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

· 은성사http://www.silstar.co.kr/ 낚싯대 사용자 정보광장 입니다.

[정보/팁] 수향경조 사용기.

IP : a3b9ebd3881591c 날짜 : 조회 : 5334 본문+댓글추천 : 0

제목이 뭐.. 좀 거창한데 별건 아니구요. 이제 수향경조를 구입하고 사용한지 근 3달? 뭐 그정도 된거 같습니다. 그동안에 많은 출조를 하지는 않았지만 일단 느낌을 적고자 합니다. 사자마자 대물 손맛터와 붕어손맛터에 몇번 갔더랬습니다. 대물을 무리없이 제어할수 있었고 그럼에도 붕어의 손맛을 느껴볼수 있는 몇 안되는 강하면서 손맛이 좋은 대라는걸 느꼈구요. 2주전에 대호에 갔습니다. 노지에서 낚시는 그리 안해봐서 그냥 화보에서 본대로 따라서 수초에 붙혀서 생미끼도 쓰고 떡밥도 달고 흉내나 내는 낚시를 했습니다. 여건좋은 저수지에서 낚시를 해도 앞치기가 불안정한 터라 걱정을 많이 했는데 그나마 앞치기가 잘되서 생각보다 수월했지만 워낙에 밑천이 얼마 안되니 해가 기웃하면서 부터는 수초에 대놓고 걸리 는게.. 낚시하는게 아니고 수초제거하러 온 기분이더군요.ㅋㅋ 세번 던지면 한번은 수초뽑아내는 재미로 밤 새웠습니다.-- 대호수초가 수초라기보다 거의 나무에 가까워서 줄이 터질듯이 당겨도 쉽지가 않았습니다. 낚싯대는 쨍~ 하는 금속성 마찰음 소리를 울려대고 낚싯줄은 터질듯하고.. 밤새도록 그짓을 하고 있자니 붕어가 와줄리는 만무고. 살림망 펴 보지도 못하고 그 다음날 오전에 철수했습니다. 그날 대호에서 수향경조를 써본결과 수초제거에 탁월하다는 결론을..ㅋㅋ 그리고 몇일후에 시간이 나서 뜨문뜨문 가던 저수지에 갔습니다. 대략 허벅지 만한 비실대는 잉어 한마리 잡고서 입질이 없어서 차에 들어가서 쉬고 있는데 낚싯대가 덜컥 하더니 끌려가더군요. 총알을 달아놔서 뒷꽂이에 걸린채로 계속 덜컥대는지라 광속과 같은 속도로 자리로 돌아와서 낚싯대를 들었습니 다. 약 30' 정도 각도로 들었다.. 싶었는데 빡!! 하는 소리로 손잡이 윗대가 깔끔하게 두동강 나더군요. 끌려간 낚싯대는 다시 회수를 했습니다. 슬픕니다. 뒤에서 구경하던 관리인 아저씨가 그런 타이밍엔 쇠파이프 아니면 다 부러진다 라고 혼잣말로 하시던게 좀 위안은 되지만 슬픕니다. 억센수초를 뽑아내도 버티던 낚싯대가 물고기와의 챔질타이밍을 못맞추니 경쾌하게 부러지는게.. 카본낚싯대의 한계 같더군요. 수향경조를 쓰면서 70cm가 넘는 잉어만 2-3마리 했고 빵좋은 향어도 많이 잡았는데 어떤 고기인지 몰라도 타이밍 이 않좋으니까 힘없이 부러지는게 어쩔수 없다 결론이 내려 집니다. 3년전 부러진 수파가 넣어져 있는 가방을 보며 수릿대 값을 생각하니 눈물이 앞을 가리는 군요. 아.. 된장 그냥 들지말고 일자로 필걸.. 하는 아쉬움만 남습니다.

1등! IP : 0a8445a4f4236c6
떡밥 낚시를 좋아라하는 사람입니다.

수향경조가 좋다고 하여 32칸대를 싸게 구입하여 떡밥 낚시를 했더랬습니다.

짱짱하고 도장상태 좋긴 하지만 앞쏠림 심하고 손맛은 별루였습니다.

돈이 아깝지만 한번 쓰고 중고시장에 내 놓았습니다.

저도 은성 팬이였지만 수리대 비용이 비싸 이제는 다른 회사 제품을 사용합니다.

