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저부력 대물낚시가 주로를 이루는것 같은데, 다음사항이 궁금합니다. 저부력 대물찌중 가장 이상적이고, 올림이 좋은찌를 추천 해주세요! 그리고 가장 적당한 푼수나 호수는? 원줄 3호 정도 목즐2호(전부 모노줄사용) 일때! 조사님들의 경험을 듣고 싶스니다.
대물낚시에서 비추하고 있는데 카본원줄이 누르는 힘보다는 낚시대쪽으로 당기고 있는 힘이 큰걸로 압니다.
저부력에서의 보통 4-5호봉동을 쓰는걸루 알고 있습니다.
원봉돌 채비시에는 4호가 적당한것 같고 스위벨이나 좁쌀채비시에는 5호정도가 무난합니다.
월산의 사봉찌나 오봉찌...(색상이 좀 화사한편입니다. 허나 마무리,찌올림 좋니다 다만 저부력치고는 찌 자체가 굵습니다.)
행낚의 대선이, 소류지,뉴대선이등... (개당 9,000원 세일할때 구입하세여, 시인성 좋구 찌올림도 좋습니다.)
나루예 백향찌 28cm (어떤분들은 약해서 잘 뿌러진다 하시던데..전 여태 수초밭에서 거칠게 사용해도 하나도 부러진적 없습니다.)
군계일학의 사월이 小자.. (좀 대물찌 치고는 고가라고 할수 있으나 2+1할인행사때 구입하세여)
이것저것 많이도 써 봤는데여....그중 찌올림 or 도장, 마무리등이 좋은 찌입니다.
가격차이는 분명히 있습니다. 저가찌 몇개사서 몇번 못쓰고 버릴바에야 조금 더 투자 하셔서 오랫동안 쓰시는게 좋다고 생각하는 일인입니다.
참고로 나루예 백향찌는 28cm 제원 봉돌6호로 되어 있는데 실제로는 거의 5호 미만이구여
군계일학 사월이 소짜는 제원상 4호로 나와있는데 이것도 거의 4.5호 정도 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사견이구여 찌도 낚시대와 마찬가지로 자기에게 맞는찌가 있습니다.
낚시대에 비해 손해보는 것은 아니니 만큼 이것저것 1-2개씩만 사서 사용해보시고 선택하심이 좋을것 같습니다.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