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 낚시대 접다가 천년학 2번대 부러졌습니다..
as건으로 천류랑 전화통화....아침부터 욕나오네요...ㅆㅂ
보증서 없는 천년학..파손은 무조건 소비자 과실이랍니다..유상 서비스..
보증서 없는 제품은 파손시 무조건 유상이랍니다..제품결함 상관없답니다..(제품에는 결함이 있을수 없다함)
1시간 동안 전화 통화하고..강*석??(대표이사??)님??? 나한테 막말하고..전화끊고.. 전화 안받고...
끝까지.. 미안하단말 한마디 안하고.. 전화끊은 이*주님????
아침부터 기분 뭐??같네요...ㅠ.ㅠ
고객을 개똥으로 아는 천류..
천류제품만 쓰고 있는데.. 싸그리 태워 버리고 싶네요...
그리고.. 강*석님?? 홧김에 제가 반말을 했더라도...
고객한테 그리 막말(니 같은 새끼???)그런 말은 자제해야되지 않을까요???
녹음 다 해놨으요...
천류.... 짜증대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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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얼마전에 A/S받았지만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유상으로 처리해주더라구요
사람봐가면서 A/S 해주는지 아니면 A/S센터 직원 컨디션에 따라 유무상이 정해지는건지....
천년학 안사길 참잘했다고 생각하면서 한자 적습니다.
보증서유무차이크네요
소비자가사기엔 천년학이더비싼데
저도 실수로 2번대 많이 뽀대먹었지만 늘 제가직접구입해서 썻는데 사용하는 사람의 실수로 파손된것도 as 받을수 있었나보네요 저도 보증서같이 생긴 그 초록용지 버리지말고 가지고있어야겟네요 원만히 잘 해결되시길 바래요
초록용지는 제품사용설명서
그냥 아무쓸모없는것입니다^^
사용상 파손되면 무상처리가 되어야 됩니다
천류 회사 이미지가 안좋아 보기가 그렇네요
2번대 정도는...우찌 무상이 안 되는가요?
글쓰신분만 이야기듣고는 판단이 안되네요
잘해결하시길
보증서를 내놓으라고하는건 무슨 배짱인지'...
글 읽어보면 반말하셨다고 했는데
대표자분은 욕설을 했으니 ...
천류도 믿을수 없겠군요 .
요기서 왜 무상 유상인지 어떻게 파손되었고 보증서 없는 제품은 유상으로 처리해야한다고1시간 정도 천류하구 이야기했는걸로 보여집니다! 1시간 동안 이야기해도 답이없자 첫월척님이 홧김에 반말해서 천류쪽에서 막말했는걸루 보여집니다!
첫월척님도 입장바꿔 생각해보시면 이해하실겁니다!저또한 서비스업 장사를 합니다! 솔직히 사람상대 진짜 힘듭니다!
첫월척님도 홧김에 반말 이부분도 한번더 생각하면 천류쪽 사람들을 이해하실겁니다!
그리고 천류는 아무리 잘못된 부분이 있드라도
천류라는 이미지를 생각하셔서 막말했는 부분은 사과해야된다고 보여집니다!
서로 좋게 해결 봤으면 합니다!^^
날씨 덥습니다! 휴가 가입시다!ㅋ
천류도 천류의 입장이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옳고 그름을 떠나 감정싸움이 된게 더 문제라고 생각해요.
반말을 하는 건 상대를 막 대하는 거고..반말하다보면 욕도 나갈 수 있고 결국 싸우자는 뜻이기에 이해받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저도 사람 많이 상대하는 직장을 다니면서 매너좋고 예의 바른 분께는 친절하게..막나오는 사람은 막대하게 되더군요.
화를 진정시키시고 다시한번 천천히 대화로 잘 푸셨으면 합니다^^
글쓴이가 천류 사장 이였으면 어떤 상황이 생겻을까요??? ㅋㅋ
보증서는 설골까지만 있다나... 천년학은 설골보다 하급이고..보증서를 만들지 않았다고 하더군요
원래 제품 보증서가 없는 제품들은.. 파손시 무조건 유상 서비스라 하는 겁니다..
그럼 제품 하자로 파손된 제품은 어찌 하냐니... 제품 하자로 부러지는 일은 없단 겁니다...
제품하자면..낚시대를 받자마자 부러져 있거나.. 처음 캐스팅할때 부러진 부분.. 여기까지라는 겁니다..
제가 오늘 화난 부분은.. 소비자를 우습게 보더란 말입니다..
제조.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이.. 고객이 하는 말에 말꼬리 잡아서 말싸움이나 하려고..하는 것처럼..
미안하단 말..그런 마음조차 없이.. 쏘아대는 것에서 시작됐습니다..
2번대 기껏해야 7000원.. 돈때문에 그럴리가 있겠습니까...
오전에 그렇게 통화하고 자기할말 하더니.. 끊어버리고..
다시 전화하니.. 안받고.. 옆에 목소리 들리는데.. 없다그러고..소비자를 기만한다고밖에 생각되질 않네요..
지금 어떻게 할까... 고민중입니다...
