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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답변] 엔진 오일이 줄었는데 깨끗하게 나와요..

IP : 6402c352d880ab0 날짜 : 조회 : 5273 본문+댓글추천 : 0

차량은 뉴ef소나타 lpg 2003년식이고 차는 잘나갑니다 ,,,제가 귀챃아서 7000km에서 갈고 ,,,한번도 정검을 1년동안 안했는데 아침이 일어 나 설날 차례지내로 간다고 시동을 켜니 시동이 않걸리는 겁니다 ,,빳데리 방전 된줄 알고 녹으면 걸리겠지 하고 그다음날도 않거려서 출동 서비스 불러보니 ,,빳데리 점프 해도 않걸려서 빳데리가 문제라는 겁니다 그래서 레카차로 끌고 정비 소가 가보니 ,,빳데리도 다됐고 ,,오일이 겨의 바닥 이고 조금만 가면 ,,,엔진 붙을뻔했다는 겁니다 ,,,그전에 차가 조금 떨린다 싶어 겨울이라 그렇겠지 생각 하고 그탔는데 그다음날 차음 하루 정도 추운곳에 세워논후부터 시동이 안걸렸습니다 ,,,차는 힘좋고 잘나가는데 ,,, 단지 오일을 먹는다는 겁니다 ,,,그래서 오일을 보충하고 빳데리 교체후 차가 진동이 줄고 잘나가네요,,,,엔진이 상처난 후에도 여전히 잘나가는데 ,,,그렇게 되면 힘이 없고 잘못나가는 것이 정상인데 잘나갑니다 ...정비업자 말로는 피스톤 에 상처가 났다는데 엔진을 보링 해야 하나요,,,피스톤을 가는거 말고 보링 하는데만 비용은 얼마 정도 인가요,,,가격은 그차한대값 일것 같은데 그냥 폐차하면 10만원도 못받는데요,,,그냥 ,,,운전연습용으로 팔고 다른차 사는게 좋을까요?

1등! IP : 1f31248becde4a0
LPG차는 엔진오일이 오래타도 깨끗한게 정상입니다.
차값이 없으니 오일을 보충하시면서 타시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 오일은 좀 먹여줘도 괜찮구요. 낭중에 냉각수가 들어가면 심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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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등! IP : f51b3eea4642a3c
실린더 헤드 균열 또는 실린더 헤드 가스켓 불량 먼저 점검해 보시죠?
그 다음에 엔진블럭을 열고 나서 피스톤링 교환만으로 되는지 보링을 해야하는지 결정하셔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엔진블럭 수리들어가면 꽤 많은 경비가 들어갈 거 같네요.
일단 정확한 상황을 파악하시고 나서
순차적인 모든 경비를 뽑아보시고 판단하시는 게 나으실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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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등! IP : d793164b2aa5a38
엔진이완전히붙은거는아니니까보링은안해도되고요
엘피지차는오일을조금씩먹는데가끔씩본넷열고한번씩찍어보고너무많이먹으면가이드고무한번갈아주는것도좋습니다
지금밧데리교체하고오일갈고잘나가는데그냥타고다니시면되겠네요정비업자말다들을필요없어요그리고시동켠상태에서뒤마후라에휴지한장대보시면배기가스가습하게나오고휴지가조금젖을정도면엔진은정상이니그렇게한번해보세요
추천 1

