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물낚시

· 생미끼 붕어 대물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질문/답변] 찌 이야기1 - 누가 함부로 찌를 선택 하는가??

IP : 3010b3f6bfe81a5 날짜 : 조회 : 4213 본문+댓글추천 : 0

찌를 일컬어 '채비의 꽃' '꾼의 예쁜 애인'이라고 합디다.
찌의 선택에 따라서 상황에 적절한 낚시를 구사 하느냐, 그렇지 못하냐 뿐만 아니라 조과를 가름하는 결정적 요인이 된다고 생각 합니다.

물론 붕어의 활성도 차이가 입질의 횟수나 형태를 결정하는 첫째 요인이 되겠지만 찌의 형태, 몸통및 톱과 다리의 재질, 부력, 길이, 도포등에 따라서 찌는 현저히 다른 동작을 표현 합니다.

또한 시판되는 찌중에는 상품에 비해서 오히려 싼 찌가 있는가 하면 물건의 가치에 비해서 지나치게 비싸게 값이 매겨져 있는 경우도 상당히 있다고 저는 생각 합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심지어는 상당한 조력을 가진 분들중에도 이런 구체적인 이유 보다는 '오늘 왠지 땡긴다!!'는 이유로 찌를 선택하는 경우를 봅니다.
때론 '찌란 거기가 거기이니까 어떤 놈을 사용해도 별 차이란 없다.'라고 엄청난 막말(?)을 하는 분도 봅니다.

거듭 강조 하지만 찌를 잘못 선택하면 상황에 적절한 공략을 할수 없을뿐만 아니라 조과가 형편 없어집니다.
그리고 바둑에서 사활을 공부하면 맥을 깨닫듯이 찌에 대해 공부를 하다 보면 전체적인 낚시실력이 한단계이상 분명히 발전 합니다.

이러한 몇가지 이유만 보더라도 '모름지기 꾼이라면 찌에 대한 상당한 수준의 이해가 있어야 한다.' 고 할만하지 않겠습니까?

동호인 여러분!
우리 함께 찌공부 한번 해보입시더.

낚시공부란 언제나 즐거운 일이며 결과로
인물에 걸맞는 적절한 가격으로 찌를 구입할수 있게 될것이며
상황에 맞는 적절한 병기를 활용할수 있는 실력을 얻게 될것입니다.

1등! IP : 60ddd5f9dd00543
올쿠나...! 물사랑님 말씀처럼...풀어도풀어도 끝이 없는 수학문제 같은 것이 낚시에대한 이해가 아닐까요...단순 취미로 생각지들 마시고...국어 영어 수학 ...하듯이...과학적 이론,실전적 이론,에티켓 등 배울것이 많다고 생각 됩니다...
추천 0

2등! IP : 60ddd5f9dd00543
맞심더, 열심히 공부해서 좀더 성숙된 낚시 문화를 정착 시켜야 하며 더욱더 즐거운 낚시를 위해서도...물사랑님! 싸랑해유~~! ㅋㅋ
추천 0

3등! IP : 60ddd5f9dd00543
어려운 문제에 겁없이 연제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고견들을 보태어 주시고 지도하여 주시기를 미리 부탁 드리겠습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