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위 세가지 낚시대가 공법이 다르다는것? 이정도 뿐 정확한 정보를 몰라 글 남겨봅니다
은성이 은성만의 낚시대 스타일이 있다는 정도만 알고 있네네요
대물 전천후로 사용하기에 조금 상위급으로 위 세가지중엔 어떤게 나을지도 답변 같이 부탁드릴게요 혹여나 다른거 추천해주실만한게 있다면 은성에서 추천 부탁드립니다 너무 연질은 사용이 어려울거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위 세가지 낚시대가 공법이 다르다는것? 이정도 뿐 정확한 정보를 몰라 글 남겨봅니다
은성이 은성만의 낚시대 스타일이 있다는 정도만 알고 있네네요
대물 전천후로 사용하기에 조금 상위급으로 위 세가지중엔 어떤게 나을지도 답변 같이 부탁드릴게요 혹여나 다른거 추천해주실만한게 있다면 은성에서 추천 부탁드립니다 너무 연질은 사용이 어려울거 같습니다
세가지중에 전천후로 사용하신다면 명플이 쓰시기엔 편하실듯합니다..디명S는 노지대물대로 쓰기엔...가격대도 그렇고 파손의 위험등..별로 추천드리고 싶진않네요.다명이 괜찮은 대이나 낭창거림을 극복하지못하면 컨트롤이 힘든대입니다.
위 3가지 낚시대들이 끽해야 3kg전후 정도 되는 붕어를 상대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빽빽한 수초지대나 수몰나무 지대 등에서 조금이라도 초기 제압이 용이하도록 특화 구현된 낚시대(초릿대가 굵고, 앞절번들을 튼튼히 만들어진 낚시대)들에 비해서는 순간적 대응하기가 모자람이 없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특화 구현된 낚시대(초릿대가 굵고, 앞절번들을 튼튼히 만들어진 낚시대)이 그런상황에서 만병통치 특효약이라고 명확히 말할 수 있는 것도 아니죠. 크기가 크지 않은 고기나 조금 더 굵은 초릿대나 잘 휘지 않는 앞절번들의 힘만으로 순간 제어가 가능한 것이지 대도 세우기 버겨울 정도로 폭발적으로 차고 나가는 씨알 좀 되는 녀석에게는 오히려 그 힘을 하체로 분산시키지 못해, 부러지기도 쉬운게 그러한 낚시대입니다.
위의 잡설을 늘여 놓은 이유는
낚시대는 사용자가 낚시대의 스타일에 맞춰서 사용하기 나름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위의 3가지 낚시대 전부 명파이름을 달고 나온 낚시대로 최고급형 모델들임에는 틀림이 없는 낚시대들입니다.
dhc명파s와 dhc명파플렉스의 공통점은 DHC공법으로 만든 낚시대이고, 대상어를 붕어로 해서 최대한 가볍고, 샤프하게 만든 낚시대입니다.
한핏줄의 형제 낚시대로 보시면 될 겁니다.
DHC명파S는 기존 DHC명파에서 경질성을 더 가미시켜서 만든 낚시대로 은성낚시대중 최고급 프리미엄 낚시대
DHC명파의 왕좌시대를 마감하고, DHC명파S가 그 왕좌를 이어받은 셈입니다.
DHC명파S & DHC명파 & DHC명파플렉스 중에 가장 경질이고, 유저스타일 나름이겠지만 캐스팅도 더 손쉬운 편입니다.
DHC명파플렉스는 DHC명파시리즈 중에서는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보급형이라고 말하긴 뭐하나 보급형(?)스타일이라고 볼 수 있으며,
DHC명파S에 비해서는 유연한 느낌이 드는 낚시대입니다.
이는 초릿대 구경만 보셔도 충분히 이해되실 겁니다.
DHC명파S 초릿대 0.8mm
DHC명파플렉스 초릿대 0.7mm
다이아플렉스 명파 초릿대 0.75mm
원형단면 구조체의 휨강성은 직경3승에 비례하는 편이니, 각각 초릿대 구경별로 3승을 해서
DHC명파S의 0.8mm초릿대의 강성계수를 1로 봤을 때
다이아플렉스 명파 초릿대 0.75mm는 0.82 ,
DHC명파플렉스 초릿대 0.7mm는 0.67 쯤 되는 셈입니다.
다이아플렉스 명파의 경우 은성의 30년이 넘는 다이아플렉스 공법 노하우에서 나온 가장 최고급이며, 결정체라고 볼 수 낚시대 모델입니다.
앞절번은 손맛과 충격 흡수에 용이하도록 유연하고, 허리와 하체는 강인하고 질긴 낚시대입니다.
아마 위의 3가지 낚시대 중에서 충격적인 파워를 받는 상황에서는 가장 안정적이고, 믿음감을 줄 수 있는 낚시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외관 또한 레드와인 빛으로 독특하고 특별하지요. 소장이라도 하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말이죠.
개인적으로 신수향에서 신수향2가 나오면서 초릿대가 0.7에서 0.85mm로 설계가 바뀌었는데
다명도 0,8~0.85mm급 초릿대로 설계되어 후속 모델이 나오게 된다면, 노지용 낚시대 시장 내에서 어떤 평가를 받을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dhc명파s와 dhc명파플렉스의 경우 군살을 최대한 빼서, 최대한 가볍고 다루기 편하게 만들어낸 낚시대이므로
거친 노지에서 사용 시, 아무래도 섬세한 운용을 해야 하는 로드들입니다.
위의 3가지 프리미엄급 낚시대를 빼고,
노지에서 붕어대물낚시용 내지는 전천후로 쓸만한 상급 낚시대들이라면,
명파경조(단종), 디와인드수파(생산중단), NT수향, 신수향2 요정도 됩니다.
그 외에 그랜드수향, 케브라수파.......
향어대 빼고 붕어용 낚시대로 나온 낚시대 중에 최강의 견인력을 자랑하는 GT대물조선은
무겁다면 아주 무겁고, 든든하다면 아주 든든한 가성비 좋은 낚시대입니다.
최근에 나온 NT대물은 가성비 좋은 부담없는 노지용 낚시대이구요.
시간 문제상 이만 줄여야 겠습니다.
거듭 말씀 드립니다만. 낚시대는 사용자가 사용하기 나름입니다.
대단하시네요ㅎㅎ
S모그님이 은성의 낚시대에 대해 잘아시는거 같아 안그래도 답변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상세한 설명 너무 감사드립니다
해박한 지식에 항상배웁니다
1.(장느)를 가리지 않고...
2.사용하기...
3.가장...
4.(원만)한 낚시대는...
5.(신수향2)...
6.(신수향2)이상적인 낚시대...
많이 배워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