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수파골드 20대 짧은대 가지고 있습니다. 근데 요넘이 5번절번에서 약 3mm 정도 금이 가있는데.. 절번을 바꿔야 할까요? 아님 순간접착제로 살짝 때워 사용할까요? 고민입니다. 나중에 고기 낚았을때 그쪽으로 힘이 쏠리면 뽝!! 할까봐요... 저 같은 고민 있으셨던분 답변좀 주세요..
하지만 수릿대+배송비 등...부담이...^^
우선,본인이 직접 수리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니 먼저 시행 해보시길 권합니다.
사용하시는 합사줄(1.5~3호 사이) 있으시죠? 합사줄을 크랙이 있는곳에 촘촘히 감습니다.
크랙이 있는 범위가 3mm라 하셧으니 약간 넓게 그곳의 구간을 감으시는 겁니다. 약 4mm~5mm 정도....
촘촘하게 합사가 감긴 부위에 순간 접착제를 약 한방울~두방울을 살짝 떨구세요...(합사가 접착제를 축축히 머금을 정도..)
그리고 굳을때까지 시간을 두고 말립니다.
다 굳으면 자투리 끝부분 합사를 이쁘장하게 잘 마감 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마감은...약한 라이타 불로 짧게~마무리 or 미세사포후 색칠을 하신다던지..등등 요량껏...^^) 커터후 그냥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주의 하실점은 순간 접착제를 너무 많이 떨구시면 방울 맺히고 빨리 굳지도 않고 굴곡이 져서 외관상도.. 않좋으니 적당량만 사용하시고,
부위설명이 없으셔서...만약, 크랙부위가 다음 절번과 맞닫는 부위시라면 내경에 순간접착제가 스며들지 않토록 주의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즐거운 조행길 되시길 기원 드리며...
합사가 굵으면 밀착성도 떨어지며 절번이 끼이게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리고 합사줄 감는방법이 따로 있거든요 모르시면 가까운 단골낚시점에 가셔서 감는것이 좋습니다
대물낚시하시는분들 2번대~4번대까지 절번끝에 합사보강을 많이 하거든요
예전에 연질대로 잉어낚시하셨던분들이 절번끝이 째지거나 작은흠에 갈라지지말라고 합사 보강하셨던 방법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