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노동청이 어디인지 모르겠으나 민원인한테 퉁명스럽게 상담했다면 문제가 있군요
보통 노동청에 민원상담을 하는 경우는 체불임금문제가 많은데 말입니다.
물론 가끔은 고용주가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이유야 어찌되었든간에 민원인에게 불성실하게 하였다면 문제가 있는 것은 맞습니다.
그리고 아는 사람을 찾지 마시고 이렇게 하세요
먼저 담당자와 통화를 하시기 전에 정확하게 어느 부서의 누구인지 이름을 확인하고 메모해 두십시요
그리고 요즘 스마트폰은 녹음기능이 간편하게 되니깐 녹음을 하겠다고 말하고 녹음을 하십시요
섣불리 대충 불성실하게 응대하지 않을 겁니다.
만약에 이렇게 했는데도 그런다면 노동부 민원실에 민원을 하시면 됩니다.
그냥 노동청 민원실 이용하세요...
그럴 시간있었음 뭐할려고 전화해서 문의하냐고 따지고싶더라구요ㅋ
보통 노동청에 민원상담을 하는 경우는 체불임금문제가 많은데 말입니다.
물론 가끔은 고용주가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이유야 어찌되었든간에 민원인에게 불성실하게 하였다면 문제가 있는 것은 맞습니다.
그리고 아는 사람을 찾지 마시고 이렇게 하세요
먼저 담당자와 통화를 하시기 전에 정확하게 어느 부서의 누구인지 이름을 확인하고 메모해 두십시요
그리고 요즘 스마트폰은 녹음기능이 간편하게 되니깐 녹음을 하겠다고 말하고 녹음을 하십시요
섣불리 대충 불성실하게 응대하지 않을 겁니다.
만약에 이렇게 했는데도 그런다면 노동부 민원실에 민원을 하시면 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와부당한 일이 있다면 노동청이나 고용안전센터 두군데가 있습니다 민원실을 이용하시면 답은 들을수 있을꺼 같습니다
녹음 다 되어 있으니 실장이 들어보고 문제 있으면 개선하라구요
한가정의 가장을 우습게 생각하는 ,,,,
암튼 바꿔야 하는건 바꿔야지요 제가 느낀건 상담원은 텔레콤 직원과 비슷한 계약직 근로자 처럼 비전문직인듯했습니다
그리고 정확한건 지역 노동청 담당자와 상담해야 확실합니다
하지만 지역 담당자와 연결해도 상담원으로 연결된다는 사실 ^^
그래서 상담원에게 별도 연락처를 달라 해서 직접연결했습니다
그도 그런것이 담당자가 감당해야할 사람들이 너무도 많기 때문에 이해는 합니다
하지만 전문성이 떨어지는 상담원과의 통화는 아쉽지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될런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