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2살된 낚시와 차를 무지무지 좋아하는 청년입니다.
아..처음에 뭐라고 말을 해야 할지는 모르겠지만 조구업체의 A/S건에 대해 할말이 있어 처음으로 글을 쓰네요.
딱잘라 서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조구업체들 A/S잘해 줍니다..또 싸울 필요도 없던데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너무 어이 없는 일이란걸 알지만 그래도 한번쯤은 마음속으로 흥분을 삭히고
통화를 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저역시 해원제품인 탈렌트대, 강원산업 자수정드림대, 은성사 신수향대,대구리 블랙부들대를 사용하면서
각기 다른 절번이 한번씩은 어이 없이 부러지는 현상을 경험을 했고 A/S를 받았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부러지고 다음날 빈 낚시대 케이스로 부러진 절번 모두를 넣어 포장을 하고
간단하게 편지글을 썻습니다..
편지글 내용은 이러 저러해서 사용하다 부러졌는데 무상A/S가 가능한지요..?
혹시나 사용자 과실이라면 전화주세요..이렇게 전화번호까지 서서 보냈습니다.
다음날 택배가 도착을 했는지 바로 전화가 왔네요..
혹시나 제가 과실이 있는건 아닐까 생각은 잠시...
담당자분께서 미안할 정도로 죄송하다를 연속적으로 외치시면 100%무상교환에 택배비까지
해결해준다는 통화 내용이었습니다.
다음날 제가 보낸 포장으로 깨끗한 절번과 흰색 봉투에 선불택배비가 택배비 선불로 도착을 했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말에 요지는 아무리 돈을 주고 떳떳하게 샀지만 사용을 하다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
어이 없다 열받지 마시고 한번만 남에 대한 배려로 입장을 바꿔서 생각하고 행동을 하셨으면 합니다.
제 주위에도 해원,강원,천류,송원산업등등 여러 조구 업체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무지 많습니다.
각기 다른 방법으로 A/S를 신청을 하는데 가는 말이 고운 사람일수록 손해 안보고 더 확실하게 A/S를
받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서로가 열내고 싸워봐야 결국에 구매자만 손해 입니다.
싸워서 안되는 거라면 X구녕 살살 긁어서 뜯어 내는 방법도 한가지입니다.^^
회원님들 무작정 A/S가 안된다는 말을 하지 마시고 내자신이 A/S신청을 할때 과연 얼마나 떳떳하게
또 부드럽게 정직하게 처신을 했는지 한번더 생각 하고 A/S가 좋지 않다라고 평가을 해주세요..
또하나 새로이 낚시대를 구입하시려는 분들께도 한말씀 드리자면.
내가 경험해보지 않고는 절대 나에게 딱떨어지는 최고의 낚시대는 없다 생각 합니다.
요즘에는 오프라인 매장이나 작은 낚시점에서도 많은 또 여러가지 조구회사 제품을 폭넓게 보유하고 있습니다.
낚시대를 사야 할때 한번쯤은 내손으로 만져보고 흔들어 보고 자신에게 평가를 내렸으면 합니다.
능력되시면 한대 사서 사용하시면서 평가를 내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낚시대가 워낙 고가제품이기에....ㅎㅎㅎ
낚시대 포럼란을 가끔보면 너무 극단적인 내용들이 많이 있습니다.
글내용에 너무 심취해서 마치 자신이 격은 일인듣 생각하시고 충동구매 하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은데
한두푼도 아니고 작게는 몇만원 부터 크게 몇백만원씩들여 장만하시고 한시즌도 사용못하시고
중고장터에 파시는 분들을 보면 맘이 많이 아파서 글을 남겨봅니다.ㅎ
ps.혹시나 이글을 읽고 기분이 상하시거나 뎃글로는 욕을 해야 하는데 어렵다 생각 하시는 분들은
전화 주세요..회원 정보란에 전화번호 있습니다.ㅎㅎ
전화비도 아까우신분들은 "월척회원입니다"란 내용을 실은 문자 한통주세요.
제가 전화 드리겠습니다..
(욕은 하지 마시고요..제가 맘이 약해서...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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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게 좋은거겟죠.
말한마디로 천냥빛을 갚는다는 옛말을 모르는 몰지각한 이들이 너무 많은것 같습니다.
