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내림낚시

· 옥수수 미끼를 이용한 내림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정보·팁] 옥내림낚시 그까이꺼

IP : ecdd7ce349fb3fb 날짜 : 조회 : 8961 본문+댓글추천 : 0

제목: 노지 옥내림 그까이꺼 옥수수미끼를 사용하는 "내림낚시" 단지 목줄만 긴 어리버리낚시가 아닌가? 그냥 마이너스 마춤으로 봉돌만 뛰워놓고 미끼가 달린 바늘만 바닥에 대일똥말똥 있게 하는건 물테면 물고 말테면 말아라는것이 아닌지? 고부력이든 저부력이던 플러스가되지도 마이너스가 되지도 않은 부력점을 마추는것이 내림의 핵심이라 봅니다. 차라리 한대로만 낚시하는 떡밥내림낚시에 통상적인 옥내림마춤식으로 바늘목줄달고 5목마추고 미끼달고 2목 더주고 7목에 낚시는것이 더 낫다고생각합니다. 왜? (단차를5cm이상 줬고, 어차피 짧은목줄엔 집어제달고 긴 목줄에 미끼를 달기에 잔존부력이 덜 먹히지 않나 생각해보구요...즉 올라가려는 상승력을 짧은 바늘의 집어제가 풀리기 전까진 잡고있으니....) 그렇다고 붕어든 뭐든 긴목줄에만 100%물어줄까요? 짧은 목줄에 물때도 분명 있을것입니다. 그래서 바늘목줄을 달지않고 찌마춤을하는것이 어떤 내림을 하던 원칙으로 생각합니다. 그럼 아주 간단하게 옥내림표 무바늘찌마춤을 한번 해보도록하죠~ ★일반 고리봉돌을 사용하던 편납홀더를 사용하던 상관은 없고 찌마춤시 캐미는 꼭 끼우고 마춥니다. 1. 낚시를 하고자하는 위치에 자리를 잡고, 찌의 부력 보다 침력이 더 높도록 채비를하여 물에 던져 찌탑 캐미고무가 수면에 보일똥말똥 나오게 마춥니다. 그러면 봉돌은 바닥에 닿여있겠죠~ 물론 바늘 목줄은 아직 달면안되구요 2. 마췄으면 채비를 꺼내서 목줄 길이(예)35/30(참고로 저는 옥내림에 단차는 무의미하다생각합니다) 암튼 목줄길이35cm+여분10cm해서 50cm가량 스토퍼를 내립니다. 3. 봉돌은깍고 편납은 잘라내며 원하는목수(예)14목찌 7목을 마춥니다. 마춘뒤 한 2분가량 지켜보며 조금 더 내려갔으면 살짝 더 가감을 해주고 또 1~2분가량 확인을합니다. 4. 이제 미리만들어놓은 목줄을 달고 바늘에 지우개(옥수수무게와 비슷한 크기)를 꽂아 짧은바늘 기준으로 동절기에는 7목 그대로 하절기에는 2목을 줄여 5목에 마춥니다. 5. 이제 지우개를 빼고 옥수수를 달고 던져서 목수가 그대로 나오는지 서너차래 던져서 확인을하고 미세조정을하여 5목이면 5목 7목이면 7목을 마춰 낚시하시면 됩니다. 6. 이렇게 무바늘마춤을 하여도 미세하게 잔존부력은 존재합니다. 무바늘 7목에 마췄으면 스토퍼를 더 올리더라도 7목이상이 나올수가 없고 여기서부터는 슬로프구간인데 고부력찌의 경우 슬로프구간에 1~2목 더 나올수가 있으나 이정도는 무시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7. 위의 3~4번 단계에서 무바늘 7목에 마춘뒤 바늘 목줄을 달았을시 3목이되었다면 바늘1개당 침력은2목이되고 4목만큼이 잔존부력(이물감)으로 작용합니다.

