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번에 20칸 부터 34칸까지 토네이도 제품 구매를 했습니다. 근데 앞치기시 유독 32칸대에서 탄성이 없다는 느낌을 받습니다.-예를 들어 다른 낚시대는 투척시 봉돌을 잡고 뒤로 당긴 상태에서 투척을 하면 탄력과 함께 앞치기가 잘됩니다.- 그런데 32칸 투척시 봉돌잡고 뒤쪽으로 상당히 많이 당긴 상태에서 투척을 하더라도 그냥 힘없이 앞으로 나간다는 느낌이 듭니다. 탄력이 없는 느낌요. 어떤 문제가 있는 걸까요?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제줄을 다 쓰셔도 봉돌을 잡지마시고 봉돌위 20CM정도 위를 잡고
낚시대는 손목끝에 걸치시고 팔을 쭉 펴신후투척할곳을 낚시대 초리대로 가르키며
뒷줄 잡은 팔도 뒤로 완전히펴신후 낚시대 잡은 팔을 위로 쳐들며
동시에 줄잡은 손의 손가락만 펴주어 줄을 놓아주면 채비는 그네를 타며 윈하는 곳으로 ...
이때 뒷줄 잡은 팔은 그대로... 팔꿈치를 구부려선 절대 안됍니다.. 그저 줄을 잡은 손가락만..ㅎ...
낚시대를 든 팔도 팔을 쭉편 그대로 팔꿈치를 구부리지 않고 낚시대의 휨세에 맞춰 들었다 놓으면 됌.
어떠한 낚시대도 그렇게 하시면 엔간하면 다 될수 있습니다...(몇번의 연습을 거치면)
낚시대의 성격을 알지못하고 몇번 던져보고 결정하시는 품질 평가는 또 다른 낭비를 부름으로 재산의 축을 낼수 있읏니다...ㅎ..
봉돌이 너무 가벼워도 그럴수 있습니다. 너무 무거워도 앞치기가 메끄럽지 못합니다.
낚시대에 맞는 찌를 골라보세요.
참 내일 혼자 출조 나갈예정인데요 갈려고 하는데가 계곡지라 잘 될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마음은 즐겁습니다.
월님들~~~~안출 하시고 즐거운 낚시 되세요,
참 쓰레기는 잘 치우고 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