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사용중인 낚시대는 큐44까지 쓰고있는데요 48.52대를 더구입 하고자 도비 록시중 생각하는데 어떤제품이 저에게 맞을지 고민중입니다 저의 입질챔질은 강하게 하는편이며 앞치기와 큐와 같은 성질의 낚시대는 둘중 어는대와 가까운지 선배님들의 자문을 구합니다 ^^
록시 긴대 뿌라질까봐 못쓰겠더라구요
도비대는 앞쏠림때문에, 큐는 무게때문에 손목과 팔에 부담이 많이 갈겁니다.
그런면에서 큐와 도비는 록시보다 비슷한 성질이라 볼수 있고,록시는 앞치기에 강점이 있으나 강한 챔질에는 약점이 있을 수 있다 생각되네요.
큐를 사용하시면 강한챔질과 수초낚시를 하시는것 같은데
제가 느끼기엔 도비가 록시보단 님의 낚시취향에 맞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도비는 록시보다 무거우며 앞쏠림이 있으니 꼼꼼히 따져본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요사이 여러가지 중저가의 낚시대가 나오고 있으니 더 넓게도 확인해보시고요
저도 록시쓰다가 도비로 왔는데요 듬직합니다^^*
48, 50대등 원줄 줄여가면서 앞치기 연습하시면 됩니다.
앞쏠림은 좀있으나 장대로 가면 어떤대던 무리올수있습니다. 챔질시 두손으로~~
아는 후배가 록시 52칸 구매 했다고 해서 들어본 순간.. 야!! 이거 가볍네.. 했습니다..
그리고 앞치기 결과 어!! 이거 정말 되네.. 나 같은 초짜 한테도..
헌데!! 손잡이 대 상단 다음 절번과 맞물리는 구경쪽을 손가락으로 힘줘 누르니 진원이 타원으로 손쉽게 바뀌더라구요..
그래서 회사 후배에게 이거 쓸수 있겠냐.. 했더니.. 형 스타일 하고는 전혀 안 맞아유~~
하더라구요.. 다 좋은데.. 가벼운 만큼 불안함을 감출수 없음을 느꼈습니다..
이후 채 한달도 되지 않아 회사 후배놈 록시 처분했슈~~ 하더라구요..
저라면 도비로 정했을것 같아요..
소중한댓글 감사드립니다 ^^
올해 4짜급 3마리와 대물 잉어를
잡는데 전혀 무리없었는데
이해가 안되네요
참고하세요
그리고 48대 까지 앞치기 무난 합니다
그리고 낚시대 질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