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체어맨을 접한게 2007년일겁니다.
그때 당시 구입을 하려고 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 깜짝 놀랐습니다.... > 본사 및 홈페이지에서는 소비자에게 낚시대를 팔지 않습니다...
사실 말이 안나오더군요 뭐 이런 회사가 다있어 ? 란 생각이 제일 먼저 들었고.. 그래도 전 dif가 좋은게 아니라. 체어맨 블루가 좋았던거라..
입큰붕어 특파원 낚시점에서 체어맨을 정확히 380만원치 구입을 했습니다. 전 예전부터.. 생각이 사람은 누구나 대접을 받을려면 대접을 받을 만한 행동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였습니다. 물론 구입할때도 일체 할인 얘기는 하지도 않았습니다. 대신 한가지 여쭤봤습니다. 사장님.. dif 본사에서는 낚시대를 팔지 않고.. 낚시점을 통해 구입을 하게 한다면.. a/s받을때도 소비자로 부터 마진 이득을 취한 낚시점에 있는겁니까? 아니면 dif본사에 있는겁니까? 라고 여쭤봤습니다. 사장님은 저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죠.. 물건을 만들어준건 dif고.. 소비자한테 얼굴을 보며 물건을 판건 나인대.. 이방원씨가 입장 바꿔 놓고 사장이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저는 대답했죠.. 제가 팔았으니 제 책임이라구요.. 사장님 마음도 그러하니.. a/s건 있음 무조건 가져오랍니다. a/s해준다고.. 그리고 그 사장님 마인드가 좋았던건.. 이방원씨가 a/s받으러 많이 오면 나는 손해가 아니라 이득이라구.. 왜냐믄 다른 물건도 사갈것 아니냐.. 이게 감동인건죠??? 그리고.. 전 a/s라는 생각에 개념이 조금 다릅니다.
잘보세요. 누구나 최저가를 찾다 보니.. 본사던.. 낚시점이던 마진이 거의 없는게 사실이죠... 그래서 100원 장사도 대량이면 남는다고..
최저가 소문을 타고 대량으로 판매를 하는 낚시점이 많아졌습니다.. 최저가.. 물론 남으니까 파는거겠죠.. 물론 대량이니 말이죠..
근대.. 결국 a/s까지 해달라는 소비자는 얄미운거겟죠.. 자기 본전만 챙기겠단 심보니까요.. 입장 바꿔놓고 회원님이 낚시점 사장이면 어떻게 생각하실런지요? 얄밉단 생각 안드실런지요??? 결국 a/s는 본사로........ 무상 a/s안해주냐 어쩌냐.. dif .. 그건 구입쳐에서... 뭐 이런 ㄱ ㅐ판인 회사가 다있냐 어쩌냐.. 진짜.. 뭐하는건지도 모르것습니다.. 제가 한가지 여쭤 보고싶은게 있습니다.
무상a/s라는 기준이 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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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a/s가 너무 형편 없어서 팔아버린건 아니지만...어느정도 이유는 됐었지요.
암튼 서로 미루기만한 dif 문제 많았습니다.
언젠가는 터질줄 알았지만...이렇게 크게 터질줄은 몰랐네요.
비싼 자기들 낚시대 안 사고 다른 거 사니까 자기네들이 약올라서
회의해서 자발적으로 반토막 낸 거 아닌가요?
그래놓구선.. 에이에스 해 달라는 소비자가 얄밉다구요?
발상 자체가 잘못된 거 같은데요...
사장님이랑 전화통화도했는데 자신있게 말씀하시더군요. 제가 작업해서 판매하는거에요
작업???? 무슨 뜻일까요?? Dif랑 사귑니까???
제가 직접 전화통화한 이 일로 체어맨 초창기때 10원 할인안받고 에X죤에서 전칸수쌍포로 구매하신 친한 형님께 말씀을 드렸더니
가서 따졌드랍니다. 이게 뭐냐고 ~ 장난하는것도아니고 이래저래저래이래 ~ ~
거기 사장님 왈 ~ 그거 다 짜집기대에요
기도막히고 어이가 없는 현실입니다. 머가 진실인지 알고싶지도 않습니다만...
저 Dif좋아합니다. 김태우씨도 무지하게 좋아합니다. 그러나 Dif 직원도 아니고 알바도 아니고
어디 남부럽지않은 회사다닙니다. 월척에서 저 아시는분들은 잘 아실테지요
이번 사건도 역시 노이즈마케팅..........좋게 마무리됬으면합니다.
항상 조용하게 있고싶지만....시끄러운곳에가면 무슨 소리가 들리나 귀기울이게되네요
경제논리에 의한 장사이야기는 뒤로하고 A/S 문제점...낚시점에서 팔았으니 낚시점에서도 해줄수있겟지요,,,
허나 제조물 관리 책임법이란게 잇습니다.
판매한곳에서 A/S도 해주겠지만(영업상이익을증대하기위해)제조한곳에서 해주어야 합니다.
자동차 판매 대리점에서 합니까?아니면 전자대리점에서 합니까?
모든것,,,제조회사의 A/S 센터에서 하고있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조구회사나 낚시점이 할인한거지 소비자들 마음대로 할인이 되는겁니까?
개인적인 생각이 다를수는 있지만 저는 위의 글을 보고 어이가 없네요.
월척하세요.
당연한 논리 죠!!!!
그러다보면 회사는 출혈이 커지고요
A/S 비용 줄이는 회사는 살아남고 그렇치 못하면 어쩔수없이 도태!!!
소비자 탓으로 돌리고 싶으면 그렇게 하시구요
as 좋은회사 제품이 품질도 좋아요!!!!
님 글에 커피 쏟았어요!!!
일목요연 하게 딱 두방으로 정리 !!!
요즘 방랑자에서도 할인하던데 거기 물건도 사면 안되네요
조사님들 dif는 정가 다주고 안사면
as도 안해주고 대리점 관리도 못해서
대리점에서 할인하면 안되는 낚시대를 할인하네요
가입한지 10분만에 dif를 대변하며 열나게 싸워대던글 ㅋㅋㅋㅋㅋㅋㅋㅋ
왜왜왜 가입도 안하고 있다가 가입하자마자 열내며 글을쓰는지~ ㅋㅋㅋㅋ 사장님도 그리는 못했을겁니다 암요~
생각나서 찾아보니....
http://www.wolchuck.co.kr/bbs/bbs/board.php?bo_table=jo_015&wr_id=2781
열변을 토하셧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방원님 훌륭하십니다
푸~하~하하하하하
월척에서 그리 좋은 이미지는 아니십니다 ..
똥싼놈이 성내는꼴이고 그런놈 두둔하는 님은 뭐하자는것인지...........
님은 전화걸으실줄 모르시나봅니다?
제조사는 어떤 이유로라도 총판, 또는 유통업자나 판매점이 존재 할때는 소비자에게 물건을 팔아서는 안됩니다.
그건 상도의이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님께서는 소비자에게 직접 물건을 팔지 않는 것에 화가 나셨었다 하시니
그런 기본을 모르고 말씀을 하고 계시기에
여기, 이렇게 질타를 당하시는
안타까운 모습을 보이고 계시는 겁니다.
이젠 자중하시기 바랍니다.
어떻게 받아드리야 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