초릿대 값 1/3도 안되더군요 ^^

다른 곳으로 눈돌리니 요즘은 타 업체 낚시대도 손맛 좋은대 많더군요.
추천 0

2등! IP : a3b9ebd3881591c
손맛이 사람 느끼기에 따라 틀릴수는 있는데.. 제가 드림대같은 소위 수초낚시나 대물낚시 같은 짱짱한 대를 써본결과
그걸로 붕어 손맛을 느끼려면 적어도 월척 넘어야 느낄 정도로 손맛하곤 전혀 관계없는 낚싯대들 이더군요.
그에비해 수향경조는 그정도의 강도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손맛을 보기에는 훨씬 좋다고 생각됩니다.
32대도 두대를 쓰고 있는데 적어도 제가쓰는 수파나 신수향 아피스 프로페셔널의 32대에 비해 앞쏠림이 있다고 하기엔
그 차이가 없다고 느꼈습니다.
물론 저도 말했다 시피 수릿대 값에서 좌절하는거지 기본적인 성능과 만족감은 괜찮습니다.
추천 0

3등! IP : 528717b51df4cfc
저도 수향경조 2.5-3.2까지 상포를 사용하고 있지만 나름대로 손맛이 있는 대라고 여겨집니다.
탄성이나 대의 강도도 괜찮구요.
아무래도 각자의 취향이나 성향에 따라 낚시대에서 느끼는 부분들이 조금씩은 다른 것 같습니다.
저는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추천 0

IP : 209831f77a03a02
아놔님 마지막 글귀가 많은 생각을 하게합니다.
저도 수향경조 떡밥대로 사용코져 몇대 구입하여 써보았읍니다.
저 또한 녹색나래님의 말씀대로 앞솔림에 의한 무게감땜시 손맛은 영 아니더군요,
그렇다고 대물대도 아니고 아무튼 사용하시는분들은 조심 조심 사용하시길~~~
수리비에 멍들어 집 한쪽에 애물로 만들지말고......
추천 0

IP : dd5521600a62459
낚시대가 어떻든간에...

제가 느끼는 점은 ...케블러가 감기면...일반 카본대보다 손맛이 떨어집니다.

우리나라 조구 업체의 현실이라 생각되구요...

카본말아서 튼튼하게 만드는기술보다..일반 카본만으로 튼튼하게 만드는게 더 훌륭한 기술이라 생각되옵니다.

그 기술이 떨어져...되덜않는 케블러를 감아서..대를 튼튼하게 하면...

여느 조구업체나 낚시대에 케블러를 감겠죠...

이상 갱신에 생각이었습니다.
추천 0

IP : dbe42c304713bce
수향경조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한말씀 올립니다.
구입전에 사용후기를 보려 인터넷 검색을 하면 꼭 이곳의 글이 검색되더군요..
구입전 단점에 대한 글을 보면..
1) 제조업체 a/s가 않좋다.
2) 낚시대 부러지니 수릿대가 비싸다.
3) 낚시대가 앞쏠림이 심하다.. 였습니다.

저는 지금 낚시대를 은성꺼를 주로 쓰고 있으며(1.7/2.0/2.4 향어대, 2.5 수파대, 2.9 신수향, 3.2 수향경조)
유료터를 다니고 있습니다만, 아직 제조업체 a/s를 받아본 적이 없어 a/s가 어떤지는 잘모르겠습니다.
향어대야 뭐 무식한 낚시대니 그렇구..
낚시는 주로 2.5수파대나 2.9신수향대로 하는데,
수파대 가냘프면서 부러질듯하면서도 안부러지는게 신기합니다. 55cm정도 잉어까지 잡아봤습니다만 아직..
2.9 신수향대는 향어 잡다가 수초대로 가길래 세게 잡아당겼더니 3번대인가가 부러져서 낚시점에서 수릿대로 갈아 껴본적 한번 있습니다.

수릿대가 비싸다는 말씀들 많이 하시는데, 저는 이말에는 도대체 공감할 수가 없습니다.
각각의 수릿대 가격이 당연히 판매 낚시대 가격보다 쌀수는 없죠.. 안그럼 수릿대로 사다가 낚시대 조립하면되니까요..
낚시대 사서 매번 부러트리는 것인지 모르겠구요.. 저는 차라리 꽝이 무섭지 대물걸어서 낚시대 부러지는건 환영입니다..