1등! IP : 3d3cac24b361f05
아! 잡어가 안달라드는곳이라면 굳이 지우개로 수심마출필요는없구요 옥수수를 달고 수심 마추시면되겠습니다.
추천 0

2등! IP : 9abf09d6419ac72
(긴목줄 어리버리)
(고리봉돌이나 편납홀더나 상관없고)
(옥내림단차는 무의미하다)

고리봉돌에 무단차 사용중이며
님의글에 공감합니다
찌맞춤은 무바늘에 봉돌을 띄운 목수로 낚시합니다
추천 0

3등! IP : 3c5e7c2d25b4d00
예 꿈꾸는지2님 읽어주시고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본인 바늘의 침력을 알고 있다면 (예)바늘목줄을 달고 3목마춤이 목줄을 뺐을시 7목이 나온다고 가정하면..
목줄을 달고 찌마춤하고 목수를 +해주셔도 되겠습니다.
추천 0

IP : 3cbbe4dbc50dbb1
오늘 통화하고 자세한설명으로 낚시터가서
실험? 낚시했더니 이해가 빠르네요 ^^
무바늘로 3목마추고. 옥수수 다니 케미꽂이가
물과수평이고 다시 3목내어노아 낚시했어요
잼있네요 알아간다는게... 문제는 배수기라그런가... 같이간분들 0마리할동안 전 1마리잡았네요 ㅋㅋㅋ
추천 0

IP : 3cbbe4dbc50dbb1
아 잠시 질문을 ㅋ
찌가 쭉올라와서 둥둥 거리거나 끌고 가지읺고

그냥 찌가 쭉~!몸통까지올리는 입질 여러번 있었는데 챔질하니 헛챔질 이었는데.
찌를 옆으로 끌고갈때까지 기다려야하나요???

그리고 쭉올리다가 2~3초 정도있다 다시 내려
가서 3목 내어놓고 했는데 3목에서5목사이쯤에서 멈추던데. 챔질이늦은건가요???
추천 0

IP : e8dbdd4555a676e
찌가 올라올때 챔질을해도 되나 챔질타이밍은 빨리도 해보고 조금 늦게도 해보며 물속 고기의 움직임을 머리속으로 그리는것이 우선이며,
투처후 얼마지나지안아 올라오는 찌라던지 찌오름이 미끼가 입안에 완전히 안들어간듯한 가벼운찌오름일때는 조금 느긋하게 찌가 다시 쭉~내려갈때나 동~동~거릴때 챔질을해도 늦지않습니다. 말로 표현은 좀 힘들구요~ 이 부분은 앞으로 많은 경험이 말해줄것입니다.
추천 0

IP : f05006d1ad9aae0
이까 글 적다가 뒷꽂이 브레이크에 걸어놓은 낙수대가 찌지직 앞으로 끌려갔었네요 챔질하니 늦었네요ㅋ 다시 쪼으는중
추천 0

IP : 28ae888601aadb1
저부력과 고부력이 차이가 있습니다. 초봄, 배수기 등의 저수온기나 예민기에는 저부력찌 채바를 활용하는게 훨씬 유리합니다. 물론 장대를 휘두르면 투척하기 어렵겠으나 6에서 8푼대 기준 2.7대부터 4,4대 까지 무난하리라 봅니다.
추천 0

IP : 394e477a02daab4
일용엄니님 그건 잔챙이가 입질하는거니 어짜피 챔질해도 올라오지않습니다.쭈욱 올려 동동거리거나 옆으로 슬슬 이동하거나 쭈욱 빨고 들어갈때 챔질하면 됩니다.쭈욱 올릴때 챔질해도 안걸리는건 아니나 헛챔질이많고 쭈욱 올렸다 제자리가는거는 잔챙이나 빨았다가 바로 뱉어버린경우라 좀더 기다리시면 재차입질할것으로보입니다
추천 0

IP : fdfa13f9c738e0d
공감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바늘무게만 파악하면 무바늘찌맞춤도 쉽고 빈바늘찌맞춤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채비운용이 가능합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