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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전에는 크랭크고정용 팝너트 M8규격 추가삽입 및
상판 꿀렁임 현상을 앵글을 덧대어 보강작업을 해보았는데요
두가지작업을 해보니 아무래도 갈매기현상이 자꾸 맘에 걸립니다.
이번에는 두가지의 방법을 병행해 보았습니다.
1. 순정과 동일한 규격의 경첩 추가
ㄴ 30x30 규격의 캐스팅경첩 2개 추가
2. 접히는부분의 코너 보강
ㄴ 20x99x99 1T 규격의 ㄱ자 각철
경첩추가는 가운데쪽으로 2개 더 추가작업으로
큰 효과는 없을지라도 가운데쪽 보강의 효과를 예상했으며,
코너 각철 보강의 의미는 세가지인데..
<첫번째> 코너 프레임 모서리부분이 상판에 하중이 실리면
약간씩 벌어짐을 발견, 이를 아예 없애기 위함.
<두번째> 좌대를 펴고 고정하는 ㄷ자 고정 브라켓?의 유격이
대략 1.3mm 정도가 되는것을 확인하였으며, 이 유격을
현저히 감소시키는 효과를 보기위함
<세번째> ㄷ자 고정브라켓이 펴고접을때 쉽게 이탈됨을 방지
하여 수장시키는 경우를 배제하기위함.
이제 결과물의 사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론불좌대 튜닝의 마지막버전이 될듯합니다.
결과물을 테스트 해보니~
예상대로 순정 상태와는 사뭇 다르게 갈매기현상이 많이~
억제되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플러스알파 효과로 ㄷ자 고정
브라켓의 유격이 거의 없어져 고정시에는 약간 타이트하게
움직이지만 해체시에 수장키실 우려는 없어졋습니다^^
슬림한 사이즈의 좌대에서 많은것을 바라지는 않았지만..
안좋은 머리에서 참기름 짜듯이 아이디어 쥐어 짜보고,
성격도 결벽증까진 아니지만 이왕하는거 순정처럼 작업
해보자 한게 여기까지 와버렸네요;; 한시름 놓았습니다^^
여지껏 새론불 슬림좌대 튜닝기를 읽어주신 회원분들 감사드리며,
날씨가 많이 추워졌네요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옵고 안출하십시요^^
<추가내용입니다>
막연히 순정보다는 많이 좋아졌다...
라고만 하면?? 안될듯 싶어 실험 데이터를 가져왓습니다
에누리없이 딱 20Kg 무게의 표준분동(무게추) 입니다
여덜개를 올려 160Kg의 하중을 인가해 보았습니다
순정상태의 테스트 사진을 찍지 못한게 아쉽습니다만ㅠ
실사용 하시는분들은 사진으로만봐도 아실듯 합니다.
프레임자체가 어쩔수없이 약간의 밴딩은 생기지만
80Kg(제 몸무게)만 올라가도 울렁꿀렁대던 순정상태와는
차원이 다른모습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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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고하셔요
화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