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디스풋 부서)가 사기를 칩니다.
고가품 구매시 주의하세요
6월 21일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전 판매자에게 추가 배송비 유무 문의하니
없다더니 다음날 물류비 증가를 운운하며 8.35불을 요구하기에
거부했더니 취소를 원하더군요
그래서 가격이 잘못되었으면
가격을 변경해야하는데 지금도 동일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니 추가 결제 거부했습니다.
발송 준비기간이 종료될쯤에
송장번호를 입력했기에 정상 배송되나 했더니 다른 구매자의 송장번호를 입력해두었고
당연히 다른 지역,다른 사람에게 배송되었습니다.
그래서 우체국 배송상세내역 캡처 첨부하여
오배송으로 디스풋 환불 신청했는데
(디스풋 신청 전에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다른 지역으로 배송되어 환불로 신청하면
고객 돈은 안전할거라고 걱정하지 말라길래 동일하게 신청했습니다.)
배송완료 되었다며 거부 당했고 (0원 환불)
항소를 수차례 하니
우체국에 전화하여 직접 찾아가든가
증명서를 발급하여 제시하라며
증명할수 없으면 판매자에게 결제금액을 즉시 지급하겠다네요
우체국에서는
애초에 내 송장번호가 아니기에
증명서 발급은 불가하며
해당 송장번호는 정상 배송된것이 맞기에 도움을 줄수 없다네요
에이*****물류센터 고객센터에
상황 설명을 했더니
그걸 왜 알리 고객센터에 환불 신청하냐며
판매자와 직접 해결하라네요
(판매자와 문제가 있을때 고객센터가 개입하여
해결해주는것이 정상 아닌가요?)
판매자가 페이팔로 환불해준다니 디스풋 취소하고 환불 받으랍니다.
그래서 디스풋 취소하고 환불 안해주면
더이상 방법이 없는데 취소 해줄수 있겠냐고
되물으니 동일한 대답만합니다.
(디스풋 취소후 판매자가 환불을 거부하면
더는 방법이 없습니다.)
- 우체국과 물류센터에 박스나 비닐 포장에 붙어있는 송장을 사진 촬영해둔게 있으면 받을수 있는지 문의하니
우체국은 사진 촬영은 하지 않으며
물류센터는 물품을 보는 일이 없다네요
수년간 알리 이용하면서 이런 개같은 경우는 처음 당합니다.
판매자가 추가 배송비를 요구하면 바로 주문취소하세요
알리 분쟁팀도 고객편이 아닙니다.
고객센터 채팅으로 수차례 문의해도
억울한 상황은 이해하나
분쟁팀 권한이라 도움을 줄수 없다고 합니다.
내용 추가 합니다.
주문시 배송비 12.88불을 결제했는데 추가 배송비 8.35불을 요구했기에 거절했습니다.
판매자는 다른 구매자의 송장번호를
내 주문건에 입력해놓았고
당연히 다른 구매자가 수령했는데도 배송완료라 환불이 안된다네요
송장번호를 중복 등록한거죠
내 주문건과 다른 구매자 주문건에요
판매자가 배송을 안했다며 페이팔로
환불해준다는 메시지 내용을
항소할때 증거 제출했는데도
배송완료라 환불 불가로 판정합니다.
판매자가 안보냈다는데
분쟁팀은 정상적인 배송완료라며
고객의 돈을 앞장서서 사기치고 있습니다.
허위 배송으로
7월 6일에 디스풋 환불 신청했으나
거부 당했고
바로 증거 추가하여 항소했지만
또 거부 당했습니다.
항소를 다시하니 48시간 내에 메일 줄테니 기다리랍니다.
다음날 메일을 확인하니
며칠동안 유효한 증거를 제시하지 않았기에 환불 불가 라기에
또 항소합니다.
디스풋한지 며칠이 아닌 하루 지났고
배송 상세 내역이 증거이며
허위 송장번호로 우체국에서 증명서 발급이 안된다는 내용으로요
다음날 답장 내용은
배송완료라 환불 해줄수 없고
우체국에 연락해서 직접 찾아가든가
오배송 되었다는걸 증명 하랍니다.
애초에 다른 구매자의 송장을 등록해놓았기에 증명을 할수도 없고
다른 구매자의 주문건으로 정상 배송 되었는데도요
또 항소하고 거부하고
(새로운 증거가 없어 환불 불가)
화,수,목요일까지 20번 이상 항소를
반복하는데 하다하다 이제는
판매자와 알아서 합의하라네요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관세청 통관조회가 생각나서
증거로 제시합니다.
동일 상품 2개 주문했고
개당 무게가 약 0.9kg라
2개면 약 1.8kg이여야 하는데
관세청 통관검사에는 수량은 1개, 무게는 0.938kg로 표시되니
내 주문건이 아니라고 설명했고 스샷도 첨부했으며
우체국에서는 증명서 발급이 안되니
분쟁팀이 증명 할수 있는 방법 알려주면
증거 제출하겠다고 했지만
이전에 환불 안된다고 하지 않았느냐 디스풋은 종료되었으니 판매자와 해결하라며
거절 당했습니다.
분쟁팀(전문팀)도 우체국 배송 상세내역 외에는
증명할 방법이 없다는 걸 아니까 답변을 못하는거죠
결국 환불을 포기하고
판매자 요구대로 추가 배송비를 결제했네요
바보 같은 짓인지 모르겠으나
현재 상황에서 최선책입니다.
판매자가 정상적으로 배송해주길 바랄뿐입니다.
고객이 할수 있는 모든 증거를 제출했으나
어떤 증거를 제시해도 환불해줄 생각이 없어 보입니다.
믿지 못하는 분도 계시겠지만
며칠간 겪은 일입니다.
(판매자가 배송 안할걸 인정하는데
분쟁팀은 배송완료라 환불 안된다니
고객을 이렇게 기만할수 있나요?)
5만원 남짓한 금액인데 (추가 결제하여 6만원이됨)
돈도 돈이지만 알리 분쟁팀 하는 짓이
너무 괘씸하고 분해서 어떻게든 해결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네요
카드사 직권으로 취소가 되는지 문의하니 권한이 없다하고
마스터 카드 규정상 결제일로 부터 30일이 지나야 분쟁을 할수 있고
100% 승소도 보장 안된답니다.
아래부터는 다른 구매 관련 글입니다.
6월 21일 같은 날
다른 판매자 제품을 주문했는데
추가배송비로 17불을 요구하며
싫으면 주문취소 하랍니다.
알리 규정을 얘기하며 추가 배송비는
금지이며 신고하면 판매자 계정 정지도 할수 있는 사안이라 메시지 남겼더니
배송지연 되더군요
발송 준비 기간 하루를 남겨두고
낌새가 이상하여 고객센터 통하여
환불 진행했는데 몇시간 후에 송장번호를 등록했네요
우체국 고객센터에 알아보니
허위 송장번호(다른 구매자의 송장번호)를 입력했더군요
몇시간만 늦었으면 또 당할뻔 했습니다.
(거래 품목, 후기도 많고 평점도 높은 판매자입니다.)
판매자가 악용하면
고객은 언제든 당할수 밖에 없는
시스템입니다.
알리측에서 몰라서 그냥 둘까요?
10번 이상 싸게 사도 1번 실패하면
본전입니다.
대행업체 이용하는 편입니다
캠핑장비도 낚시용품도
(택배는 중국서 바로와요)
몇번 단순변심,
파손,잘못온 경우
환불이나 교환 다 잘해주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