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열혈낚시청년 류군입니다..
다름이 아니고..장비병이 도져서 요즘 매일 인터넷 낚시사이트마다 방황하고 다니는데요..ㅎㅎ
어찌어찌하다 몽월 콤페티션 이란 낚시대를 알게됬는데...
사용해보신 분.. 후기나.. 정보가 아무리 찾아도 없더라구요..
그냥 최상의 벨런스.. 가볍다 라는 정도..
몽월 콤페티션 을 써보신 선배님들..낚시대의 느낌을 .. 몇자적어주시면 감사합니다..
또 은성 디 와인드 명파도 사용후기 글좀 부탁드립니다..
제가쓰고있는 대는 수파 노랭이 구형 해마1개 샛트... 15대 정도 됩니다.
손에 가장 익은대라 수집하구 있는중이기도 하고요..
월 선배님들 좋은 말씀 글 부탁드립니다. !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결국 찾은놈이 몽월콤페션입니다.
32칸까지야 어떤대든 아무 무리없지만
36칸은 하룻밤 떡밥질하고 담날아침되면 낚시대들기가 싫어져서요..ㅡ.ㅡ;;
국내 내놓으라하는 제원상 가벼운대는 다 들어봤습니다.
일단 펴놓고 무게감을 중시했기에
선택의 폭이 디명파 럭셔리순수 천작 몽월
이렇게 좁혀지더군요
일단 들어보고 가장 가벼운순으로
몽월-디명파-럭순-천작
이렇습니다.
디명파 럭순은 제가 직접구매해서 사용은안해봤지만
무게감때문에 몽월을 선택한거구요
9월달인가 구매 후 딱한번 사용해봤는데
제앞력은 아직 큰고기를 못걸어봐서요..
대략 양어장붕어는 가뿐하게 제압됩니다.
일단 제주력 천작과비교했을때 앞치기 무게감 경질성 마감
모두 몽월이 우위입니다.
천작도 가볍지만 하룻밤새고나면 무리가 갑니다..
몽월은 32칸으로 낚시한것처럼 담날에도 편안하더군요.
이상 몽월36칸 사용기이며
가장크게느낀점
저도 한국사람이라 국산대를 애용하고싶지만
일산대 따라가려면 아직멀었습니다.
도장 : 엄청 매끈합니다. 기스가 잘 안생깁니다. 도장이 쉽게 뜨거나 벗겨질거 같지 않습니다.
색감 : 화려하지 않고 별 특징이 없습니다. 그냥 검은색에 가깝습니다. 저녁노을에 보면 누런 황금빛으로 보이더군요. 개인적으로 춘추리미티드 같은 화려한 멋은 없고 은은한 매력이 있습니다.
밸런스 : 휨새가 좋고 제압이 쉽습니다. 고기를 걸었을때 낚시대가 전체적으로 휘어집니다.
경질성 : 대가 빳빳합니다. 앞치기 잘 됩니다. 3.6칸까지 바람 많이 불어도 무시하고 그냥 앞치기 합니다.
손맛 : 손맛대 보다 떨어집니다. 춘추리미티드가 중경질의 손맛이라면 몽월은 중경질에서 약간 경질 쪽에 가까운 손맛입니다.
제압력 : 붕어든 발갱이든 맘 먹고 당기면 그냥 쭉~ 끌려옵니다. 양어장 붕어는 날라올 정도...
마감 : 훌륭합니다. 춘추리미티드 보다도 각 절수의 마감은 더 좋습니다. 앞마개,뒷마개 전부 뛰어납니다. 편심 없습니다.
관리 : 장절이라 관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3.6칸 경우 절수(6절수)가 적어 닦는데 시간은 절약됩니다. 일반가방에 들어가지 않고 낚시집에 줄감개가 없습니다.
몽월 컴페티션... 좋은 대죠. 가격이 조금만 저렴했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디와인드명파를 사용해 보질 않아서 직접 비교는 못하지만 디명파가 춘리보다도 좋다는 분들이 계신걸로 봐서는 상당히 좋은대 같습니다. 춘리는 제가 5년 넘게 사용하고 있어서 너무 잘 알거든요. 디명파가 춘리보다도 좋다면 진짜 좋은 낚시대임에 틀립없습니다.
춘추리미티드의 경우 10대를 5년 넘게 사용했지만 한번도 도장에 이상이 생기거나 부러진적이 없습니다. 편심이 생긴 놈도 하나도 없습니다.
지금은 단종돼서 가격이 X값 됐지만 한번도 구입한 걸 후회한적이 없을만큼 춘추리미티드도 좋은 낚시대입니다.
몽월컴페티션은 대를 세우고 있으면 좌우로 틀지 못하고 박히지도 못합니다. 그냥 제압됩니다.
대를 세우기 전에는 좌우로 틀기보다는 아래로 박히고 붕어하고 대하고 서로 버티는 느낌이 듭니다. 붕어의 무게나 힘이 그대로 전달되는 느낌입니다.
이상 제가 제일 잘알고 가장 오래사용해본 춘추리미티드하고의 비교을 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