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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답변] 다이아 공법 기포 . . .

IP : aba818c0226b682 날짜 : 조회 : 5449 본문+댓글추천 : 0

다이아 스타일 낚시대. . 설골. 그랜드. 신수향 . 월산대물대. 수월천. 등등등. . . 다이아 스타일에 낚시대들 기포에 아주아주 강한 그런 낚시대 있을까요? . . 저가 다이아 케브라얀. .이런 스타일을 좋아도 해서요. . .보통 다이아 스탈이 기포가 더욱 자주 일나는거 같아서요. . 궁금하네요.

2등! IP : 5af4bb40cb6b74d
케브라 감은 낚시대는 그랜드,엔티,설골,다명 케수파를 사용해봤지만 기포가 안올라온 낚시대는 케수파가 유일하게 기포가 없더군요
추천 1

3등! IP : 764bd55b155898a
기포는 도장에서 생기는 것이 아니라.
낚시대의 골격이라 볼 수 있는 (카본조직(근육)+접착제(살))이 가지는 주몸체에 빈공간(공기층, 공극)이
있음으로 생기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깊은 학문적 토대가 아닌 그냥 일반 상식적인 수준으로만 생각해봐도,
겹치는 부분이 많으면 많을수록 빈공간이 생길 확률도 높아지고, 그 빈공간을 채워야하는 접착제 양이 늘어날 수 밖에 없어서
카본함량이 그만큼 떨어질 수 밖에 없죠.
(국산카본낚시대 대부분의 카본함량은 공통불변으로 무조건 99%입니다.
공법도 다르고, 쓰는 카본도 틀린데 무조건 99%이게 가능할까요? 낚시대를 제조하고 나서, 과연 카본과 그 나머지 재료를 분리해서 함량을 제대로 산출해보는 회사가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특히, 아무리 압축하고, 눌러도 면이 오돌토돌(?) 할수 밖에 없는 교직(격자식)카본을 사용하는 낚시대는 특히 그렇죠.
빈공간 많아지고, 카본 함량 떨어지고....


보강을 위해 최종면에 X자로 교차하는 테핑법도 X자가 교차되는 부분마다 미세한 빈공간이 생기지만,
케브라수파 같은 경우 스크류 모양으로 무교차로 감은것이기 때문에 빈공간은 그만큼 적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추천 5

IP : d3b713844ebfed3
S 모그님 말씀에 동감합니다.
기포는 도장 불량이라기 보단 압축 공정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지요.
도장 불량이라면 낚시대 도장이 찌 도색보다 못한 것이지요.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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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ca0ee8dc76ce8ed
스모그님 정말 전문가 말씀처럼 설명 해주셨습니다 저도한때 콘크리트 구조물 보수 보강을 했습니다 단 보강은 탄소섬유 및 내진을 발라 부착하죠 일반카본은 아무리 무거운것으로 눌러도 압착이 안됩니다 카본형성을 돌돌말려면 내진은 발라겹쳐야 카본이 모양대로 나옵니다 케브라 다야테이핑 좌우대칭 아무리 압착해도 분명 겹치는부분 공기가형성 됩니다 그래서 케브라 다야테이핑 디외인드 등등 방식으로 만든 낚시대는 오래쓰거나 만들때 무죠껀 기포가 오라옵니다 사람들은 이것보고 기포라는데 아닙니다 카본 들뜸현상이라지요 도색에 페인트는 공기가 올라올수가 없습니다 칠안쪽에 카본이떠면 기포처럼 보입니다 저가 카본 고가 카본 차이는없죠 옟날 글라스대가 공차가 많습니다 그래서 칠자체가 뜨는현상들이 많이생기고요 제가 생각나는 대로그냥 몇자적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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