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부력은 6호정도이고 스기대물전용찌입니다 다름이아니라본봉돌을 너무많이깍아 목줄과 본봉돌연결부위를 좁쌀봉돌을사용해찌마춤을했습니다 이전과다르게헛챔질을하는거같아서 문의드려요ㅜ 도와주세요 본봉돌을많이깍았을때 봉돌을바꾸어다시 찌맞춤을해야되나요???아니면 분납채비이용하여 대물낚시그대로사용하시나요 그리고 목줄에 좁쌀봉돌위치도궁금하고요
바늘달고 찌맞춤 하신게 문제가 아닐런지요? 바늘이 크면 지금 맞추신 찌는 가벼운 맞춤같네요. 바늘 빼고 해보셔요. . .
좁쌀봉돌을 한두 홋수 더 높은 것을 달아보시면 헛챔질이 덜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금 상태로 낚시를 하셔야 한다면, 케미를 수면 위로 완전히 드러내놓고, 찌를 한마디 정도 내놓고 낚시를 하시거나 한마디 반 정도 내놓고 낚시를 하셔야 헛챔질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바닥상태도 모르고, 입질하는 어종의 정체(씨알)도 알 수 없어 글을 드리자도 난감합니다. ^^
찌톱을많이내놓고하세요
가장좋은건채비에믿음이가야하시에봉돌을가는것을추천합니다.
사짜님 경우라면 좁쌀보다는 편납을 찌다리에 감아서
찌맞춤 하시는 것이 혼선을 줄이는 방법 아닌가 합니다
본봉돌 아래목에 붙혓다 해도 좁쌀이 밑에 있으면 좁쌀봉돌채비의 변형 입니다.
스위벨/해결사 채비 등등이 좁쌀봉돌채비의 변형이죠.
그리고 님의 찌맞춤은 살짝 가벼운 상태 인듯 합니다.
원봉돌에 실수로 봉돌이 많이 깍여 좁살봉돌을 단다 ?
좁살 봉돌은 달수 있는 위치가 어디가 좋을까 ?
왜 어렵게 생각 하시는지.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저의 경우에는
스위벨로 변경 함니다. !!!! 올림에 원봉돌이나 분할이나 문재될건 없다 봄니다.
예를 들어 추를 하나 달았는데 찌의 부력을 못이긴다 하면 하나더 담니다. 추가해서 안되면 그위에 하나더 담니다.
현재 3분할로 한개 사용하고 있으며 아무 문재 없이 사용하고 있음니다.
분할이 싫다고 하시면 케미꽂이에 넣어 해결해 보기도 하구요 윗분들 말씀처럼요
바늘달고 찌맞춤은 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건 아닌듯 함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