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갑자기 업글병이 도저 '신미'대를 낙점하려고 여러 사용기를 뒤적였지만
별로 소득이 없어 자세히 알고자합니다
1.대물에 아주 약한지(잉어,향어 60정도)
2.앞치기와 제압은 어떤지
3.경질정도는 어떤지(초경질,중경질,연경질)
4,앞쏠림이 있는지
5.신미의 가장 단점은?
6.AS는 어떤지?
*사용해 보신 분이나 현재 사용하고 계신 분들의 사용소감을 정중히 경청하여 구입 결정하렵니다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08-09-03 07:04:42 포럼 공통에서 이동 되었습니다]
- © 1998 ~ 2024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2.앞치기와 제압은 어떤지 : 앞치기는 괜찮은편입니다.붕어전용으로는 좋은대중하나입니다.
3.경질정도는 어떤지(초경질,중경질,연경질) : 중경질에 속한다생각합니다.
4,앞쏠림이 있는지 : 앞쏠림이 좀있어요 무게감이 허리부분에있어 좀 무게감이 느껴집니다.
5.신미의 가장 단점은? : 제원상의 무게가 아마 98g 일꺼에여 하지만 채비달고 투척해보면 제원상무게와는 달리 상당히 무게가 느껴집니다. 상당히란말이 좀 과장될수는있겠지만 무게감이 허리쪽부터 초릿대쪽으로 쏠리기때문에 무게감이 좀 느껴집니다.
6.AS는 어떤지? a/s는 받아보진않았지만 만족할만큼 잘해준다고 낚시가게 사장님한테 들었습니다.수릿대를 무상으로 지원해준다네여 전 무적대풀셋사용중인데 신미대가 좋다하여 또 신미32대쌍포사서 한번써보고 바로 중고장터에 팔았습니다.가격이 고가인반면 성능은 그다지....추천하고싶진않네여.첨부터 신미대사용하시는분들이라면 좋다하실수있겠지만 무적대쓰다가 신미대써보니 좋은걸모르겠네요...
저는 무적대 32쌍포쓰다가 신미대 32쌍포를 쓰고 있는데 신미대에 당연 더 많은 점수를 줍니다.
첫번째, 장절 타입이라 앞치기와 제압력이 우수하다는 것입니다. 잉어 50cm가 넘는것을 제압했지만 무적대는 불안하다는 느낌이 들었지만 신미대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특히 초릿대가 솔리드 타입이며 지름이 1cm라는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둘째, 무적대는 한번 꺼내서 사용하고 낚시대 전용타올이라는 융으로 닦았을뿐인데도 실기스가 발생했습니다.
무적대는 잔기스가 많이 발생하지만 신미대는 무광택이라는 점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꺼내서 펴놓으면 정말이쁘고 잔기스가 거의 없습니다.
셋째, 무적대 유동찌고무 조정하려다 초릿대가 2cm정도 부러졌습니다. 웅진본사에 전화하여 A/S 요청을 하였지만 사용부주의라 초릿대 가격 지불하고 택비 착불로 보낸다는 답변만 들었습니다.
만약 붕어를 걸어서 부러졌다고하면 어떻게 처리하시냐는 질문에 마찬가지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제가 신미 받침대가 두개있는데 하나는 주걱교체하다 끝부분에 금이갔고 하나는 떨어뜨려 돌에 부딪히는 바람에 흠집이 생겨서 신미본사통화하고 A/S를 요청했습니다.
여직원이 물건받고 전화가 왔는데 A/S 처리해주겠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하루뒤 기술이사라는 분이 전화가 와서 받침대를 아예 새거로 교체해 드릴테니 택비만 내시고 받침대 교환하여 사용하라면서 신미대는 선샤인에서 심혈을 기울인 작품이며 제게 잉어든 향어든 한번 다 걸어보시고 부러지면 언제든지 자기를 찾으라는 답변까지 들었습니다.
모르겠습니다. 각자가 느끼는바가 틀리고 낚시대도 자기손에 맞는것이 있다하는데 저에게는 무적대는 아니었고 신미대만이 남네요..
현존최고가대는 거의 사용해보고 느낀점이며 아직도 다른 낚시대를 기웃거리며 정착하지 못한 허접한 조사의 답변입니다..
경작님 리플에 한표던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