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싼 돈주고 좋은장비 살 형편은 안되구요.
내림 및 전층 낚시에 관해 작년 부터 관심이 많아 몇번이나 배울려고 하다가 포기하고 그러기를 몇번째 입니다.
다름 아니라 주변분으로 부터 자수정大物2.5칸대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물론 차이는 조금 있겠지만 제법 빳빳하고 가벼워 내림대로 사용하고자 합니다. 특별한 무리가 있는지요?
초보인 저의 생각으로는 초리대도 빳빳하고 휨새 및 무게 기타 내림대와 비슷하여 보입니다.
장비욕심보다는 내림에 대한 취미를 붙여 보고자 합니다.
저의 궁금함을 풀어줄 고수님을 기다립니다.
풀려져 가는 날씨 좋은날 잡으셔서 어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09-02-12 15:57:07 전층낚시 Q&A에서 이동 되었습니다]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붕날라차뿌까님~ 축하드립니다.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시는 용기에 박수를 먼저 보내드립니다.
장절에 통으로 되어있는 초리대의 굵기와 탄력으로 보아 충분합니다.
제가 금방 전층용 낚시대 선죽과 비교해보았습니다.
초리대 하나 비교해보고 다른거 비교해볼 생각도 안하고 곧바로 답 올립니다.
성급한 결론이라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충분하다라고 생각합니다.
솔찍히 선죽 초리대가 더 부드럽고 연할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비교해본 결과 대물대의 초리대 끝이 더 약했습니다.
길이는 대물대의 초리대가 선죽대의 초리대 보다 다소 더 길며 아래쪽은 선죽 보다
대물대의 굵기가 더 굵습니다.
그러나 휨새는 벌써 초리대 끝의 10cm 부분에서 차이가 납니다.
휨새는 중간 마디가 전층용 낚시대 보다 더 굵으므로 걸어낼 때는 무리가 없어보입니다.
다만 손목 챔질의 묘미를 느끼기엔 한템포 느린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초리대 3000원 입니다.
일단은 그냥 써보시고 초리대가 약하다 싶으면 과감하게 앞부분 5cm- 10cm 잘라버리고 쓰십시오.
챔질의 묘미까지 보실 수 있을겁니다. ^^
재미있는 낚시가 되시길 바랍니다~
찌 구경하러 한번 안오시는지요? ^^
람쎄스님 말씀 듣고 저 역시 천죽골드 12척을 펴보니 초리대 끝부분은 천죽골드가 굵고 자수정대물대는 2번대 이음새로 갈수록 중층대보다 더 굵어 지더군요.
제 스스로 진단하기론 강원산업 낚시대(자수정 드림,자수정대물,멀티플렉스 자수정,춘하추동,월드플렉스 금장 경험)의 단점중 하나가 무게 중심이 앞부분에 있어 생각보다 무겁게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가벼운 낚시대를 선호하는 편이라 조금은 아쉽지만 훌륭한 낚시대 임에 분명합니다.
님께서 말씀하신 손목챔질에 대해서 한템포 느린것은 저의 어복이라 웃어 넘기지요.^^
추운 날씨가 풀린지 오래이며 머지 않아 붕어들이 많은 낚시꾼과 전쟁을 할듯 합니다.
승리자가 없는 전쟁이겠지만,(붕어와 낚시꾼은 원래 친구관계라 생각함) 가까운 시일 님과 함께 물냄새 맡으며 차라도 한잔 나누고 싶습니다.
늦은밤 편히 주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