수향경조대 처음들면 분명 앞쪽에 약간의 무게감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 자체가 가벼우니 사용하는데 지장이 있는 정도는 아닙니다. 대는 말그대로 경질대 입니다. 앞치기시 연질대에서 나오는 휙~~소리 내고 싶어도 못냅니다. 톡 퉁기면 쭉날라 갑니다.
밤낚시에 챔질하고 당기니 물위로 푸둥푸둥거리며 달려오는데, 뜰채질이 안되서 옆에 친구가 고건 씨알이 작은갑다 그러고 뜰채에 담아 올리는데 뜰채가 휘청.. 빵이 무지 좋은 향어 였습니다..
수향경조 흡사 가벼운 향어대같은 느낌의 낚시대입니다.
빳빳한 낚시대 원하시는분께는 추천입니다.. 저도 만족하구요..
그런데, 이리저리 휘청거리며 손맛 즐기시는분께는 비추천입니다..
추천 0

IP : bd36c6288fbde78
저도 중고를 요번에 일명(노랭이) 구형 수파플렉스3.2 3.6대를 두대 구입 했습니다 역시나 은성은 도장 기술은 어느 낚시업체 보다 뛰어 납니다 그리고 수파는 붕어전용대 이기 때문에 유로 낚시터에서 사용시 대가 부르지는 일이 있습니다 이점 참조 하셔서 대물대는 따로 구입해서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0

IP : be3cfc89dbe2f5c
수향경조 좋습니다. 부러진다 수리비 비싸다 등등 부정할수없는 요소도 많지만 값어치는 하는 물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리비 싸고 저렴하고 a/s 잘되고 가볍고 강하고 질기고 손맛좋고 도장좋은 대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이런대가 나온다면 선택의 여지가 없겠지 않겠습니까 ?
추천 0

IP : 7e6b2c2a8654c83
저도 수향경조를 써 봐서리 한 자 조심스레 적습니다
이 대는 일단 강한 대지요...32까지는 그런데로 괜찮은 데...36부터 앞쏠림 매우 심하고...
무겁고...가벼운 대는 아닌 편인 듯...
그렇다고 잉어 상대하기는 버겁구요...
은성사 제품을 조금 써 봤는 데...손맛은 수파류...제어력은 수파 선....맵시 수파 선....
수초낚시에는 신수향 류...
근데 가격대비하면 글쎄요...그만한 낚시대는 많다고 생각됩니다.
추천 0

IP : a3b9ebd3881591c
간만에 들어 옵니다.
위에 몇분이 손맛이 않좋다 라고 말씀들을 하셨습니다. 물론, 수파대 같은 떡밥전용대에 비해 손맛이 좋을리는 없습니다.
제가 손맛이 좋다는건 케블러를 사용한 경질대에서 손맛이 좋다는 겁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32대에서 앞쏠림을 심하게 느끼신다니 의아합니다.
저도 수파대와 신수향등 4-5년을 써봤지만 수향경조가 32대 기준으로 표시나게 앞쏠림이 있다고 전혀 못느끼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천 0

IP : 148985066e60fe8
완벽한 대는 없다고 봅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대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러고 신수향에 통초리대끼워한번 사용해보세요. 사람 정말 미칩니다. 저는 하루만에 처분했습니다. 정말 앞쏠림 장난이 아닙니다. 까딱하다간 2번대해묵기 일쑤입니다.
그에비하면 앞쏠림이 없다고 느껴짐니다. 참고로 저는 3.2미만대만 사용합니다. 나이도 있고 장대는 골병이 들어 사용하지않습니다. 정숙과 불빛 진동만 없어면 야간에는 대물들도 물가로 나옵니다. 심지어 1.7대에도 4짜를걸어보았답니다.
추천 0

IP : 0cf9cfd3d8d3968
저역시 수향경조 사용하고 있는데

나름 만족하고 있읍니다..^^*
추천 0

IP : 194ae12db395737
좋은대입니다..

32까지는 앞쏠림 못느끼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위에대도 앞쏠림이 있기는 하지만 이넘만 맨날쓰니까 느껴지는거라 생각합니다

다른대를 들어봤더니 차라리 이넘이 덜하더군요
추천 0

IP : 38f8c8cd0de88b7
수축고무만 달면 앞쏠림 다해결됩니다.

최고의 낚시대라 생각됩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