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주말에 가끔 낚시를 하는 초보입니다.
같이 다니는 친구중에 낚시를 조금 할 줄 아는 친구는 한명밖에 없고 거의 바람쐬러 다니는 정도로 다니고 있습니다.
그 친구도 다른 친구들 보다만 낫지 안다고 하기는 조금 그렇고요..
그동안은 시화방조제나 강화도쪽으로 가서 바다낚시를 했는데 던질때마다 바닥에 걸리고 잡히지도 않아서 이번에는 민물낚시로 가보려고 합니다.
어릴때 가봤던 낚시가 민물낚시밖에 없었는데 초등학생 정도였는데 굉장히 재밌어 보여서 언제나 민물로 가자고 했지요.
다른 친구들은 바다낚시를 더 좋아하는 듯 합니다. 민물낚시는 해본적도 없고요.
서두가 굉장히 길었군요; 제가 궁금한건 민물낚시도 할 수 있고 바다에서도 낚시를 할 수 있는 낚시대가 있는지가 궁금해서 글을 올립니다.
요약하자면
첫째로 민물낚시대로 바다낚시가 가능한지(먼바다로 나가거나 하는건 아니고 집이 인천이기에 가까운 서해쪽으로 다닙니다.)
둘째로 민물낚시대에도 릴을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는지(민물과 바다 두곳 다 다니려면 릴이 필요할 것 같은 생각에서요.)
마지막으로 추천해 주고싶은 낚시대나 초보가 꼭 필요한 장비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가격은 10만원 내외. 저렴하면 더욱 좋습니다.)
- © 1998 ~ 2024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릴은 바다와 병행해야 하니 스피닝힐 추천하고요 1500~2000번대 구입하면 될듯 합니다.
다이와 릴 에어노스 + 로드(릴대) 는 입문용으로 널리 알려진 NS 블랙홀 로드2 일명:빨갱이 로드^^
아니면 NS 주니어 로드도 괜찬고요 그럼 10~13만원정도 나오겠네요
바다 대상어종은 보통 우럭과 볼락이라고 하더군요(전 우럭만 해봐서..)
민물은 배스.꺽지.쏘가리 정도입니다만 쏘가리는 잡기가 너무 힘들고 꺽지는 그나마 잡을만하지만 손맛이^^..
주로 배스 위주로 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민물과 바다낚시를 겸하긴 힘들죠..장비와 채비도 틀리니...
각 잘르마다 매력이 있으니 장비를 따로 준비하시는게 제일좋을듯합니다
목표로 하지 않는다면 내만권에서야 어떤 낚시대로도 가능합니다. 단지 조구사들의 휘황찬란한 광고문구에 소비자들만 놀아나고있다는 저만의 생각이고요....
긴말 필요없이 가격대비 무게감과 강도등을 고려할때 신수향 중고로 몇대 구입하셔서 바다와 민물 겸용으로 쓰셔도 무슨고기든 다 잡을수있을거고요, 바다용으로 릴과 원투대 정도는 하나 따로 장만하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민물에 릴 던지면 주위분들 괭장히 싫어 합니다...가급적 자제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