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공통

· 포럼 공통게시판으로서 낚싯대 추천, 비교 등의 정보가 제공되는 곳입니다.

[사용기] GT대물조선 사용자의 아이테르GT 사용 후기

IP : 0ce46688e4c1b34 날짜 : 조회 : 6113 본문+댓글추천 : 1

아래 GT대물조선 잘 사용 중인 사람입니다.

아이테르 32칸만 사용해봤으니 다른 칸수는 어떤지 몰라요!!!

저의 주관적인 느낌 아래 적어 보겠습니다.

(173cm, 86kg, 팔 힘은 남들보단 많은 듯)

(원줄 4호 바톤 마개 기준 -60cm, 목줄 합사 1호 8cm/6cm, 전자찌 2.5g, 원봉돌, 대상 어종 향어/잉어 40~50cm 정도, 양어장)

1. 아이테르GT 검색해보면 완전 작대기다. 앞치기 적응이 필요하다. 등등 있었는데 제가 느낀건 GT보다 경질은 맞지만 딱히 완전 짝대기는 아니고 적응까지도 필요하진 않은 듯합니다. 원줄 잡고 떡밥달아보면 적당히 휘어집니다. 아이테르GT도 역사가 있다는 댓글을 봤었는데 예전에 비해 46톤(?) 제작해서 질겨졌다는 댓글이 맞는거 같아요.

2. 무게나 앞치기는 대물조선도 떡밥 낚시 거뜬해서 솔직히 부담 없었습니다. 앞쏠림 저는 못 느꼈어요. 다만 대물조선도 창든 느낌인데 아이테르가 좀더 짱짱한 창든 느낌입니다.

3. 고기를 걸었을때 느낌은 대물조선의 경우 챔질하면 쨍~하면서 고기 힘이랑 무게에 따라 '응 어디 한번 까불어봐~ 모두 흡수해줄께' 이런 느낌이라면 아이테르는 '난 여기까지만 양보할께. 어디 한번 덤벼봐' 이런 느낌이였어요. 적응 된 대물조선을 사용하며 부러질꺼 같단 생각 없이 사용했는데 아이테르는 대물조선 기준으로 아.. 팔에 힘 좀 빼야겠다~ 란 느낌은 받았습니다.

4. 그외 특징으로 도장은 아이테르가 좀더 좋은거(?) 단단한거(?) 같고 낚시집의 줄감개를 사용하는 저에겐 바톤대에 있는 쇠로 된 줄감개는 사용 중 또는 철수 시 물티슈+수건으로 닦을때 걸리적 거렸습니다. 낚시집 줄감개도 대물조선이 고무로 되어있어서 감고 풀기도 훨씬 편하네요.

5. 붕어 20cm도 제법 잡았는데 경질대라고 손맛이 전혀 없는 건 아닙니다. 연질대에 비해 적을 뿐 통통통 충분히 느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참고로 가격이 좀 있는 낚시대이고 대물조선 8대 중고로 처분하고 아이테르 8대 깔 맞춤하면 100만원 정도 투자를 해야되더군요. 바꿔야 되나 말아야 되나.. 굳이? 아니 바꿀까? 사람 일은 모르는거니 혹시나 훗날 처분을 해야 되면 중고 장터 기준으로 팔기 참 어려워 보이던데.. 등등 이런 저런 생각만 하고 살고 있습니다;;

 

 


2등! IP : e2a486af354a893
저도 청강용 강포 극수 쓰다넘어갔어요
쨍한건 없지만 듬직합니다
적응되면 대물대로 잘만들었구나..
하실거에요
필드에서 막써보시고
몇번 부러트려보시면
한계점도 몸으로 익히실겁니다
왠만하면 안부러지구여
붕어잡다 부러진적은
없습니다
추천 0

3등! IP : 725deae6f2a8a41
글을 읽어보니 살짝 궁금해지는 낚시대이네요
잘 읽었습니다.
추천 0

IP : c94bf581543ea6b
Gt대물조선 38대로잉어90cm이상
되는 괴물을 15분정도 버티다가 뜰채에 담았네요...후유...ㅎ
짱짱합니다.
전 아이테르 32대,40대 두대있는데 그래도 Gt대물에 더 호감이갑니다.도착하면 다른낚시대보다 제일
먼저 깔거든요...ㅎ
추천 0

IP : 418b3b33e8b8ace
아이테르도 역사가 있습니다 란 제 댓글을 보셨군요 ㅎㅎ
감사합니다.
저와 비슷한 느낌을 받으셨군요.
저역시 gt조선대물 제왕 아이테르gt 다 사용해봤으며
그것도 한두대가 아닌 다대로 다 써봤고 아이테르gt도 30여대 를 64톤구형과 46톤 둘다 사용했습니다. 지금은 이것저것 여러 브랜드들 50여대 쫌 넘게 가지고 있구요.
조선gt와 아이테르gt는 같아 보이지만 포지션이 전혀 다른 낚시대입니다.
조선gt가 더 파워풀하고 질김이 더 좋습니다. 랜딩할때 휨새 리밋이 걸리는 순간에 탱탱함이 좋습니다. 이런부류가 대표적으로 중저가에선 큐와같이 가격이 올라갈수록 제왕 조선대물gt 같은 포지션 대들 입니다. 아이테르gt는 클운클프 같은 느낌이 많은 대입니다. 솔직히 32대는 중가격대 경질라인들이나 강원 도비 큐만 들어도 죽창 같이 느껴집니다. 여러종류를 사용하면서 느낀게 위와같은 질김이 강한 대들이 아닌 44대부터 초경질 라인들은 그 특유에 뻣뻣함 때문에 어? 부러질것 같은데? 양보좀 해야겠는데 같은 느낌이 나오며 52대 케스팅 해보시면 아이테르gt같은 경우 바톤대 끝에서 15cm 아래로 컷팅하고 케스팅 해보면 대탄성을 이용하는 느낌이 조선대물과는 다릅니다. 32대 정도는 그 어떤대도 낚시 한 분이시라면 초초초 경질이든 중경질이든 연질이든 적응이 어렵지 않구요. 파워풀하게 낚시하는 분들이나 듬직함을 원하시는 분들은 조선대물gt 추천드립니다. 장대로 갈수록 아이테르는 그특유에 뻣뻣한 느낌이 나오면서 파워풀한 랜딩이 조선에 비해 소심해지게 합니다. 더 재밌는걸 해보시려면 32대에서 2번대 끝을 잡고 거꾸로 들어보세요. ㅎㅎㅎ 수초 강제 집행에선 수초까지 끌고와야지는 조선 수초감기전 뽑아버리겠어는 아이테르가 좀더 수월합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