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물 낚시대를 구입하려 하는데...영***조인지몽 대작 과 송***독야 대를 놓고 장고를 하고 있습니다.. 혹시 조사님들 사용후기가 있으면 어떠한 것이 좋은지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경질대는 아닙니다.
123번대 조금 낭창이구요(앞치기는 무리없고 나름 손맛도 있씁니다)
허리힘과 질김은 거의 최강이라 봅니다.
낚시대 절번뽑으면서 든든함이 느껴지는 낚시대는 처음입니다.
3.2칸까지는 별 무게감없이 사용하고있고 3.6은 무겁습니다.
제원이 정확히 충실하고 2.0에서 3.6가지 쌍포로 사용하는데 틀린것이 하나도 없구요.
2.0 2.2 2.4 2.6 은 한대씩은 중고로 구입했고 나머지는 매장서 편심골라가며 샀씁니다..
간혹 편심있습니다.
색상 개인적으로 와인색을 좋아해서 아주 만족하고요..스크래치에도 나름 강한편입니다
3.6칸으로 난공불락수초밭서 지렁이미끼에 8킬로그램에 육박하는 잉어도 환상적으로 끌어내봤구요
맹탕에서 2.4칸은 순식간에 쳐박는놈 낚시대사이에서 제어하느라 부러져봤씁니다.
손잡이 윗대가 부러지더군요.
에이에쑤는 부러지자마자 전화하니 통화자 왈
"낚시대는 만족하십니까?"
"네..좋아요"
"조인지몽 대작은 부러지는 대가 아닙니다"
"지금 부러졌습니다"
"하자인듯 싶으니 방송해 드리겠습니다.택배비만 부담하세요"
"네 감사합니다"
이정도였구요..
암튼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3.6이상은 무거워요..다른것들도 그렇겠지만..가벼운 대는 아닙니다.듬직한 대지요.
저도 독야와 대작중에 갈등많이했는데 남들 안쓰는것 쓰려고 대작구입했습니다.
독야는 아직 구경도 못해봤씁니다..ㅎㅎ
매끈한 낚시대를 원하시는분들은 조금은 ....도장이 조금은 거칠지만 나름대로 만족입니다.
조인지몽~~ 독야와 거의 같은수준입니다. 낚시대의 질김과 뽀대.도장처리는 조인지몽이 앞서는것 같읍니다.
무게감은 3.2칸 기준으로 조인지몽이 6그램정도 .가격은 8000원정도 윗등급입니다.
사용결과~~ 개인취향이지만 이왕에 뽀대도 겸비하신다면 조인지몽에.거칠게 다루시는분은 독야에 한표드리고싶네요
특별이 흠 잡을때 없을 정도로 좋왔읍니다.
대작이 좀 낭창이는 것 말고는 다 좋읍니다. 독야야 워낙 품평이 많으니 생략하구요.
문제는 가격인것 같읍니다.
둘다 할인폭이 크지 않으니, 가격대비란 말을 생각나게 합니다.
송원도 거래선이 정리되면서 할인이 거의 없어졌고, 대작도 그리 할인폭이 크지 않으거 같읍니다.
그렇다면 굳이 그 돈주고 살까하는 의구심이 드네요.
차라리 NT수향이나, 뉴연인이 더 낳지않나 싶네요, 아니면 설화수 중고도 가능하다 봅니다.
필요치 않은 참견 이었다면 죄송하구요, 좋은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서태안님의 조언으로 대작으로 풀 세트 질렀습니다...18~40까지...
언제한번 출조시 저도 한번 데리고 가시면 안 될렸는지요...
대작이모든면에서 좋앗엇습니다...
앞치기도 잘되엇고... 스펙도 무게가 대작이 조금더 가벼운걸로 나와있습니다...
더빳빳하고 도장도 훨신좋습니다... 전 주로 장대를 쓰기에 낭창이는건 못느꼇습니다. 32대 이상을 주로 사용하기에...
드림대 보단 훨씬 빳빳하더라구요... 앞치기도 수월하구요...도장은 비교자체가 안됩니다... 드림은 기포랑 스크래치 잘되서리...
대작에 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