어떤분들은 그냥 무상이라 하고.. 또 어떤분들은 유상이라 말하고.. 천류는 사람 봐가면서 AS하나요...
1~2번대 접을때 초릿대 잡고 내리쳐 접는게 잘못된 방법인가요??
최소한 "부러진 부분을 택배로 보내세요..확인후 유.무상을 결정하겠습니다."
이정도 말한마디만 했어도.. 이러진 않아요..
아침부터 사람 진 다 빠지게 만드네요...
천류뿐만 아니라 모든 조구회사가 마찬가지라 생각합니다
아무리 소비자라지만 너무 많을걸 바라시는걸수도 있다는 생각 한번쯤은 해보시길요
본인이 서비스업이나 장사를 하시는분이라면 더욱 더 잘아실건데요..... 안타깝습니다
반말하시고 전화하자마자 욕하고 막말하고 제가 사장이였더라도 그냥 전화 끊겠습니다
안된다고 하면 그냥 7천원주고 2번대 사셔도 사시는데 지장없으시자나요?
개인적으로 유,무상을 떠나서 고객이 무슨말을 어떻게하든 욕을한다는건 제상식으론 이해가 안되네요..
세상이 다 그런거죠~ 배부른데 무가 무섭겠습니다.
ㅎㅎ
저도식당운영하지만
손님이열받게한다고 욕하면
장사안하겠다는 생각 가지고
한거아닌가요
첫월척님이 전화하자마자 욕하고 막말했다고요?
본문을 두어번 읽어봐도 당최 그런이야기는 안보이는데.
당연히 소비자 과실아닌가요??
그걸 가지고 천류에 유상?무상?
따질려고 전화하신건 아닌지....
왠지 글에서 그런 느낌을 받았네요....
그리고 제 경험상 가는말이 고아야 오는말이 고은듯....
먼저 심한말을 하신건 아닌지.....
천류가 배 불렀다고 한들...
설마 소비자에게 험한말을 먼저
하진 않을듯하네요...
하지만, 아무리 그렇다 해도 고객에게 최악의 응대를 하는 모습을 보이는것은 어떤 경우에도 이해되기 쉽지 않은일 같습니다.
설사 고객이 심하게 대했다 하더라도 "니가 그랬으니 나도 그랬다"라고 하는 건 안될일 같습니다.
물론 고객이 심한말을 했다면 그걸 잘했다고 할수는 없는 일이지만
서비스가 자기의 의무인 사람이 같이 응대해서는 안될일 아닐까요?
낚시대 접다 부러진건 사용자 책임인거 같습니다
낚시대 회사도 하나부터 열까지 a/s 다해주면 다 망하지 안을까요?
부디 잘해결됫으면 좋겟습니다~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제가 글을 올린 이유는 같은 소비자,고객입장에서 제 입장을 헤아려 달라...라는 의미인데요...
갑질?? 오늘 전화통화간에 갑질을 한게 아니고...
갑질당했다는 느낌이었네요 ㅡ.,ㅡ
그회사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으로써 아쉬운 소리는 할수
있지 않나요?? 전화하자마자 욕을했다면...
제가천벌 받겠지요...
저또한 전낚시대가 천류제품이지만...
천류 포럼방에서 좋은 얘기만 해야됩니까??
아쉬운 점은 고쳐나가도록 해야되는거 아닙니까....
저또한 먼저 반말한건 맞지만...반말나온 이유도 있지
않을까요??
포럼방 이라기보다 천류팬들분이 많이계신듯 하네요
저는 분란 일어나는거 원치 않아 왠만한 글들에
댓글도 꺼리는데...오늘 홧김에 글올리길 잘못한듯 싶네요
여기까지 하고...더이상의 분란...원치않으니 그만하렵니다
더이상의 악플도 원치 않습니다...
회원들간의 분쟁도 없었음하네요...
죄송합니다 ㅡ.,ㅡ
올리며 천as칭찬하시는분들은
조구사에서불량을인정해서
무료로고쳐준건지-
머가먼지
as기준이먼지
아리쏭합니다
오늘 한반도 새제품 주문했는데
막상 이글을보니 괜히샀다는생각이 갑자기밀려오네요
바닥한셑 한반도로 갈아탈려고했는데 어찌하나요ㅠㅠ
제품이다?
그건 개똥 같은 소리구요~
사람마다 as다르게 적용 되는건 있을겁니다.
천류 기포에 대한 as는 좋은데 절번 파손 문제는 디게
민감 한듯 하네요~
천류에 전화 하실때 이만저만해서 부러졌는데 제품 불량인지 나의 과실인지 알려달라하면
긍정적으로 답변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지금은 천류 유저지만 ..그전에 모 조구사 신제품 두대구매하고 출조 가벼운 챔질에 두세동강 부러져 논리정연하게 사용설명해도 본인과실이라하여 묵묵히 주장 더이상 말섞기 싫어서
두말않고 돈주고 수릿대 구매햇습니다
물론 지금은 시집보내고 천류로 갈아타고 만족하고 있습니다
아직 천류에 수리 보낸적은 없지만 이런글 접하면 갑갑하네요^^
아무쪼록 잘 마무리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낚시대 접다 부러지는건 대부분 본인의 실수라 보여집니다.제 경험으로 택배비 문제 빼면 천류에서 수릿대 정도는 서비스로 보내줍니다.처음부터 자기 과실 인정하고 부탁했으면 좋게 끝났을것 같은데 처음부터 제품 하자라고 따지듯 하면 저라고 해도 참기 어려울듯 싶네요.날씨 더운데 건강 잘 챙기고 안전 출조하세요.
