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토막, 두동강...경질대의 단점이죠! 그 빳빳함의 강함에 넘어서는 힘을 가하면 빡하고 동강나는 현상입니다!! 경질대 가볍고 강하다고 하지만 낚시대도 한번 두번 힘을 가하다보면 그 속이 먹는다고 하죠? 점점 약해지는 현상!! 그래서 연질과 경질의 중간 쯤인 대..중경질대를 양어장에서 많이 씁니다!! 거긴 괴물들...미터급잉어, 대물 메기 등등 한번 걸면 낚시대고 뭐고 다 부러뜨리는 것들이 있잖아요!! 경질대는 붕어 대물대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중고라 판매자에 관리부실
둘중 하나아닐까 생각합니다
4번대면 가격이 ㅜㅜ
a/s받아 보세요
같습니다 챔질강하게 하는 경우 가끔 봉돌이
대를 때립니다 그러다 큰고기 걸면뽀각 그런경우가 많더라구요
너무 많은힘 받아서 부러지는 경우는 대부분
세토막 나더군요
수리 잘하세요...
흐믓합니다 ㅋㅋ그런낚숫대가 부러지다니ㅜ
많이 서운 하시갯어요.
강포 멋집니다ㅋ
하자라고 볼수밖에 없네요.
보통 낚시대가 힘에 부치면 6,7번대가 잘부러 지거든요.
대를 못세운상태로 버티면. 올릴때 많이발생합니다
잘라진상태가 칼로자른것같이 깨끗합니까?
따다당 하고
두세토막나요
대를못세우면. 손자비윗대가. 보통 나가버리는것같아요
제가 받침틀까지 당겨가는늠얼굴은못보았지만
5호 카본줄. 틀에걸려있는상태로 날라가버리데요
경질대가지고 특히나 하우스낚시가면 안됩니다. 하우스 몇회가면 대 부러집니다.
제 딴에는 수도권지역에 하우스낚시터가 많아서 처음에 뭣모르고 설골가지고 갔다가 1.5 1.7 쌍포 분질러먹고 연질대구해가니 고기를 못끄집어내갰어서 중경질이 좋터라고요.
초경질대는 수초지역에서 좋치만 정말 큰놈뽑아내는배스터옥내림엔 초경질보단 탄성을 더 뽑아낼수 있는 중경질이 좋아보입니다.그래서연성을더줄 요량으로 모노줄도쓰는듯하고요.
초경질은 한번 탄성에 못견뎌서 허리나가면 3토막이상으로 작살. 보증서 없으시면 대 버려야지요..
작년10월에 강포 44대 순간 팡~!하고 부러졌는대 운없게도 3토막나는칸수가 안겹쳐져서 4칸을교체 ㅠㅠ;
대물낚시한답시고 원줄5호에목줄5호써도 계곡지향어자연산 60넘는걸로 제대로걸리면 짧은대는 목줄터져나가고 4.0대이상은 카본목줄은 매듭도 터져나가고 깜빡?졸아 챔질시기놓쳐 향어가 깊은계곡으로 쑤셔박기 시작하면 랜딩이고 뭐고 손잡이랑 가까운대에서 잘 터져나갑니다.그것이 경질대의 취약점이고요. 대가 빳빳한만큼 연성이 없어서 수초지역대물낚시를 구사하는 사람들은 채비투척편해서 경질대를 사용하겠지만. 탄성보다는 강한카본목줄을 사용하기에 낚시대와낚시줄의 탄성을 합한값이 얼마안되서 초경질대의탄성은 연질과중경질에 못미쳐서 채비가 망가질위험이큰것같습니다.
하우스낚시가실때 손맛 연질대나중경질하나가져가세요
손맛대중에서 가장저렴한 망한회사지만 원다 하이카본 옥수 이거 찾아서 사용해보세요. 절대 낚시대 안부러집니다. 손질잘된 옥수 하우스에서 부러트리시면 아마 고래가한마리있나 확인해보세요/ 연질 중질의 낚시대의 단점은 낚시대허리힘이 대단해서 하루가지고놀고 대접을라고보면 2번대에서 초릿대가 안빠져요 ㅠㅠ
싸구려는 못쓰겠다? 하면 천향 이것도 아주 좋은 손맛대일껍니다. 가격도 ㄷㄷ; 인대 낚시대가 딱 강하게 허리가휘어져서 강포보다는 양어장에서 더 단단할꺼내요. 그런대 천향도 채비투척이 강포에는못미치게 앞치기가 좀 힘드니 원줄조금잘라서 사용하시면 좋아요.
양어장다니시는 연세많으신 어르신들 싸구려낚시대로 엄첨잘잡아내는걸 보셨을겁니다. 그분들 앞치기도 안합니다. 그냥 내려찍습니다. 그래도 고기가 걸리면 재미나게 잡아냅니다. 고기많은 맹탕지( 하우스.양어장입어료1.5만이상) 에서는 싸구려낚시대가 월등히 우수하다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