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지식

· 기타지식

[정보·팁] 낚시대 손잡이 수축고무 안전하게 장착

IP : ea3e6b360d92267 날짜 : 조회 : 3910 본문+댓글추천 : 0

여러가지 방법을 해 보았지만 가장 안전하고 낚시대에 무리가 안가는 방법은 가스렌지 위에 주전자에 물을 약간 만 부어 끊입니다 뚜껑을 닫아 두면 물나오는 입구로 김이 나오겠지요 그기에 다 대고 돌려가며 하시면 됩니다.김에 화상을 입을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됩니다 가스불이나 토치는 낚시대에 손상을 줄수도 있습니다. 주전자가 없으면 냄비로 하셔도 됩니다 뚜껑을 약간만 열어두면 그사이로 김이 나오니 그쪽으로.... 수축고무는 줄어들며 길이 또한 줄어드니 감안 하셔야 됩니다. 저가의 수축고무 일수록 많이 길이가 많이 줄더군요.. 반드시 뒷마게를 빼고 하세요 짜투리가 남으면 커트칼로 뒷마게 부분의 여유를 잘라주시고 한번더 자른부위를 수증기로 열을 가하면 깔끔합니다

1등! IP : f1519038a60e6f8
전 아직까지 줄어드는 현상은 없던데... 무조건 낚시대는 줄감개, 수축튜브를 합니다.
그리고 수축튜브에 검정이 묻어 나온다. 돌아간다는 분들은 어떤 수축튜브를 쓰길래 그러는지 관리나 장착을 잘못해서 그런건지..
추천 0

3등! IP : 1afb2fe1856ebdc
가스불직화로 했다가 골동품(은성 수향 초기모델) 표면 한번 태워먹은적 있습니다.
예전에 뒷마개 그대로 꼽고 했더니 플라스틱 부분이 살짝 녹은적도 있구요..

그래서 젖은 행주로 수축고무가 씌워진 부분과 연결되는 곳을 잡고, 가스불 제일 약하게하여 50~70센티 거리로 적당하게 수축시킨다음 (뒷마개 반대방향에서 뒷마개 쪽으로... 시작부분보다 반대 부분이 수축이 많이 됩니다.)드라이로 마무리 합니다.
드라이로만 하면, 수축이 팽팽히 안되서 중간이 올록보록 해지거나, 나중에 고무가 돌아가는 현상이 발생해서 착안한 대안입니다.
(드라이를 바꿔야 될런지..ㅎㅎ)

수축튜브가 이슬, 비에 젖으면.. 낚시대닦을때 검정물이 묻어나오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가급적 이러저러한 이유로 잘 사용을 안하되, 수축고무의 도움을 받는 장대들은 가x세미를 씌웁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