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짧은대님과 통화후 록시대 34/36/38/42/44/46/48대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록시대는 올봄 부여권으로 출조오신 외지분이 사용하고 있는것을 보고 생각보다 가볍기에 그냥 그런가보다 했는데,
아시는 형님이 현금가로 아주 저렴하게 록시대를 구입한다고 하여 같이 주문,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제경우에는 36대 미만으로는 캐블라, 보론, 카본대를 사용하고, 36대 이상으로는 카본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록시를 구입하게 된 이유는
1. 현금가 구입시 저렴한 가격
2. 카본대로 무게가 상대적으로 적은 점
3. 1번대(초릿대)가 0.9미리로 두꺼워 챔질시 유리한 점
4. 낚시점에서 40대를 펴고 흔들어보니 짧은대보다는 장대에서 균형이나 허리힘이 좋은것을 느껴서 다소 긴대 위주로 구입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제경우
34/36/38의 경우 고리봉돌 9호정도의 봉돌에 원줄은 대보다 20~10센티미터 정도 길게 사용,
42/44의 경우 고리봉돌 9호정도의 봉돌에 원줄은 대보다 10~20센티미터 정도 짧게 사용,
46/48의 경우 고리봉돌 8호정도의 봉돌에 원줄은 대보다 40센티미터 정도 짧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기-1
44대는 원줄을 대보다 조금 길게(거의 비슷하게) 사용하였는데, 바람이 불경우 투척이 어려워져 대보다 약 20센티미터 짧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리봉돌 9호 정도의 봉돌을 사용하는데,
투척시 봉돌의 무게로 곧바로 투척이 되지 않고 봉돌이 아래로 늘어지는 느낌이 있었으나 곧바로 봉돌을 밀어주는(튕겨주는)것을 느꼈습니다.
이것은 다른 카본대에서 튕겨주는 탄성하고는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즉, 다른 카본대에서는 힘을 받으면 곧바고 튕겨주는데, 록시의 경우에는 힘을 더 많이(더 강하게) 받은후 튕겨주었습니다
이유를 생각해보니 록시의 경우 1~3번대가 다른대보다 길게 제작되었고, 더욱이 1번대가 0.9미리로 굵게 제작되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사용기-2
42대는 원줄을 대와 비슷하게 사용하였는데, 바람이 불경우 투척이 어려워져 대보다 약 10센티미터 정도 짧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리봉돌 9호 정도의 봉돌을 사용하고 있는데, 투척에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33/29/28외 다수의 붕어를 잡아본 결과 손맛은 붕어의 치고나가는 맛(손맛)을 느끼기에 좋았고, 제어에도 무난하였습니다.
사용기-3
38대는 원줄을 대보다 약 20센티미터 정도 길게 사용하였는데, 바람이 불경우 투척이 어려워져 대보다 약8센티미터 정도 길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리봉돌 9호 정도의 봉돌을 사용하고 있고, 투척에 무리가 없었습니다.
29/28외 다수의 붕어를 잡아본 결과 손맛은 붕어의 치고나가는 맛(손맛)을 느끼기에 좋았고, 제어에도 무난하였습니다.
사용기-4
34대는 원줄을 대보다 약 20센티미터 정도 길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손목힘이 약한편이지만, 고리봉돌 9호 정도의 봉돌을 사용하고 있는데 투척에는 무리가 없었습니다.
29/26외 다수의 붕어를 잡아본 결과 손맛은 붕어의 치고나가는 맛(손맛)을 느끼기에 좋았고, 제어에도 무난하였습니다
사용기-5
46대는 원줄을 대보다 약 20센티미터 정도 짧게 사용하였는데, 바람이 불경우 투척이 어려워져 약 40센티미터 정도 짧게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장대이다보니 고리봉돌 8호정도의 봉돌을 사용하고 있으며 투척에는 무리가 없었습니다.
28/28/26외 다수의 붕어를 잡아본 결과 손맛은 붕어의 치고나가는 맛(손맛)을 느끼기에 좋았고, 제어에도 무난하였습니다.
이상 제가 경험한 록시대 사용후기였습니다.
록시대를 구입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부여에서 허접조사 올림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줄을 상당히 길게 사용하시면서 앞치기가 무난하다면
내공이 상당 한것 같습니다,,,,
저도 리오나 록시 구매준비 중 입니다.
현금가 저렴하게 구입하는곳
쪽지 좀 주시면 감사합니다.
어복 만땅하시고요.
조선붕어님, 스퐁이님, 올림과내림님, 주붕어님...댓글 감솨합니다.
어복 충만하십시오!!
아는 동생도 록시를써서(40칸까지) 몇번 들어보고 투척도 해봤는데,의외로 가볍고 휨새도 괞찬더라구요...
강제집행때 대의강도는 아직 모르겠지만여...ㅎㅎ
저도 40칸이상 몇대 록시로 구입할까합니다....
대의 강도는어떤가요..?? 저두 현금가 싸게주는곳 쪽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커피하우스님....커피를 아주 좋아하시는가 봅니다. 요즘은 신제품도 몇개월만 지나면 현금가 **%를 할인해 주는곳이 많아서
저도 헷갈릴때가 있습니다....또한, 특정 회사 낚시대를 대량 취급하지 않는데도(낚시점에 가도 그 회사 낚시대는
거의 없는데도 말입니다.....?!?!?!?).... AS를 생각하셔서 가까운 낚시점에 문의하시는게 좋은듯 합니다.
만약 그렇게 안해준다고 하면 약간의 도움은 드릴수 있을것 같습니다....실망하지 마시구요!!!
낚시대의 강도....저는 개인적으로 밀집된 수초대를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독립수초대, 밀집수초 언저리(근처)를 좋아합니다.
최근에 논산의 산갈대와 땟장으로 찌든 소류지에서 32/28외 다수의 붕어를 잡을때
수초에 걸려 지긋이 당겨도보고, 뒤로 댕겨도보고.......낚시대 강도를 시험해 보았습니다.
아직 새 낚시대라 그런지.....특이한 점은 느끼지 못했습니다....생각보다는 질기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냥 글로썬 만족감 대비하여 실 만족감과 1:1 정도라면
제가 추천이 후회가 없을 듯 싶습니다..
저도 요즘 록싯대 구입에 대한 질문을 종종 받곤 합니다..
아직 내공이 미천한 저로썬 쉽게 낚싯대 구매 결정에 대해서
결정에 도움만 드릴 뿐 쉽게 구입하셔도 후회없습니다..라고 말씀을
쉽게 드릴 수가 없는 부분이 아직 많이 있습니다..
항상 건강한 낚시 즐거운 낚시 행복한 낚시 하세요!!
그런 표현을 쓴 것이니 절대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낚시는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이기 때문에 낚시꾼 모두를 만족시킬수는 있는 낚시대는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50대이상 생산되는 낚시대를 구입하는 편인데,
짧은대와 긴대 모두 균형감(?), 손맛 등을 만족시킬수 있는 낚시대는 없습니다.
그저 나의 낚시취향과 손에 익는다면 그게 최고의 낚시대이지요!!!!!!!!
사설이 길어졌습니다.....안낙줄낙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