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낚시대에 수축고무를 하실겁니다. 저 또한 떡밥낚시를 할때 손에 굳은살이 생기는 것과 약간의 뽀대?를 고려하여 수축고무를 사용했습니다. 낚시채널에서 X문양으로 그립에 감겨있는 것을 보고 첨엔 낚시대 디자인이라고 생각하고 역시 비싼건 멋지구만 하고 혼자생각하다가
수축고무를 알게되어 맘속으로 "난 뽀대를 위해서 하는것이 아니여, 손이 아프니깐 쿠션을 위해서 하는 것이여]하고 자기 최면을 걸고 했습니다. 사용해보니 사실 수축고무가 쿠션 역할을 한다는 것은 무리가 있으며 그냥 좀 뽀대 및 미끄럼 약간 방지 정도...
그리하여 요번에 낚시대를 교체하면서 쿠션에 중점을 맞추어 생각을 하다가 그립벤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테니스 및 배드민턴 라켓용. 요넥X라는 메이커의 그립벤드는 3개에 천원정도라서 아주 저렴합니다.
끈끈이가 묻어있는 것도 아니기에 첫 부분과 마감부분에만 테이핑 처리를 하면 감싸주는 식으로 풀리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일단 그런 문제는 없었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그립벤드를 감은 사진입니다.
몇 번 출조를 하면서 한가지 단점이 발견되었습니다. 비가 오면 짜증나는 것이 그립부분이 물을 양것 먹어서 집에와서 건조시켜주지 않으면
부식이 걱정되었습니다. 그리하여 고민 끝에
그립벤드 위에 투명 수축고무를 사용하였습니다. 사진에 보기에는 비닐처럼 뻔쩍이지만 실제로는 그립감도 좋고 쿠션 및 방수가 되는 관계로
아주 만족하는 상태입니다.
다들 알고 계시는 내용이겠지만 공유하고자 글 올립니다.
수축고무 하실때 불에 굽지 마시고 드라이어기 사용하세요. 원하는 만큼 낚시대에 손상 안주고 잘 됩니다.
투명수축고무는 가열할때 기포 등 여러가지 문제점이 노출 되었는데 드라이어기로 하면 기포 안생깁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수축고무 싼거 쓰셔도 또~옥 같습니다. 투명수축고무 M에 1000원인가 주고 샀습니다.
강좌(Tip)
· 테크닉, 미끼운용, 용품, 역사, 문화 등 낚시 장르에 구애 없이 낚시와 관련된 모든 실용적 강좌나 TIP이 해당됩니다.
· 기존제품의 개조 또는 자작용품의 경우 나의낚시장비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본인이 저작권을 가지는 게시물만 게시하여 주십시오.
· 질답 게시판이 아니오니 질문은 월척지식을 이용하십시오.
· 동영상은 동영상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생각을 해봐도 어려울 것 같아 저는 36대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불안해서 총알까지 끼우고요ㅎㅎ
일단 들리는거 없이 잘 잡아주고 있습니다. 검은색 수축고무만 사용했을 때에는 물기가 묻음 미끄러져서 들리는 현상도 몇 번 있었는데 지금은 그런 불안은 없어졌습니다. 물론 뒷꽂이에 주리주리 장착했습니다.
잉어한테 낚시대 삥뜯기는 일은 없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존 수축고무보단 요넥*제품이 장점이 많아 추가 구입할려는데 구입처를 모릅니다
혹 가능하시면 요넥* 그립과 투명수축고무 구입처 좀 알수있을까요???
요넥*그립밴드는 낚*만세에서 투명수축튜브는 11번*가에서 구매하였습니다.
그냥 네이*에 요넥*그립밴드 투명수축튜브라고 검색하시면 쭉 뜹니다.
단점을 잘 해결하셨네요 참고하겠습니다
투명수축고무는 다른 것에 비하여 약간 두께가 있습니다. 투척이 잦은 떡밥낚시용으로는 비추이며, 미끼 교체가 적은 낚시스타일을 구사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잘하는법좀 가르쳐 주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