IP : f51b3eea4642a3c
제가 한 참 레이싱을 즐길 때 엔진 스왑을 몇 번 해 봤는데요. 새 엔진 블럭을 얹는 게 아니라면 보링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겠지만, 쓸만한 중고블럭을 심는 것도 방법일 듯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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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f51b3eea4642a3c
역쉬 월척에는 다방면의 고수님들이 많아서 조언얻기 좋네요.
근데 포럼공통이 아닌 자유게시판에 글 쓰셨으면 더 좋았을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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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473e02f36189574
LPG차량은 오래타도에진오일은 깨끗합니다 2000년식LPG차량입니다 엔진오일교환해본지가언제인지모르겠네요 그냥 시동걸기전에 한번찍어보시고LㅡF 중간이시면 정상입니다 그냥 보충해서글고다니시면되겠네요 보조물통 부동액점검 브레이크오일점검 파워오일점검 다음 밸트 시동중에 삑삑소리가나면 헐거움으로 충전불량으로일어날수있서니 밸트안쪽에 확인후 교환 또는 조정후 타고다니시면 아무 문제없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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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473e02f36189574
엔진보링할정도되면 라마까스도많이나오고마후라 뒤쪽에 연소후에 축축하게저져듭니다 폐차하고자할때는 타이어 알류미늄휠이냐에따라 5만원 더 척증이됩니다 25만원에서 30만원 엔진오일 부동액 브레이크오일 파워오일 점검보층 잘하시여 타고다니시면 아무 문제없겠네요 오래토록 세워주차하실때는 꼭 밧데리 ㅡ 마이너스선 하나 뽀바두시고 그럼 안전운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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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8599b9c15c42cec
엔진 오일부족 이 진행 되었다면 엔진마찰열 로 인하여 헤드 냉각계통 이 부하가 오고 엔진상부 덥게 가스켓 이 상하여 엔진오일이 누출 소모되고 냉각수가 실린더 로 유입되면 배기통에서 수증기와 함께 물이 뚝뚝 떨어집니다 냄세도 역겨운 냄세가 납니다 이것이 심해지면 차안에까지 부동액 끓는 역겨운 냄세가 나죠
또한 냉각수 를 장기간 방치했을때 헤드속에 녹물이 발생하고 이녹물이 쌓여서 통로를 막아버리면서 냉각수가 순환이 안되눈 동맥경화 증상에 빠져서 오버히트 신호와 함께 뿜어냅니다 본네트에서 연막이 피어오르게 되죠 엔진오일 잘넣어주고 엔진부위 덥게부분 기름새나오는곳 없는지 깨끗한지 점검하고
냉각수 보충량 종종 확인해주고 2년에 한번은 냉각수 전부빼서 새걸로 갈아주는것이 안전합니다 냉각수도 오래되면 기능상실과 녹물이 발생하죠
이녹물이 냉각팬 날개를 깍아먹고 밸브캡 의 기능을 저하시키고 밸브캡 도 온도가 높으면 자동으로 열려야 하는데 녹물이끼어서 경화되어 기능불량이 오면 히터를 틀어도 따뜻한 바람이 안나오죠 녹물은 곧곧마다 문제를 일으키는 주범입니다 사람으로 말하자면 혈관의 나쁜 콜레스테롤 같은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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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473e02f36189574
한가지더 엔진오일누수여부확인해보세요 타이밍니데나 ㅡ크랑크니데나 누수여부가없다면 그냥 점검잘하시여 타고다니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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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9f3f7e4c8b1e41b
뉴 EF소나타...
사람으로 보면 60넘은 노년 초기이죠...
일반적인 엔진고장중 하나가 엔진오일 자연소멸입니다
정확한 수리를 하실려면 차 가격대비 수리비가 휄씬 초과되는격이됩니다
피스톤링에서부터시작하여 가이드고무까지...
제일 기본이 되는 정비코스
여기에 앞/뒤족으로 오일 누유보이는거 보이면 점점커지니까
현재상태에서 엔진소리만 조용하다고하면
윗분말씀하신데로 오일보충만으로도 족히 1년은 더 사용 하실수 있습니다
단 귀에거슬리는 이음이 발생한다고하면 엔진보링까지 생각하셔야되니까
그때는 애마를 고향앞으로 보내줘야 된다고 봅니다
추천 1

IP : 909985b03868f04
자동차과 나왔구요 자동차 정비산업기사 자격증 있는데 배기가스중에 물이나오는게 정상입니다 제대로 연소되면 물이나오죠 질소랑 이산화탄소 혼합물 인가? 가물가물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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