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조조맥스 36칸 잠시 만져봤는데요.
하드웨어가 상당히 단단하게 만들어진 걸로 보아. 품질이 좋은 재료로 만들어진 듯 합니다.
(붕어)대물낚시용 낚시대로 나온 낚시대이구요.
수향시리즈나 수파시리즈보다는 등급이 약간 낮는 낚시대인 걸로 보이나
기존의 가성비로드 타입이던 NT대물, 신수정보다는 더 윗급으로 느껴지는 게
수향시리즈나 수파시리즈, GT대물조선급의 낚시대에 가격적으로 부담을 느끼시는 노지낚시유저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낚시대로 보입니다. (수향이나 수파시리즈 낚시대들에 비해 낚시대가 반값이라는....)
40칸 기준 초리선경 0.8mm 원경 24mm인 낚시대 선형으로 보아, 앞쏠림 이슈문제는 그리 생각치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낚시대의 기본무게(저울에 올린무게)를 줄이려고 손잡이 원경을 최대한 줄이는 결과로 앞쏠림 이슈가 상당한 로드들이 최근 10년 전후 동안에 꽤 많이 시장에 나왔습니다만.
(낚시대를 다양하게 써보신 분들이라면, 긴 낚시대로 갈수록 낚시대 사용감은 낚시를 저울에 올린 단순한 무게 보다는 낚시대의 상체와 하체 간의 비율로 인해 그 쾌적한 느낌이 다를 수 있다는 것은 아실테죠.)
얼핏. 보아하니 카본 본체는 수파 계보의 낚시대들이 생각나는 카본 하드 웨어입니다.
기존의 수파들이랑은 성격이 꽤 달라서 네이밍 자체를 바다낚시대 이름에 쓰이던 '조조'라는 이니셜을 가져온 게 아닌가 싶습니다.
도장은 얇은 듯 하면서, 단단한 느낌입니다.
낚시대집도 완전 넙직하게 나왔습니다.(플라스틱 밑둥이 없음, 36칸용 낚시대집 폭이 8cm나 되네요.)
딱 봐도 낚시대 등급도 꽤 높은 편이구요.
가격은 더없이 착해 보이는 낚시대입니다.
노지 다대편성 하시는 분들이 가성비 로드를 찾으신다면 눈여겨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곧이어 출시될 낚시대는 DHC공법으로 만들고 있는 은성 최고의 시그니처 모델들인데요.
1. "DHC 대물 조선 범" - GT대물조선급 파워포퍼먼스 낚시대
- 민물낚시대 시장에서 기존에 없던 상당히 다른 느낌의 외관 디자인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 민장대인 다이아플렉스 조선경조, 파워와인드 조선경조, 수퍼플렉스 조선2, GT대물조선들과 통틀어 최고급 기종의 모델입니다.
- 기존의 GT대물조선이 가지고 있던 앞쏠림 이슈가 거의 없어진 밸런스 타입의 낚시대입니다.
- 일반적으로 부르는 붕어대물낚시대들에 비해 GT대물조선(민장대) 파워 포지션이 20%정도 더 강한 타입이라서,
- 일반적인 붕어대물낚시대?로 불리는 낚시대들과는 견인력 급이 다른 낚시대입니다.
- 유료터 '잉어' & '향어' 유저분들께는 최고급 사양의 손맛대가 나왔다고 보시면 될 겁니다.
- 바다에서 민장대낚시를 즐기시는 분들도요..
2. "명파 진 SE"
- 최고급 하이브리드 대물 낚시대 ('붕어대물낚시대' 혹은 '전천후 낚시대'라는 이야기겠죠?) 이 로드는 제가 가지고 있는 정보가 없어서리 ^^;
- 이 로드는 DHC명파S의 후속모델이라고 여기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조조맥스 32칸 실제 구매한 사람입니다
도장은 상당히 좋고 마감도 깔끔하게 잘나왔습니다
디자인은 사진상보다 실물이 훨씬이쁩니다
그리고 실제 무게대비 장절이라 그리고 무게중심이 뒤로 잡혀있는것 같아 무게감 저는 개인적으로 실제무게감 보다 가볍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조조맥스 포장케이스에 대물대 초경질대 라고 큰문구가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조조맥스낚시대에
손잡이대 부터 각절번까지 카본을 두껍게 감은듯합니다
무게중심ㆍ벨런스ㆍ무게감ㆍ디자인ㆍ도장상태ㆍ마감 등
저한테는 좋았습니다
관심갖고 지켜보시는 분들이 많으신 듯 하여,
맛배기로 사진 몇 컷 투척하고 갑니다.
