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낚시대를 교체하고자 심사숙고끝에 gt대물조선으로 우선 4대만 구매했습니다. 낚시점에 수량이 없어 할수없이 32대랑24대 쌍포로 구매 했네요.
우선 포럼에서 회원님들이 올려주신 글을 계속 보면서 한 두달 고민하다 구입했으며 여러정보 올려두셔서 감사드립니다.
바로 직전 사용은 드림대였구요... 은성대는 신수향부터 nt수향 구수파골드까지만 사용해 봤습니다.
근데 이번에 gt대물조선을 구입 후 집에서 간단히 펴서 흔들어 보면서 궁금증이 생겨 문의 드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32칸을 펴서 흔들어보니 이제품이 경질인가?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기존에 사용한 nt수향이나... 아님 드릴대보다도 더 낭창이는 모습에 순간 당황했습니다ㅠㅠ
물론 낚시터 현장에서 펴보지 못하고 좁은 집 내부에서 확인해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낚시대를 팔꿈치에 걸고 위아래로흔들어보니 너무 낭창되어...제가 은성포럼방에서 봤던 글들과 너무틀려 제품을 잘못 구매한줄알고 한참 쳐다만 봤습니다.
낚시를 11월달에 갈수있어 현장확인이 어려운데... 낭창대는 모습에 어쩌야 하는지 참 답답합니다..
사용하시는 회원님중 중에는 저와같이 생각 해보신 분이 계신지 궁금합니다.
나름대로 낚시도 오래동안 해왔고 많지는 않지만 이런저런대도 다뤄봤는데... 낚시대 구매한 제품중 첫 느낌이 젤 불안한게 처음이라ㅠㅠ 저만의 착각일수 있지만 사용하시는 회원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무더운 더위 건강조심 하시구쇼. 즐거운 출조길 되십시요^^
아마 드림대랑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허리힘으로 잡아내는 대라 보시면 될듯합니다
타사의 경질대들 중 일부 경질대는 7~8치급 붕어만 예를 들면 좀 강하게 채면 붕어가 날아와 얼굴 때리는 경우도 종종 있을 정도인데 조선은 그런식의 경질은 없습니다
허리힘으로 쭈욱 뽑는다는 표현으로 작은 붕어도 준척급도 좌우로 조금씩 쨀 정도죠
붕어에 따라 다르긴하지만 힘센 준척 이상급은 좌우 대를 감을수도 있습니다
하리힘이좋아서 지그시 땡기면 끌려나옵니다
경질대는 아닌거같은데
질기다는 느낌이 듭니다
저는 GT대물조선 사용하기 전에 NT수향썼었는데
저도 NT수향쓰다 바로 GT대물조선을 쓰니
출조전엔 GT가 좀더 무겁다.... 만 느끼고 다른느낌은 잘 못느꼈는데 출조해서 사용해보면 확실히 많은게 틀립니다!
손맛, 무개감은 NT수향이 더 좋고 나머진 GT대물조선이 우위입니다!
Gt조선을 낭창된다고 하니,의외네요...
향어대정도는 아니지만 상당히 빠빳한
경질대 입니다.
얼마전 경북영천에서 78cm 잉어를 잡았는데 가볍게 제압했슴다.
솔직히 믿음이가는 대는 현제 Gt대물조선입니다.
제가 들낚만 100여러대를 가지고 있지만 요즘은 가방에서 Gt를 먼저폅니다.
선택은 자유지만 내 몸에 맞는 낚시대를
심사숙고해서 구매하세요..
옛날 첫 입문할때 무거운 글라스대부터 은성대에서 원다,천류,강원,Dif다시 은성으로 왔는 것이 Gt대물조선입니다.
저는 만족하며 잘 운용 중이며 추천드리고 싶네요...
경질 여부를 떠나 이 낚시대는 제압시에 아주 든든합니다.
8~10대 (기억이 정확하진 않네요) 다대편성중에 32칸대로 잉어60~65 정도를 걸었는데
좌우 낚시줄 및 낚시대에 하나도 엉키지 않고 그대로 뜰채에 담았습니다.
더 작은 크기인 붕어는 말 할 것도 없고요..
마음 먹고 강제집행하면 고기가 좌우로 쨀 틈을 거의 주지 않습니다
제압에 있어서는 믿음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