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낚시장비

· 자신의 낚시장비를 오픈하고 이를 통해 서로간 장단점을 비교하고 보완해 가면서 자신의 취향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회원 서로간 공유를 통해 불필요한 낭비요인을 최소화하여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낚시장비를 구비해 가는 취지의 게시판입니다
· 낚싯대는 낚싯대포럼, 찌는 월척지식-낚시용품, 동영상은 동영상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찌,찌맞춤] 부레찌 미니

IP : 261697ba9d0a0fc 날짜 : 조회 : 9990 본문+댓글추천 : 0

이노피싱 부레찌 미니가 새로 출시가 되었다는 문자를 받고서는 일단 2점씩 구입을 했습니다. 주로 노지에서 떡밥낚시를 하는 편인데 가끔은 지인과 함께 관리형 유료터나 양어장에도 출조를 하고 겨울에는 하우스 낚시도 가끔씩 하길래 이번에 저부력 찌가 나오면서 20% 할인행사를 한다기에 양어장과 겨울에 하우스 출조시 사용을 하려고 주문을 하여 택배로 물건을 받았습니다.
부레찌 미니 (사용기강좌 - 나의낚시장비)
부레찌 미니를 4개 주문했더니 찌박스에 포장이 되어서 도착을 했습니다.
부레찌 미니 (사용기강좌 - 나의낚시장비)
찌통 안에 꿰미추도 한개씩 포함되어 있는데 찌맞춤이 되어 있는 상태로 보낸다고 합니다.
부레찌 미니 (사용기강좌 - 나의낚시장비)
양어장이나 하우스에서는 주로 쌍포를 편성하기에 1.6g 50cm 와 2.2g 60cm 각각 두점씩 주문을 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마스터찌가 3.3g 이었는데 부레찌 미니는 저수온기나 양어장과 하우스에서 예민한 입질을 받기 위해서 아주 저부력으로 출시된 찌인거 같습니다. 특히 하우스에서는 좁은 공간에 갇혀 있는 붕어들이 스트레스로 인해 반마디 깔짝하는 입질을 할때도 있는데 이런 예민한 입질을 파악하는데는 저부력찌를 사용해야 할거 같습니다. 예전에 마스터찌를 구입했을 때에는 꿰미추가 포함되어 있지 않았었는데 이번에는 꿰미추를 한개씩 넣어서 주네요.
부레찌 미니 (사용기강좌 - 나의낚시장비)
찌톱의 재질은 카본으로 마디수가 여러 마디로 되어 있어서 입질을 보는데 시인성이 괜찮을거 같습니다.
부레찌 미니 (사용기강좌 - 나의낚시장비)
몸통은 발사목 재질이네요.
부레찌 미니 (사용기강좌 - 나의낚시장비)
찌와 함께 동봉되어 있는 꿰미추는 특소형입니다. 아무래도 저부력찌라 가장 부력을 적게 먹는 특소형을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부레찌 미니 (사용기강좌 - 나의낚시장비)
몸통의 색상은 검정색으로 금색 글씨가 선명한게 디자인이 심플해서 마음에 드네요. 현재 이노피싱의 매직찌와 마스터찌를 사용하고 있는데 저수온기 노지나 양어장 또는 하우스에서 사용하기에는 부력이 좀 나가서 다른 저부력찌를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저부력찌로 미니가 출시가 되어서 양어장과 하우스 낚시에 사용하기에 적격이라는 생각에 구입을 하게 되었네요. 아직 실전에 테스트를 해보지는 않았지만 조만간 지인과 양어장에서 한번 사용을 해볼까 합니다.

1등! IP : 40ef709ea26fddc
저도 옥내림 찌만 구입해서 줄만 매어놓은 상태입니다.
이번주는 물가에서 꼭한번 사용해 보도록 할게요.ㅎㅎ
추천 0

2등! IP : 261697ba9d0a0fc
저도 양어장과 겨울에는 하우스 낚시도 가끔씩 가는데 거기서 사용하면 좋을 찌네요. 일단 두점씩만 구입해 봐야 겠네요.
추천 0

3등! IP : 9542bc2cb94f106
부레찌 처음 접하고 장난감 느낌과 인위적인 기분이 들었는데 막상 써보니 편의성에 만족하여 지금은 모두 부레찌만 사용하고 지인들도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지위주에 저수심에서도 종종하여 저는 부레찌대물만 사용하는데 아주 가끔 양어장에 갈때는 마스터를 사용하다가 조금더 저부력이 나왔으면 했었는데
이번에 미니가 나와서 저도 구입하려고 합니다. 이게 역대 부레찌중 최저부력인것 같네요.기존에 썼던 미니는 3g인가 그정도로 기억되는데...
유속이 있는 노지에서의 활용도도 좋지만 부레찌의 진가는 양어장에서의 빠른 찌맞춤과 조절이라고 생각합니다.대물 풍덩채비 하시는 분들에겐 무용지물이지만요.
부력조절한다고 봉돌 깎고 링 추가하던것도 나름 재미중 하나였었는데 이젠 어느샌가 추억이 되어버려 시원섭섭하네요.
개인적으론 화려한걸 좋아하는데 다음엔 문양이 들어간 제품도 나오려나..은근히 기대하고 있습니다.^^;;
추천 0

IP : 50735722da0d1af
의심병 많은 저에겐 항상 부레찌가 좋죠..ㅋㅋ.. 현장 상황에 맞게 편하게 조작하고 입질 없으면 띄웟다가 눕혔다가 바닥 찍었다가 마음대로 운영하죠.. 그러다 입질오면 모두 똑같이 변형해 버리죠... ㅋㅋ..
저는 영어장을 가지 않는지라 이번 출시품은 패스~~~.. 여지껏 안사본게 없었는데...
요듬은 옥내림 고부력 장대장착 운용중입니다. 운용술에 대한 명확한 답은 없겠지만 비스무리한거 찾으면 홈페이지에 올리겠습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