신수향을 처분하고 자수정드림으로 바꾸었습니다.
검정색 계열에 신수향과 비슷하면서 당시 가격은 신수향보다 조금 저렴하고 신수향에비해 약간 경질성에 맘에 쏙 들었습니다.
시간차로 약 15대정도 운영을 했습니다.
하지만 건강상의 이유와 둘째가 태어나며 낚시대를 모두 처분했습니다.
또 한동안 낚시를 잊고 지내다 좀 여유가 되면서 다시 낚시를 시작하려 하는데 낚시대를 무엇으로 할까 고민 했습니다.
NT수향이 출시 되었고 가볍고 신수향보단 약간 경질 그리고 가격면에선 맘에 들었습니다.
일단 몇대 구입후 옥내림으로 셋팅후 낚시했는데 NT는 좀 대물낚시에는 조금 모자란 느낌이랄까?
아무튼 그랬습니다.
NT처분후 오랜동안 쓸수 있는 낚시대...
첫번째로 일단 이름 있는 조구사 (맘에 들지 않는 대를 샀을때 중고로 빨리 처분할수 있도록)
두번재로 전천후로 쓸수 있는 낚시대이며 손맛이 어느정도 좋을것(옥내림,유료터떡밥,대물)
세번째로 가격이 32칸대 기준 10만원을 넘지 않을것(이유는 다대 편성해야 하므로 장비값이 만만치 않습니다)
네번째로 낚시대 편성후 그래도 좀 뽀대가 나야겠다(남이 보든 안보든 남이 봐서 부러우면 제 기분도 물론 좋겠지만 일단 자기만족 이니깐)
그러면서 오랫동안 사용해도 질리지 않아야 함.
다섯번째 무게면에서 좀 가벼울것 그러면서 앞치기가 잘될것(크게 고려할 사항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떡밥낚시나 옥내림은 대물보단 더 잦은 투척을 해야 하므로)
여섯번째 당연히 내구성이 좋을것 (수초낚시 특히 찌든지역은 아니더라도 수초갓낚시 하면서 수초에 걸렸을때 대가 부러지는일이 없을것)
나름대로 이정도 규칙을 정해놓고 낚시대를 선정 하던중 채어맨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작년에 도마낚시에서 큰맘먹고 장비구입에 약 150여만원 들었던것 같습니다.
근데 제가 실수 했던게 위에서 열거 했던데로 1번부터 5번까지는 잘 맞아 떨어졌는데 내구성에서... 요새같이 낚시대 잘 만들면서 설마 내구성이 약하랴 했던게 실수 였습니다.
차량에서 구입했던 낚시대부터 신수향,드림,NT...그동안 거쳐왔던 많은대들 사용하면서 부러진적이 한번도 없었는데...
채블이 그렇게 다대편성하면 자부심까지 느껴지던 그 채블이 뚝 뿌러지는 경험을 두번 하고 나니 이런 낚시대로 어떻게 대물 낚시를 할수 있을까 싶었습니다.
물론 저보다 먼저 수년전부터 무리없이 사용하시던 분들도 계시겠지만 제가 운이 없던건지 실력이 없는건지 아무튼 두번 부러지고 나니 수초가까이 붙일 엄두가 나질 않으니...
해서 채블을 정리 했습니다.
다음 낚시대를 선정하면서 참 고민이 많이 되더군요.
맨날 낚시대 포럼방에서 살다 시피하고 중고장터 기웃거리고...
그동안 썼던 낚시대가 많았다면 기억을 더듬어 좋았던 대로 가겠지만 그렇게 많은 대를 접해 보지 못해서 포럼방을 기웃거리며 드뎌 결정 했습니다.
모든것을 다 만족 시킬수 없었지만 특히 가격면에서 조금 오버를 했습니다.
그랜드 수향으로 결정 했습니다.
일단 이름있는 조구회사에 이름있는 낚시대란점과 내구성이 좋다...
무게면은 좀 채블보단 무겁고 뽀대도 좀 떨어지지만 그렇다고 볼품이 없는것은 아니고 이것은 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손맛은 각자 관점이 다르기에 아직은 고기를 걸어보진 못했지만 오늘 찌맞춤을 위해서 저수지에 몇번 투척해본결과 채블보단 앞치기 잘 되더군요.
채블이나 신수향 드림보단 약간 더 경질에 가까워서 대물대로 사용해도 좋겠더군요.
될수 있으면 그랜드에서 주욱 정착을 했으면 좋겠지만 언제 또 맘이 바뀔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놈의 장비병...
여러분은 낚시대를 선정하면서 가장 우선순위가 되는것은 무엇입니까?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뭐..기포 수포 안생기고 스크레치강하고..이런거 좋아하구요
지금은 용대 갈아타고 있습니다만..욕나올 가격입니다..
그래도 써본대 중에 이만한게 없네요..
호불호가 갈리는 대이기도..
제손엔 딱이었습니다
낚시후 단한번도 낚싯대 딱은적 없구요..(진짭니다)
막굴립니다(무상a/s니까요)
그렇게 써도 필때는 물이줄줄새도 아직 흠잡을데 없이 새거 같습니다..
아.시즌접을때 한번펴보고 딱긴합니다^^
저가 묻지마 낚싯대들 부러지면 가슴아프지만..(내돈주고 고쳐야하는..)
용대는 부러져도 괜찮습니다^^
저는 막굴려도 괜찮은대입니다
손맛이야..대물낚시니 패스~ㅎ
고려대상이낚시장소입니다
수초대낚시는초리대가굵어서고부럭찌투척에무리가없는0.9미리초리대을선택합니다
기능상초리가낭창거리지않고고탄성보다는
질김이보장대는대입니다
그랜드수향처럼전전후대는고리봉돌기준5-6호적정봉도로서수초대와맹탕의경계에
서낚시할때에적합합니다
손맛대는
손맛위주이기때문에선택의기준을손맛이좋은대로선택합니다
그담 디자인
그담 가격
그담 조구사
이런 순입니다.
저또한 용성 슈퍼포인트,보론옥수,수파 노랭이,수파골드,신수향,테크노스 골드, 현재 그랜드 쓰고 있습니다.
님 께서 원하시는 장르에 따라 경질,중경질,연질로 구분되겠지요....
전 대물도 하고 떡밥도 하고 옥내림도 합니다. 전천후로 사용 하신다면 그랜드 정말 강추 합니다.
현재 그랜드 30여대 사용중인데요.. 정말 마음에 듭니다.. 받침대 가격 사악한것 빼구요....^^*
강력한 허리힘 손끝에 전해지는 손맛은 손맛을 즐기시면서 다양한 장르를 즐기기에는 치고인듯 싶습니다.
단 모든 낚시대도 마찬 가지이지만 장대는 무게감이 생각보다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라고 훌륭한 낚시대 선택 하심을
축하 드립니다.^^*
좋은정보 잘보고 갑니다!!
그리고 기포에 강한녀석인지 확인 합니다
인지도는 따지지 않습니다
좋은녀석 선택 하셨습니다
행복하고 건강한 출조 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