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력이 높으신 선배님께 궁금한것이 있어 이렇게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낚시대 선택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1. 가격
2. 디자인(색상)
3. 회사 인지도(유명 메이커 & 입소문이 자자한 낚시대)
4. a/s
5. 자기만의 스타일(떡밥/손맛/대물(다대 펴놓고 밤낚시 위주))의 낚시대
위 1~5번중에서 어떤사항을 최우선 고려 해야 합니까?
저의 생각에는 낚시대에 자기 몸을 마추는것이 아니라 어떤 낚시를 구사하느냐에 따라 낚시대의 선택이 달라야 한다고 생각을 많이 합니다.
제생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대물 낚시: 다대 편성이고 한번의 입질에 월척급 이상을 보기위해선 낚시대 가격을 떠나서 초기 제압이 용이 하고 질기면서 경질대가 유리.(조금 무거워도 저렴한 낚시대도 무방함)
2. 떡밥낚시: 1~3대의 낚시대를 펴는 관계로 잦은 투척에 힘이 덜드고 앞치기가 용이한 가볍고 탄성이 좋으며 같은 자리에 투척이 용이 한대가 유리(조금 고가의 낚시대라도 가볍고 질기고 탄성이 좋은낚시대)
3. 대물 낚시와 떡밥 낚시를 병행 한다면 여유가 되시는분은 따로 낚시대를 별도로 사는것이 좋을것 같고 그렇지 못하신분은 중경질 이상의 낚시대로 노지 대물 및 떡밥 낚시대를 같이 사용할수 있는 낚시대가 좋을 같습니다.(중가의 무게감도 조금 가벼우며 강하고 질긴 낚시대)
선배님의 경험을 배우고자 합니다.
제생각이 많이 틀립수도 있으니까요.
여유도 되고 조력이 많고 낚시 실력이 좋다면야 고가대의 낚시대를 여러대 대물 /떡밥 각각 구입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경우가 대다수 일거 라고 생각을 합니다.
각 개인의 추구 하는 방식에 낚시대를 구입 해야 하는지 아니면 그 낚시대 특성에 마추어 몸이 그렇게 따라가게 만들어야 하는지요?
어떤 선배님이 낚시대의 특성에 따라 몸을 마추라는 분이 계셔서 혼란이 옵니다. 제 생각도 당연이 고가이며 초경질 낚시대로 원줄 5호에 강제 집행하는것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낚시대 특성에 맞게 잘 다루어야 겠지만요..
1~2호 원줄로 60~80 cm 대어를 고가의 고탄성 낚시대로 낚었다 해서 그낚시대가 그 대상어에 적합한 낚시대 인지요?
감사 합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 하십시요.
- © 1998 ~ 2024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제가 배우고 갑니다..
굳이 답하자면 5번 자기 만의 스타일대로 몸에 맞는 낚시대를 선택해야겠지요..
낚시대 선택시 고려해야 할 상황 문론 각 장르에 따라 틀리겠지만 사람마다 다 틀린다고 생각해 봅니다.
1~5 중에는 저는 5번입니다.
1~3번 님에 생각이 정답 이라고 생각합니다 ...참 좋은 글입니다...
각개인이 추구하는 장르에 따라 낚시대를 선택하고 구입을 해야지 그에 맞지않는 낚시대를 구입하여 몸이 맞추어라~~
이것은 아니라고 조심스럽게 생각합니다.
문론 장르에 맞지않는 낚시대도 자주 사용하면 몸에 길들어 지겠지요.
수초밭에서 무겁고 투박한 전투적인 낚시를 하는 나에 낚시대를 떡밥낚시를 즐기시는 분에게 내 낚시대를 드렸다.....
그분이 내낚시대를 사용 하시겠습니까...? 무거워서 떡밥낚시에는 사용 할수가 없겠죠.^^*
님께서 추구하는 방식에따라 낚시대 선택을 적극적 으로 권해봅니다.
대구리에 행운을 기원드립니다...
결국은 3번으로 가는 이유는 다 갑습니다.
가장 중요한 내구성과 손맛 !!
저는 이것 저것 다 싸봤으나 가격대비 은성대 만한게 없는것 같아요.
제 개인적인 견해이오니 오해는 마시기 바랍니다.
수파플러스 10년 넘게 쓰고있는데 아직도 좋습니다.
다이아플렉스 신수향은 너무 좋지만 조금 무겁습니다.
참고하시고 이것저것 쓰다보면 답이 나오죠....
오늘부로 포인트가 1,000 점을 넘었습니다. 아이고! 완전 월척 중독입니다.
감사 합니다.
저도 이것저것 사용해본 결과~
은성대가~괜찮은거 같아요~
싸이즈 좋은거 걸어도 제 스타일이지만
아직 낚시대 상한적 없으니까요~
하지만 요즘 나오는 낚시대 다~~괜찮으니~~
1212님에 맞는 스타일로 가시면 될꺼같습니다~~
제 소견으로 말씀드리는거니 오해 마시구
즐거운 낚시 건강한 낚시 하세요~꾸벅
그다음이 도장,그다음이 가격,그다음이 a/s 그다음이 인지도등등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