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공통

· 포럼 공통게시판으로서 낚싯대 추천, 비교 등의 정보가 제공되는 곳입니다.

[질문/답변] 백작리미티드 VS 동와수보

IP : a71938da8803f42 날짜 : 조회 : 6200 본문+댓글추천 : 0

현재 여러해동안 동와 수보낚시대를 사용중입니다.

 

낚시 스타일은 보통 양어장,손맛터,관리터 위주로 쌍포낚시를 합니다.

 

헌데 2년전 오른쪽엘보우로 아직까지 고생중에 있습니다(지금 왼손낚시중입니다;;)

 

차마 낚시를 끊지는 못하겠고 ㅜㅜ 현재 사용중인 수보보다 조금더 가벼운 낚시대를 고민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다이와제품들은 비싸기도하고 A/S부분의 어려움이 있다하여 포기하고 국산제품중 조금 가벼운 낚시대를 찾다보니

 

백작리미티드가 가벼우면서 가격부담도 덜 되더라구요

 

그런데 한가지 궁금한것은

 

1) 백작리미티드도 수보와 비슷하게 중경질의 속하는지 (손맛과 소리를 포기하고싶지 않음 ㅜㅜ)

2) 실제 사용시 수보와의 무게감 차이가 정말 많이 느껴지는지

 

굳이 좋다 안좋다의 개념보다는 모든 낚시대가 장단점이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사용자 본인의 취향이나 성향에 맞게 선택하는것이지요.

 

위에 말씀드린데로 제가 현재 원하는 낚시대의 기준입니다.

 

직접 써보신분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2019년 시즌 시작되었습니다.

 

모두 안출하십시요!!


1등! IP : e0a103f02f43739
백작대못만져봤습니다
죄송하구요..

일단 엘보부터 치료하십시요
(2년이라니 상당히 장기적이네요ㅜㅜ)
왼쪽도 탈나실수있습니다
유투브등 엘보에좋은 맛사지법들 보시구
잘하시구요
저도 장찌에 몇해미친적있는데
엘보와서..
낚시는하고싶고
팔은 아프고..
바늘안달고
스위벨에 떡빱껌처럼 야물게달아
찌놀림만보고 올때도있었습니다
(챔질자체를안하니 무리는 덜되더라구요)
추천 0

2등! IP : 61de83d7ab72a2b
엘보는 무조건 쉬어야 합니다. 정말 낚시를 계속 하시고 싶으면 나을때 까지 쉬세요.
저는 2칸대도 챔질을 할 수 없을 정도여셔 수술 까지 고려했다가 한참 팔을 사용 안하고 쉬었더니 회복 되었습니다.
저도 부처 핸섬님 경우처럼 수보는 직접 사용해 보지 않았습니다. 백작 리미티드 32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 32칸 기준으로 각 회사 기준 무게는 수보가 117g 백작 리미티드가 97g 입니다(실 측정무게는 94g 까지 나왔다고 합니다).
약 20g의 차이가 납니다. 접었을 때의 무게감과 펼쳤을 때의 무게감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20g은 펼치면 그 무게차이의 체감은 엄청 큽니다. 제가 다른 32는 한손 챔질이 어려웠습니다. 나이도 있고 팔힘이 저질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백작 리미티드는 32칸 한 손 챔질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신기할 정도 였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수보와의 무게감 차이는 어느 정도인지 비교해 드리지 못해서 도움이 되지 못할 것 같습니다.
2. 짱짱한 경질이라기 보다는 경질과 중경질 사이 정도 된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3. 색상은 수보도 뭐 그다지 좋은 디자인으로 평가 받지 못하고 있으니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4. 백작 리미티드는 향붕어터에서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제압력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무엇보다 앞치기가 끝내줍니다.
5. 가격에 대한 압박이 없으시다면 이번에 새로나온 백작 레이서 32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32칸 무게 92g 의 총 7절의 중장절 입니다.
네이버에서 백작낚시대로 검색하시면 홈페이지에서 상세 조견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장단점은 개인의 느낌에 따라 다를겁니다. 제일 중요한건 개인의 취향입니다. 맞는분도 계시고 안맞는분도 계십니다. 가장 좋은건 실물을
직접 대해 보시는 겁니다. 말씀 드린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일 뿐이며 사용자마 느낌은 다를 수 있습니다.
추천 0

3등! IP : d2c4712e8f732cd
32칸 두제품 모두 사용해봤습니다
백리가 훨씬 경질이고 무게도 많이차이 납니다
수보쓸적에 손목이 조금씩 아팠는데 나중에는 무의식적으로 양손으로 챔질하더군요...
탬포낚시에는 수보는 무리가 있습니다
경질대중에 백리가 손맛 있는편입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