낚시대 외관에 횡방향 테핑을 깔끔하게 말아서 마감해 놓은 것만 봐도 지립?니다.
윗절번과 합세가 되는 절번 상부에는 별도의 보강처리도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낚시대를 요리조리 흔들어보니
어느 특정부위가 과도하게 휘어지지 않고, 낚시대가 전체적으로 유연한 아치를 그리며 부드럽게 반응하는 것이 무척 마음에 듭니다.
가냘픈 대나무가 엄청난 바람에도 부러지지 않는 이유는 꺽이지 않고, 몸 전체가 부드럽게 휘어지기만 하는 유연성을 가졌기 때문이죠.
당장이라도 물가에 나가서 물고기의 몸부림에 반응하는 대울음 소리를 들어보고 싶지만, 그냥 참습니다. ^^;
설명도 좀 부족하고 아쉽네요.
다만 장절설계라서 앞쏠림은 덜하지 싶네요.
방금 조조맥스 36칸 잠시 만져봤는데요.
하드웨어가 상당히 단단하게 만들어진 걸로 보아. 품질이 좋은 재료로 만들어진 듯 합니다.
(붕어)대물낚시용 낚시대로 나온 낚시대이구요.
수향시리즈나 수파시리즈보다는 등급이 약간 낮는 낚시대인 걸로 보이나
기존의 가성비로드 타입이던 NT대물, 신수정보다는 더 윗급으로 느껴지는 게
수향시리즈나 수파시리즈, GT대물조선급의 낚시대에 가격적으로 부담을 느끼시는 노지낚시유저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낚시대로 보입니다. (수향이나 수파시리즈 낚시대들에 비해 낚시대가 반값이라는....)
40칸 기준 초리선경 0.8mm 원경 24mm인 낚시대 선형으로 보아, 앞쏠림 이슈문제는 그리 생각치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낚시대의 기본무게(저울에 올린무게)를 줄이려고 손잡이 원경을 최대한 줄이는 결과로 앞쏠림 이슈가 상당한 로드들이 최근 10년 전후 동안에 꽤 많이 시장에 나왔습니다만.
(낚시대를 다양하게 써보신 분들이라면, 긴 낚시대로 갈수록 낚시대 사용감은 낚시를 저울에 올린 단순한 무게 보다는 낚시대의 상체와 하체 간의 비율로 인해 그 쾌적한 느낌이 다를 수 있다는 것은 아실테죠.)
얼핏. 보아하니 카본 본체는 수파 계보의 낚시대들이 생각나는 카본 하드 웨어입니다.
기존의 수파들이랑은 성격이 꽤 달라서 네이밍 자체를 바다낚시대 이름에 쓰이던 '조조'라는 이니셜을 가져온 게 아닌가 싶습니다.
도장은 얇은 듯 하면서, 단단한 느낌입니다.
낚시대집도 완전 넙직하게 나왔습니다.(플라스틱 밑둥이 없음, 36칸용 낚시대집 폭이 8cm나 되네요.)
딱 봐도 낚시대 등급도 꽤 높은 편이구요.
가격은 더없이 착해 보이는 낚시대입니다.
노지 다대편성 하시는 분들이 가성비 로드를 찾으신다면 눈여겨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곧이어 출시될 낚시대는 DHC공법으로 만들고 있는 은성 최고의 시그니처 모델들인데요.
1. "DHC 대물 조선 범" - GT대물조선급 파워포퍼먼스 낚시대
- 민물낚시대 시장에서 기존에 없던 상당히 다른 느낌의 외관 디자인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 민장대인 다이아플렉스 조선경조, 파워와인드 조선경조, 수퍼플렉스 조선2, GT대물조선들과 통틀어 최고급 기종의 모델입니다.