첫월척님 말씀처럼 천류도 고작 7000원짜리 수릿대 때문에 막장대응을 하지는 않았을듯 합니다.. 저를 비롯해
천류를 좋아하시는 조사님들 모두가 천류라는 제품에
100% 만족하진 못하겠지만..실망보단 만족감이 크기에
천류제단을 사용하시는거고.. 첫월척님 말씀처럼 천류의
고객이자 천류의 팬이 되기도 합니다..
어떤 제품이던 불량은 나온다고 생각이 됩니다. 조구사 쪽에서도 무족건 소비자 잘못이라고 하신건 분명 잘 못된 일이라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소비자도 화가 나셔서 그랬으리라 생각 되지만 폭언은 안됩니다.
천류 사장님께 말씀 드리고 싶네요. 제조업도 어떻게 따지면 소비자를 위한 써비스업이라 생각이 드는데 아무리 소비자가 폭언을 했다한들 같이 폭언을 했다는건 한 회사의 대표자로써 참 생각이 짧으셧다 생각이 듭니다.
소비자에 쓴 소리와 불만은 그 회사에 발전에 밑거름이라 생각 듭니다. 몰론 폭언을 한 소비자도 많은 잘 못이 있지만 그렇다 똑같이 하신건 잘못 분명 잘못이라 생각이 드네요.
마지막으로 소비자분 전화 하셔서 사과함 하세요. 그게 대인배라 생각 됩니다.
고객에게 욕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천류 회사는 누구 때문에 회사를 운영하는지를 망각하면 안되죠
이래서 은성은성 하나 봅니다.
나는 반말하고 너는 하면 안됀다는 논리는 어디에 나와있는거여?
보증서없이...무상으로..
일단 전화를걸었다..낚시중 수초에감겨 4번대가
부러졌다..그래서 천류에서는 일단파손된절번 보내봐라..
바로택배로~~다음날오후에전화했다..어떻게 됐냐..
부러진부분에 크랙이가있었던것같다..사용자가사용하다
그럴수도..제품불량일수도..그래서 보내달라고한거다..
그러더라구요..그래서 어쩌면되나요..일단 4번대 보내준다고했다..다음날 택배도착..선불처리까지..
그이후로는 천류만사용..
이전에 DIF랑 한판후..
너무열내지마시고..다시통화해서 이건이렇고 이건이렇다
말씀하시고 사과받을부분이 있다면 사과받으시고 제품에관해서는 회사방침이란게 있으니 설명 잘들어보고 해결하심이..
솔직히 AS담당자 전화응대는 너무 기분이 않좋았습니다 이유는 당연히 물이 찰 수 있다 아무 문제 없다였고
사용한 10대중 5대만 물이찬다 그럼 안차는 5대는 뭐냐 했더니 아무런 말이 없었고 무조건 그럴수있다는 답변만 하더라구요
나중에 필드스텝이라는 분이 전화해서 상황 설명 하지않았다면 앞으로 천류제품 성능에 상관없이 사용하지 않으려했으나
참고 사용하고있어요 제품 선전에는 낚시대 중 최고라며 선전하는 자부심이 있다면 사후관리에도 그런 자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소비자가갑질했다~정말잘못된표현같네요
그리고회사의대표라는분이~정말아닌듯^^
이런논쟁의결과가
서비스개선과품질향상으로이어졌으면좋겠네요
정신건강에 참 좋아요 ㅋㅋㅋ
은성~강원~DIF 여러 낚시대를 다 써봤지만 이렇게 잘부러지는 낚시대는 정말 첨이네요
그래서 중고로 다 팔고 넘어 갈렵니다.
처음 사서 첫 캐스팅에 부러질정도면 기술적인 문제가 많은것 같습니다.
AS는 당연히 안된다고 교과서 외우듯이 줄줄이 외우더군요 이런 문제를 회피하는 천류는 얼마 못갈것 같습니다.
화푸시고 안쓰면 그만입니다.
그냥 잊어버리세요 계속생각하면 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
절이싫으면 어떻게해야될까요?ㅎㅎ
이의제기하면 무상이고/아무말안하면 유상 유무상 기준이 없는듯 합니다
가격대비 써비스 엉망입니다
기포에 관련하여 질의서 요청했는 답변이 오긴했는데 무성의하고 낚시대 가격하고 써비스하고 상반됩니다
한두번 쓰고 기포생겨서 무상수리해주면 좋아 할 일이 아닙니다 소비자의 번거로움과 불편은 생각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