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Tip)

· 테크닉, 미끼운용, 용품, 역사, 문화 등 낚시 장르에 구애 없이 낚시와 관련된 모든 실용적 강좌나 TIP이 해당됩니다.

· 기존제품의 개조 또는 자작용품의 경우 나의낚시장비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본인이 저작권을 가지는 게시물만 게시하여 주십시오.
· 질답 게시판이 아니오니 질문은 월척지식을 이용하십시오.
· 동영상은 동영상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장마철 실전 수로낚시편

IP : 0f7426bbbfea4cb 날짜 : 조회 : 22286 본문+댓글추천 : 0

안녕하세요. 경기도 이천에 거주하고 있는 31살 이방원 이라 합니다. 오늘은 장마철 수로낚시편 시작하겠습니다. 물론.. 알고 계신 선배님도 계시겠지만,, 그랬었지... 라고 한번쯤 다시 생각 하시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 누구나.. 장마철이 시작되는 시기에는.. 과연 수로를 언제 출조를 해야 하나... 고민을 할경우가 많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야기 한다.. 수로낚시는 큰비가 한번 와서 쓸고 내려가면 잘되지... 라고 이야기 한다. 그리고 큰 비가왔을때.... 흙물이 좀 가라 앉자야.. 나오지.... 라고 생각 하신다면... 덩어리를 수도 없이 꺼낼 수 있는 시기를 놓치게 된다... 수로에 큰비가 오고 훍물이 내려 가기 시작한다면,,, 수로의 모둔 어종들은 본능적이고,, 학습을 토대로 습득한 행동을 시작한다.. 1번째는.. 거슬러 오르려는 본능, 수로로 떠내려오는 먹이를 취이 하려는 본능, 산란을 마무리 하는 본능, 다른것보다 알아두어야 할 것은 먹이를 취이 하겠다는 강한 본능이 생긴다는 것이다... 수로 제방을 조금만 들춰내도.. 산지렁이를 금방 발견하게 되는대.. 큰비가와서 수위가 오르게 되면.. 지렁이및 곤충들이 물로 쓸려 내려가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일년에 수십차례 이러한 패턴은 반복이 된다. 그로인해 어종 상관없이 흙물이 지면... 폭팔적인 입질을 하게 된다.. 그중에서도 흔하게 맛봤던 산지렁이는 특효가 된다.. 포인트를 선정하는 방법은 ... 붕어들은 먹이를 취이 하며 상류로 이동을 하는대... 거슬러 오르려는 본능이 생기게 되며.. 덩치가 큰 붕어들이 아무래도.. 잔챙이보다.. 빠른 물쌀을 거슬러 상류로 먼저 도착을 하게된다..그러므로.. 하류가 아닌 상류권에 자리를 잡고 유속이 강하다면 끝보기 낚시로 관고기도 가능한 마릿수가 가능하다,,, 허나 단점은,, 붕어만 나오는것이 아니라.. 잉어,메기 등 다양한 어종은 한낮임에도 얼굴을 보여준다.. 그리고 또 다른 포인트는.. 연안 가장자리에 육초가 잠기는곳... 물쌀이 너무 강하게 되면.. 체력을 비축하기 위래 물살의 흐름이 다소 완만한 가장 자리를 끼고 이동을 하는대.. 흙물이 진 상태라면.. 수심은 완전히 배재를 해도 무방하다... 단! 수위가 오르고 있다면 폭팔적인 입질... 수위가 내려 가고 있다면... 이미. 한발 늦은 상황이다... Ps 급격히 불어나는 수위로 사람이 위험할수있으니 욕심은 금물입니다. 산지렁이,청지렁이를 잘라서 사용하는데... 사용방법은 제 블로그에 올려 놨습니다. 불로그 주소를 모르시는 선배님께서는 번거로우시겠지만.. 강좌 동동채비 찌맞춤편에 주소가 나와있습니다. 아이패드로 기재하니... 손가락이 뿌러질것같아서.. 이만 급하게 마무리 합니다. 고맙습니다.

3등! IP : f37b379066e2c84
블로그 찾아 갑니다.. 다음에 조행기 쓰면 동동채비 나올듯 합니다..추천드리고 갑니다
추천 0

IP : 68d5064a13d1bb9
안녕하세요 이방원님!! 요즘은 연락이 뜸햇네요
저도 출조는 엄두도 못네고 있습니다 무더위로...
그리하여 장년처럼 오름수위만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비가 영~ 신통칠안네요^^
존정보 감사 하고요
느껴보지 못한분들은 무슨얘긴지 잘모르실거예요 아마도 ~~
저는 비가 만이올걸 예상해서 배수된 저수지로 달려가
육초작업을 다해놓았어요 ㅋㅋ
추천 0

IP : 777a527b7e38cc0
좋은 경험담과 정보 감사합니다.
무더위에 건강조심하시구요~
추천 0

IP : a69696ac87ecc50
단지 고기를 잡는것이 목적 이라면
흙물 내려갈때 찌없이도 끝보기낚시로 마릿수가 가능한건
사실입니다
그러나 멋진 찌올림. 예신에서 본신으로 이어질때의 긴장감
그것을 정확하게 챔질하여 낚아낼때의 성취감
미끼.채비.포인트선정 3박자의 조화를 이루어내서
원하는 씨알을 낚았을때의 기쁨
그것이 낚시가 아닐까요?
주제넘게 떠들어서 죄송합니다
추천 0

IP : f8b97b01acc5322
여러가지 이런것도 있구나 이분은 이렇게도 생각하시네 그래 그럴것 같네 등등 이런 상호교감 적인 사고가 바람직한, 무덥고 끈적끈적한 밤에 절실히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붕어향님 생각도 일리 있으시고 이방원님 말씀도 경험에서 나온 말씀이라 일리 있으시고...
추천 0

IP : d9715a6519fb146
저수지는 처음 흙탕물이 많이 내려올때 아여 입질이 없는곳도 있어요..

흙탕물이 어느정도 가라않고나서 입질이 활발 하게 오는저수지도 있답니다..

어느저수지나 같을수는없어요..

어느곳은 흙탕물이 내려 올때 입질이 활발한곳도 있어요..

저는 수로 낚시는 잘가지 않키때문에 수로는 잘 모르지만 저수지는 같은 가까운 지역내에 있는데도 특성이 틀린것 같아요..
추천 0

IP : ef9ade44fed5c5f
산속에서 내려오는 저수지 흙탕물 골자리을 찿는거두 낚시꾼에 본능이겠죠..ㅎㅎ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