- 기존의 GT대물조선이 가지고 있던 앞쏠림 이슈가 거의 없어진 밸런스 타입의 낚시대입니다.
- 일반적으로 부르는 붕어대물낚시대들에 비해 GT대물조선(민장대) 파워 포지션이 20%정도 더 강한 타입이라서,
- 일반적인 붕어대물낚시대?로 불리는 낚시대들과는 견인력 급이 다른 낚시대입니다.
- 유료터 '잉어' & '향어' 유저분들께는 최고급 사양의 손맛대가 나왔다고 보시면 될 겁니다.
- 바다에서 민장대낚시를 즐기시는 분들도요..
2. "명파 진 SE"
- 최고급 하이브리드 대물 낚시대 ('붕어대물낚시대' 혹은 '전천후 낚시대'라는 이야기겠죠?) 이 로드는 제가 가지고 있는 정보가 없어서리 ^^;
- 이 로드는 DHC명파S의 후속모델이라고 여기셔도 될 것 같습니다.
청명MX와는 포퍼먼스와 감성이 많이 다릅니다.
제 생각에는 그냥 '수파ㅇㅇㅇ' 같은 네이밍을 붙였어도 이상하지 않은 로드입니다.
나머지 칸수는 3월에 나온다고 들었습니다.
34대 189g
36대 191g
38대 229g
40대 231g
무게감은 다소 느껴지지만 장절 설계로 밸런스가 잘 잡혀 실제 사용시 피로감은 덜할 것으로 보이네요.
조조(이른 아침)이라는 네이밍에 어울리게 푸른 빛이 도는 디자인이 산뜻하게 느껴집니다.
S모그님의 말씀처럼 도장이 굉장히 깔끔하고 절번의 단단함이 느껴지지는 것이 굉장히 질기고 듬직한 로드인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장대 가격이 굉장히 착하게 나왔네요. 개인적으로 50대 이상 장대의 느낌이 굉장히 궁금합니다. 사용감이 좋다면 시장을 뒤흔들 가성비 로드가 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조조맥스 는 왠지 중국oem제품들 견제하기 위한느낌?
초릿대가 신수향2 보다 0.5mm 얇은데
개인적으로 휨새가 몇대몇 일까 궁금해지네요
근데 기포문제는 좀 해결되었는지 궁금하네요.
기포가 꼭 도장문제라기보다는 고탄성카본일수록 생길수밖에 없다는 말도 있던데...
암튼 기포만 안생긴다면 무게감을 감수하더라도 사보고 싶네요~^^
도장은 상당히 좋고 마감도 깔끔하게 잘나왔습니다
디자인은 사진상보다 실물이 훨씬이쁩니다
그리고 실제 무게대비 장절이라 그리고 무게중심이 뒤로 잡혀있는것 같아 무게감 저는 개인적으로 실제무게감 보다 가볍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조조맥스 포장케이스에 대물대 초경질대 라고 큰문구가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조조맥스낚시대에
손잡이대 부터 각절번까지 카본을 두껍게 감은듯합니다
무게중심ㆍ벨런스ㆍ무게감ㆍ디자인ㆍ도장상태ㆍ마감 등
저한테는 좋았습니다
속절번 디자인도 궁금하네요~^^
맛배기로 사진 몇 컷 투척하고 갑니다.
낚시대 외관에 횡방향 테핑을 깔끔하게 말아서 마감해 놓은 것만 봐도 지립?니다.
윗절번과 합세가 되는 절번 상부에는 별도의 보강처리도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낚시대를 요리조리 흔들어보니
어느 특정부위가 과도하게 휘어지지 않고, 낚시대가 전체적으로 유연한 아치를 그리며 부드럽게 반응하는 것이 무척 마음에 듭니다.
가냘픈 대나무가 엄청난 바람에도 부러지지 않는 이유는 꺽이지 않고, 몸 전체가 부드럽게 휘어지기만 하는 유연성을 가졌기 때문이죠.
당장이라도 물가에 나가서 물고기의 몸부림에 반응하는 대울음 소리를 들어보고 싶지만, 그냥 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