내가 먼저 친절을 베풀때 상대방으로부터 친절을 받을수 있는데 말이죠!
연륜에 비해 낚시의도를 진정 깨우치신 분! 이시군요...새해에 진정 대단한 붕어 만나실겁니다.
맞습니다~뚜껑열린다고 전화해서 큰소리 처봐도 서로가 피곤합니다.
님과 같이 종이에 편지한장~~~내용 설명서...조구업체 감동 묵습니다.
행운을 기원 합니다.
물론 중고 구입했다고 솔직히 밝히고 잘 받았던 기억이납니다.
일찍이 살아감에 있어서 낚시대 부분에 대해서만은 여유를 가지고 차분히 처우 하시는 모습이 좋아 보입니다.
말씀 하신대로 혼자 흥분해서 방방 뛰면 받아들이는 입장에서 같이 흥분을 해서 둥글 둥글 쉽게 해결 될 부분을 그렇게
원만히 처리하지 못할수도 있다는 부분 공감이 갑니다.
비단 낚시대 서비스 부분뿐만이 아니라 인생 살이 다 그런거 같습니다..
서로 예를 표하고 최소한의 기본을한다면, 어떠한 일이든
좋은쪽으로 결과가 나타나리라 봅니다.
항상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참으로 좋은 말씀 감사하게 귀담아 들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덕분에 괜시리 훈훈해 지는거 같습니다 사진을 보니 저랑 같은 낚시대에 같은 텐트를 사용 하시네요
너무 반갑습니다 ^^
가는말이 고와야 오는말도 고운거죠..^^
감기조심하세요.
건강하시고~~올해 어복충만하시길~~!!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시즌 시작되면 물가에서 뵈여^^..꾸벅
우리 모두가 세상 살아 가면서 항상 새기면서 행동 한다면 다툼이 많이 줄어들겠죠
사람사는 세상 신뢰와 믿음이 넘쳐나는세상
함 만들어봅시다
오늘하루도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기를.....
올해엔 어복 충만 하시길....
모두 공감 하시리라 봅니다
좋은 경험담을 올려 주셨네요
올해는 정말 좋은 일만 생기시길 바랄게요..^^
낚시대a/s뿐만 아니라~~
모든 어떤 거래에 있어서도 공감 입니다~~
요즘엔 잘해주실거라믿읍니다.
물론 경쟁되겟지만요,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저도 나쁜글 많이 보고 A/S받을때 조심스러웠는데 행동님처럼
하니 친절하게 A/S받았습니다.
좋은일이 있을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양심이 중요하죠..
소비자 입장에선 비싼돈주고 산건데 아쉽지만A/S라도
제대로 받아 자기 애장품을 정상적으로 만들어 놓고 싶은
절박한 마음에 전화를 걸지만..막상 업체에선 이런저런
핑계를 달고 맘 상하게 하면 흥분안할 사람이 어디있겠습니까?
대편성 할때 또는 정상적인 챔질등등에 예상치 못한 낚시대 파손...
일순간 주변으로 부터의 부담스런 시선과 쪽팔림,그리고 믿었던
낚시대와 업체에 대한 불신감등등...
밀려오는 분노와 열을 삭히고 A/S요청을 하게됩니다.
물론 시간적인 손해는 참더라도 다음낚시할때 오는 또 불안감
힘껏 낚아채어 제대로된 손맛을 보고싶지만 또 부러지면....ㅠㅠ
업체에선 소비자의A/S엔 좀더 적극적이어야 한다고 봅니다.
파손된 낚시대의 A/S는 일시적인 수리,교환으로 임무를 다한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곧바로 문제점 보완이나 품질향상으로 이어져서 낚시꾼들에게
친절한A/S뿐만 아니라 더 좋은 제품으로 보답을 해야 하지않을까요??
물론 터무니 없는 생트집을 잡는 소비자들도 있겠지만..
요즘 조사님들은 그런분 거의 없을거라 봅니다.
월척게시판에 월님들이 올린글을 보면 어느회사가 A/S가 좋다..나쁘다
말씀들 많이 하시죠?? 그 이유가 뭐겠습니까?
낚시꾼들은 업체를 믿고 업체는 더좋은 제품과A/S로 보답하고..
이런 세월이 언제쯤 올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