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공통

· 포럼 공통게시판으로서 낚싯대 추천, 비교 등의 정보가 제공되는 곳입니다.

[친목,자유게시판] 낚시에 대해서(68)

IP : cb79d27307a4746 날짜 : 조회 : 2441 본문+댓글추천 : 0

오래된 낚시대를 구하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저의 경험상으로 봤을 때는 발품을 파는 것 만큼 좋은 방법이 없는 것 같습니다. 발로 직접 돌아다니는 발품과 전화로 하는 발품입니다. 그런데, 무엇보다 발로 직접 뛰어다니는 발품이 기대감과 설레임을 더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전화상으로 발품을 파는 것은 편하기는 하지만 그 낚시점에 어떤 물품이 있는지 제대로 알수가 없습니다. 전화상으로 문의하니까 시간적인 면을 최소화 할 수 있고, 아무리 먼 곳에 있는 낚시점이라고해도 전화 한두통이면 본인이 원하는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발로 뛰는 발품은 낚시점에 무슨 낚시대가 있는지?, 수량이 어떻게 되는지? 구석구석 돌아볼 수 있는 면이 있고 중고낚시대의 경우 직접 낚시대의 상태를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으며 전화보다는 가격 협상에서 조금 더 유리한 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직접 돌아다녀야 하기 때문에 시간과 경비가 제법 소요가 됩니다.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돌아올 때는 허탈할 때도 있습니다. 발로 뛰는 것이 전화상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보다 더 많은 정보를 얻게 됩니다. 전화상으로는 일일이 모든 것을 다 물어 볼 수 없기에 더욱 더 그렇습니다.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 곳의 물건은 어쩔 수 없이 전화로 구입을 하지만 왠만한 거리에 있는 경우는 가서 직접 보아야 직성이 풀리기도 하기 때문에 발품을 파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고생한 만큼 얻어지는 것이 분명히 있습니다. 고생을해서 얻은 물건인 만큼 그 물건에 대한 애착심은 남다른 것이 사실이며 어렵게 구한 물건 쉽게 내놓을 수도 없게 됩니다. 취미를 즐기는 단순한 물건에서 가족과 같은 마음을 갖게 되기에 그렇습니다.

1등! IP : ff16a2b785599b7
발품을 팔고싶으나 시간이 안되는군요 부러움이 느껴지는군요 .....
추천 0

2등! IP : ceb4bcdc0a61028
저두 부럽네요. 제가 아는 낚시점이 조만간 이전한다는데 창고에 오래된 낚시대들 제법 있다고 하시는군요.

워낙 물품을 많이 쌓아놔서 구석이나 안쪽에 재놓은 것들은 오래전부터 뭐가 있는지 알수가 없다네요(꺼내질 못하겠다고...)

이전할때 구경 간다고 해놨습니다. 기대가 되네요~

글 잘 읽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되시길...
추천 0

3등! IP : 987a874986fbd1e
예전에 보론향어 구한다고 발품팔고
전화 엄청나게 했었죠..그때 파워백님에
친절한 조언덕에 좋은물건 구할수있었습니다^^
준수아버님 그곳이 어디신지요?^^
쪽지로 정보공유 좀 부탁드립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