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전천후대를 청명골드로 바꿔보려 하는데 확신이 서질 않네요.
동춘은 짧은대부터 40까지 사용중이고, 청골은 36대 하나만 구매해서 사용해봤습니다.
두가지 36대 2번 테스트 결과 제 주관적인 느낌은 앞치기, 제압력, 무게감, 디자인, 마무리 등등 모두 청골 win. 손맛은 동춘이가 쪼금 나은듯....
낚시 스타일은 노지에서 글루텐부터 미끼 안 가리고 5~6대 편성합니다. 수초 언저리는 좋아하지만 수초 구멍낚시 및 전투적 집어 낚시는 거의 안합니다. 대도 40대까지만 쓰고요. 손맛대는 따로 보유하고 있으나, 거의 동춘이만 썼네요.
24대 이하는 동춘이 쓰고 40까지는 청골로 가볼까 하는데 확신이 없네요.
비용은 둘째로 치더라도, AS가 불안하기도 하고요. 더 큰 고민은 아예 갈아타는김에 더 고급 전천후 낚시대로 바꿔보는게 어떨까? 라는 점이네요. 청골보다 더 우수한 전천후대(떡밥대나 강포같은 대물대 제외)도 추천 부탁드립니다.
손맛은 못보고 장비만 만지작 거리고 있는 초보조사 올림......
- © 1998 ~ 2024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고민해보시고 좋은대 선택하시기바랍니다
낚시는 손맛아닙니까? 일제낚시대는 사후관리가 좀 문제가 될겁니다. 분명히.
본인의 손에 맞는게 제일 좋겠지요.. 그렇게 고민하시다가 장비병이 온다는 ㅎ
더 고급대를 원하신다면 dhc명파도 괜찮을듯 합니다.
실제로 들어보고 고기 랜딩해보니 가볍기만한
떡밥대는 아닙니다.
청골 구입하기전 약 20여대 대들을 들어보고
최종적으로 dhc명파와 청골 고민했는데 아직
실력이 미흡하여 조금 더 경질성 있는 청골을 3셋트
구입하였는데 바톤대가 얇으면서 앞쏠림 없이
경질성이 있는게 젤 맘에 들었습니다. 중국산이지만
마감 또한 국내 대들보다 좋으면 좋았지 나쁜것
같진 않습니다. 컬러와 디자인은 dhc명파와
설골을 섞어논것 같기도 하고 AS 및 기타
문의때문에 한국다이와에 전화 하여 문의한결과
만족할만한 답변을 받았습니다.
제이킥님 : 청골관련 정보 제이킥님글보고 많은걸 배웠네요. 전 주력대로 사용할꺼긴 한데, 대를 많이 피질 않아 AS 시간은 걸리지만 해결된다면 지장이 없을듯 합니다.
어느멋진날님 : 예. 동춘이가 전천후대로는 성능받쳐주고, 부담없이 쓰기 좋은대죠. 장비병은 이미 온듯요. ㅎㅎ
Yourang님 : 디명을 언급하셨는데, 가격 나가는 떡밥대로만 알고 있었는데 그게 아닌가 보군요. 그런데 저도 '실력이 미흡하여 조금 더 경질성 있는' 청골로 기울어질 듯 합니다. ㅎㅎ AS 관련 통화로 만족하셨다는데, 저도 통화를 한번 시도해봐야겠습니다.
생산안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