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신의 낚시장비를 오픈하고 이를 통해 서로간 장단점을 비교하고 보완해 가면서 자신의 취향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회원 서로간 공유를 통해 불필요한 낭비요인을 최소화하여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낚시장비를 구비해 가는 취지의 게시판입니다
· 낚싯대는 낚싯대포럼, 찌는 월척지식-낚시용품, 동영상은 동영상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현존 하는 받침 틀 중 바다민장대 11M이상 거치할 수 있는 받침틀이 없기 때문에 고민 끝에 자립다리와 받침틀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받침틀은 12M민장대로 시험한 결과 쳐짐이 전혀 없고 뒤꽂이가 고민이었지만 현재 보시면 자석으로 낚시대에는 철편을 끼어서 거치가 아주 잘 됩니다.
약 1여년 동안 시행착오를 겪고 만들게 되었는데 저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단순하고 쓰기도 편하며 잔고장이 없고 깔끔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여기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고칠점이 있다면 좋은 지적 바랍니다.
받침대는 골프채를 이용해서 스텔스 주걱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골프채가 생각외로 가볍고 굉장히 튼튼합니다.
자립다리는 스텐사각2cm*2cm의 1T짜리로 만들었습니다.
참고로 동그란자석은 굉장히 강력합니다. 1미터정도받침대로 받치면 든든히 잡아줍니다. 자석이 꾀 비싸네요.
그리고 받침틀 뭉치는 ㄱ자 경첩에서 분리해서 나온 부속으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 경첩도 개당 7천원 정도 하네요.
나름 연구도 많이하고 시행착오도 많이 겪어서 여기까지 만들게 되었습니다.
저로써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좋은 아이디어 있으면 공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굿아이디어 입니다^^*
늘 건강하세요~~
챔질할때 강력한 자석때문에 받침틀이 들리지는 안나요? ^^
입질왔을때 미리 낚시대를 자석에서 분리후 챔질해야하나요
철편댄 받침틀을 안써봐서 궁금하네요^^
그 열정에박수를보넵니다 ㅎㅎ 짝짝짝
위에 금고에 뭐들렀을까 몹시 궁금합니다 ^^
받침틀 레일?은 어디서 구입할수있나요?
구입처 꼭좀 부탁드립니다 ^^
멋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