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초 입문하여 cm진궁 외대일침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아보니 믹스카본이라고 하는데 그게 무슨 말인지요?? 중경질 또는 연질 성향에 손맛이 좋기로 유명하다는데 순수카본이 아니라 믹스카본이라면 오히려 손맛이 떨어져야 되는게 아닌가요?
아울러 경질, 중경질, 연질을 구분지을때 재료에 따라 휨새가 결정되나요 아니면 동일 재료를 쓰더라도 휨새를 조정해서 구분지을수도 있는건가요?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다만 이낚시대는 이러한 성질이더라 하는 각회원님들의 사용기를 통해 카본과 중질 연질 경질이더라고 알게 되는것 같아요 .
신기한것은 서로 다른 중경질의 낚시대로 월척급을 낚다보면 서로 낭창 되지만 신기하게 제압이 잘되는 낚시대가 있고 잘 안되는 낚시대가 있더라는거죠
결론은 카본함유량과 설계 공법이 틀리면 같은 재료의 만든 낚시대라도 성질이 다른것 같습니다.
전문가가아니라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다만 큰넘 제압시 힘이들어 처분했지만요
함류량이라던지 절번 길이를 늘린다던지요
하지만 각각의 절번물림이 고르지 못하고(손 볼수있는 내공이 있어야합니다.모르고 쓰는게 속편할수도.. )
불량률이 다소 높은편입니다.(구입 후 각 절번을 빼서 허벅지에 대고 돌려가면서 지긋이 눌러봐야합니다. 출조해서 파손시 무상 a/s가 안되니 미리 강도 테스트는 필수! )
어지간하면 26칸까지 사용하시길 추천드리며
더 긴대를 쓰고자한다면 34칸대까지만 사용하길 추천드립니다. 34칸에 통초릿대 넣어주면 쓸만 합니다.
손맛도 좋고 상당히 질기더군요 비슷한 가격대중에서는 가장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됩니다...
저도 1년좀더 사용했는데 예전에 괜찮았습니다...^^
잉어도 마니 잡았는데 부러진적은 한번도 없었구요...
무게를 떠나 하이옥수만큼이나 손맛은 일품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