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휴식기 업그레이드차 44 48 52 대를 구비
드디어 출조를 했습니다.
맹탕이라 테스트겸 긴대위주로 폈는데 44 48칸은 그럭저럭 케스팅이 되는데 52칸은 끝내 끝까지 날리지 못했습니다.
월산에서 파는 mx교체용 초릿대로 바꾸고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2번과3번을 교체하면 조금더 나을런지 회원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그런데 3번대까지 교환하면 그 낚시대가 고유의 mx 낚시대라고 하기도 그렇고 그 능력도 달라지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48까지 되는데 52대 부터 안되는건, 원줄 길이의 영향도 있을것이고
추를 조금 더 무거운것과 찌는 조금도 고부력의 것으로 바꾸어 보시고 다시 시도해보심이 좋을거 같습니다.
헐...52대를 바톤대 3분의1쯤에 원줄길이를 맞추신다니....
저는 52대는 바톤대끝에(앞절번 시작되는 지점에)
봉돌을 맞춥니다.
물론 찌는 고부력에 자중이 낮은 발사나 나노 소재로용ㅋㅋ
이정도로 줄 짧게 해도 앞치기하면 동출 조우분들이...그게 앞치기가 되네???하며 절레절레 하시는데...
원줄길이 짧다고 손해보는것보다는 이익이 많다고
선배님들이 했던 말들이 저 또한 억만배 동감하는중입니다.
48대는 바톤대끝에서 20cm가 가장 적당하더군요..갠적으론요~~
궂이 앞치기만 할게아니라 휘둘러치기는
장대 기본임다. 저는 장대 지금은 40칸 긴대.
48까지 되는데 52대 부터 안되는건, 원줄 길이의 영향도 있을것이고
추를 조금 더 무거운것과 찌는 조금도 고부력의 것으로 바꾸어 보시고 다시 시도해보심이 좋을거 같습니다.
만약 이도 저도 안된다면 52대 부터는 다른대로 하심이 좋을지도.
역으로 치고 나가는 고기 제압도 잘되죠
엘보걸릴 각오하고
원줄 20~30cm 길게 쓴다고 고기 많이 잡는거 아닙니다
오히려 풀캐스팅 안되서 원줄 20~30cm짧은 채비보다
실제 비거리 더 안날아갑니다
특히 바람불면 더하죠
원줄 길게 쓰는게 고수의 징표나 자랑거리도 아니고
원줄 짤게 쓰는게 챙피하일은 더더욱 아닙니다
풀캐스팅도 못할거면서 원줄길게 쓰는 경우나
원줄 길게 쓰다가 엘보걸리는게 챙피한일이죠
저는 52대는 바톤대끝에(앞절번 시작되는 지점에)
봉돌을 맞춥니다.
물론 찌는 고부력에 자중이 낮은 발사나 나노 소재로용ㅋㅋ
이정도로 줄 짧게 해도 앞치기하면 동출 조우분들이...그게 앞치기가 되네???하며 절레절레 하시는데...
원줄길이 짧다고 손해보는것보다는 이익이 많다고
선배님들이 했던 말들이 저 또한 억만배 동감하는중입니다.
48대는 바톤대끝에서 20cm가 가장 적당하더군요..갠적으론요~~
10번중에 7~8번정도는 정위치에 들어가야 앞치기가 성공된거라 봅니다~~
걍 원줄이 쫘악~하고 최대거리까지 날라간다고
앞치기는 아니라는 갠적인 생각입니당ㅋㅋㅋ
특히 장대일 경우 득보다는 실이 많으며 엘보로 가는 지름길이 되기도 합니다. 원줄포기가 힘드시면 쏠채사용도 염두에 두세요.
저두 자신감에 장대날리다가 엘보걸린후 겁이나서 40대 까지만 펼치고 바람있을때는 더 짧은대로 갑니다.
처음엔 장대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지만 펼치고 난뒤 곧 후회하게 되었고 지금은 조금만 장소를 옮기면 짧은대로 충분히 재미보고 있
어서 만족합니다.
조언 주신분들 감사합니다.
궁금한게 생기면 역시 월척이 답이네요!
대어를 걸면 제압이 매우 힘듭니다.
특히 앞쪽에 수초라도 있다면 더욱더 그렇죠.
때문에 낚시줄 길이의 기준은 앞치기의 기준이 아니라
랜딩시의 기준이어야 좋다고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