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대를 바꾸려고 알아보고있는 중인데요..3.6칸 기준으로 드림하고 록시 비교해보면 앞치기나 제압력어떤가요? 자세히좀 부탁드립니다 3.6칸 이상으로 4.4칸대까지 록시로 장만하려고합니다(지금 드림대 사용하고잇습니다)
투척시 낭창거림이 있어서 팔아뿌가 생각하다 몇번 더 써보자하고 계속쓰는중
가만히 생각하니 제가 줄을 넘 길게 맨게 원인이아닐까싶어(대보다 20cm길게한게 40대 흉내내려고 욕심이 나서ㅜ.ㅜ)
조정하고나니 앞치기 훌륭하고,무게감,손맛,투척,뽀대,가격에 무척 만족하고 있는 1인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사용감이니 그저 참고정도만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제압력... '언제 내가 고기를 잡아본 적이 있었나' 할 정도의 허접꾼으로 제압력 패스하것습니다.
드림과 록시 40대 기준으로 무게감, 앞치기에 대한 사견입니다.
무게감 그리 큰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드림이 조금 더 무겁지만 록시라고 확실히 가볍다라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허나,
경질성(이것의 정확한 의미는 잘 모르지만) 록시가 드림에 비해 휠씬 더 빠빳하다는 느낌은 확연히 들었습니다.
앞치기... 드림에 비해 원줄을 10센티가량 더 길게 잡은 록시가 훨씬 앞치기가 편하고 쉬웠습니다.
특히 44대의 경우 드림에 비해 록시의 앞치기,무게감에서 큰 차이를 느꼈습니다.
손잡이 끝을 잡고 앞치기가 될 정도의 무게감...그리고 수월한 앞치기...
드림보다 비싸니 그 만큼의 값은 한다는 느낌 ...
그렇다고 드림의 질과 엄청난 차이가 난다는 것은 아닙니다.
아울러 40대까지는 무게감,앞치기에서만큼은 드림과 록시의 큰 차이는 없어보이고, 미세한 차이라는 저의 입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