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아 핸디썬 상품 검색을 하다가 소장이 간편하고 아담한것이 코베아 제품이라 품질이 좋겠거니 하고 구입했습니다.
며칠전 밤낚시를 가면서 핸디썬 하나면 충분하겠지 하고 다른 난로를 챙기지 않았다가 추위에 몹시 떨었습니다.
가스통에 열을 전도하는 전도판이 없어서 조금만 사용해도 가스가 냉동이 되어 불이 늙은이 콧짐정도....
오늘 코베아에 전화 상담을 하려고 A/S팀에 전화했는데 생산할 때 부터 열전도판이 없이 출고된 제품이라 하자가 없답니다.
그러면서 가스를 여유있게 가져가서 자주 교환하랍니다.
제품 설명서에 이런것을 예측해서 단서조항에 넣어야 하지 않느냐. 아무런 설명이 없이 판매했으니 회사에서 책임을 져야 한다고 하니까 허가 받을때 부터 문제가 없었다면서 제품을 탓하지 말랍니다.
고객 게시판도 없고 AS담당이 황당한 헛소리만 지껄여서 잘먹고 잘살아라하고는 전화를 끈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화가 나서.....
배짱 장사하는 코베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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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통속인지 아닌지 소비자만 뽕임다.
윗 분 글을 보니 역시 기온이 낮을 때는 화력 유지가 안되는군요. (근데 제 경우 추운 날엔 밤낚시 안가니까 한번 사용해 볼 만은 하겠네요)
글쓴이님 마음은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만, 설계 자체가 그렇게 되어 있는 것을, 그런 설명이 없이 판매했다는 이유로 회사에 책임을 지라고 할 수 있는 사안인지는 모르겠네요. (글쓴이님께 태클 거는 것이 아니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더구나 제품이 코베아라서 등산 캠핑용으로 하자가 없겠거니 하고 구매를 해서 3월3일 초저녘에 잠깐 물구경갔다가 성능시험삼아 사용을 해보고 실망이 너무 커서 다른분들은 이 제품 구매하실때 참고하시라고 글 올렸습니다.
십수년전에 호스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히터를 구입했다가 하룻밤 엄청 고생하고 반품했는데 받아주더라구요(머**낚시에서)사용흔적이 있어도 책임져 주기에 지금도 단골로 이용하는 낚시점입니다만................
그런 경험이 있는 사람이 모양만 예쁘다고 기능은 생각지도 않고 소셜커머스(**)에서 질렀습니다.
그것도 무료배송이라해서 충동구매한거구요.
반품하려고 한것이 아니고 이런 제품을 코베아에서 만들어 판매하면 되겠냐는 항의 전화에 대한 답변이 구차한 변명이기에 화가 나서 이제품 불매 운동이라도 벌여 볼까 합니다.
열전도판이 없는 히터는 가스 히터로 만들어서는 안되는 불량제품입니다.
사용해 보시고 직접 경험을 정리했음 좋겠습니다.
소비자 아주 잘 보호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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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한국소비자원입니다.
올려주신 상담내용은 잘 읽어보았습니다.
인터넷으로 캠핑용 가스난로를 구입하여 첫 사용시 제품의 기능에 문제가 있어 사업자측에 이의를 제기하였으나 하자불인정 및 보상거부 등으로 인해 상담을 신청하여 주셨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중 '스포츠.레저용품' 관련 참고하여 주십시요.
1)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2)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기능상의 하자
- 하자발생시 : 무상수리
- 수리불가능시 :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교환불가능시 : 구입가 환급
-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구입가 환급
단,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동일하자에 대해 2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 또는 여러부위 하자에 대해 4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는 수리불가능한 것으로 봄.
상기 규정을 근거로 하여 사업자와의 분쟁발생시 합의권고를 도와드리고 있으나, 사업체에 대한 시정이나 제재조치 등의 처벌권한은 업무범위 이외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따라서 제품의 하자 유.무가 먼저 확인되어야 할 것이나, 기재하신 내용으로 보아 해당 제품의 제조상 결함이라고 판단되시면 공산품 관련 리콜조치에 대해서는 국가기술표준원(www.kats.go.kr, 1544-7115)으로 문의하여 보시는 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만약 제품의 하자로 판명됨에도 사업자측에서 여전히 아무런 조치를 취해 주지 않을 경우 우리 원에 관련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재신청하여 주시기 바라며, 동 상담내용은 우리 원 해당 부서에 자료를 전달하여 재발방지를 위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을 이용하여 주셔서 감사드리나 현재로서는 즉시 도움을 드리지 못해 유감입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가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