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지식

· 기타지식

[질문/답변] 납 봉돌 대체품 고민. ^^

IP : f897bb8dc512bfc 날짜 : 조회 : 6907 본문+댓글추천 : 0

평안하시지요? 눈 날리는 겨울입니다. ^^ 사방에 얼음이 잡혀 낚시하기도 녹녹치 않을 절기가 도래했습니다. 급한 일도 마치고 김장도 마치면 따뜻한 해남땅으로 3박 낚시를 떠날 생각인데, 일기가 이 모양이라 이룰 수 있을지 의문은 듭니다. ^^; 각설하구요. 내년 5월부터 만약 납봉돌을 사용하지 못하게 된다면 대체품을 미리 준비해두신 것이 있나 해서 이렇게 여쭙습니다. 기성제품(황동추)도 좋겠고, 특별한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들은 공유를 부탁드려도 결례가 안될지... 저도 몇 종류 생각해둔 것이 있는데, 서로 괜찮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공유하면 어떨까 하는 마음에 이렇게 글을 드립니다. 좋은 생각 나눴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1등! IP : 3eb76dade29b617
편납홀더에 전선용 황동선같은것을 감아서 쓰는게 가장 편한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추천 1

2등! IP : f897bb8dc512bfc
바다낚시 '순강수중(황동)'과 배스낚시 강철이나 황동으로 만든 '싱커'는 어떨지요.
잘라서 찌맞춤하기가 정말 까다롭겠지만요.
기성제품 황동구멍추(한가운데 구멍이 뚫린 제품)小짜리 제품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편납홀더에 황동선 감아쓰기, 꿰미추(황동 제품) 외 또 뭐가 있을까요.
와셔,볼트,너트,흑단,고무찰흙,철사,사기,쇠못,사금파리,돌조각,강화유리나 강화플라스틱 등도 가능할까요?
추천 0

3등! IP : bfb09c0d593a173
요즘 납대신 나오는걸로 알고있읍니다
인터넷쇼핑에서 한번 찾아 보심이....
추천 0

IP : 7164958c9a24091
전 이노피싱의 황동꿰미추로 전부 교체했습니다.

부력조절을 마음데로 할수 있어 아주 유용하게 사용중입니다.
추천 0

IP : e8d77646e2f1c76
저도 가격이 비싸긴해도 이노피싱 꿰미추로 다바꿨습니다.. ^^ 무게조절이 되니깐 나름 값어치는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단대이 묶으시고 하시면 될듯합니다 .. 걸려서 끊어지면 아꿉자나요 ^^;;
추천 0

IP : 383d18f13ff6013
오래전에 어느 분이 구리선으로 자작한 봉돌 사진 올리신적이 있었습니다.
긴 구리선으로 일단 8자형으로 위아래 고리형태 만들고 중간에는 고리로부터 이어진 구리선으로 몸통형태를 감았습니다.
찌맞춤은 당연히 몸통형태로 감은 중간부분의 구리선 끝부분 잘라서 맞추시는것 같았고요!
추천 0

IP : 17c63b3d0e37a73
일반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옷핀을 사용하면 스위벨채비나 좁살채비 사용시 저부력찌 같은경우는 오링.와셔.너트 등를 몇개만 추가해주면 가능할것도 같은데요
추천 0

IP : e28c27336aa0da6
저도 이노피싱 꿰미추를 한봉지 사서 이용중인데 좋긴 합니다만 채비 손실되면 아깝기 그지 없어서 저렴한 대체품을 찾아보고 있습니다만 마땅한게 없네요
일단 순간 수중 봉돌을 이용해봤는데 고리가 없는 거라 매번 찌멈춤 고무로 위/아래를 막아야해서 채비가 쉽지많은 않습니다.
고무를 안쓰면 중통채비처럼 될거 같아 바닥채비로는 적합치 않을거 같구요..

1등 아라미스님의 의견도 좋은거 같아보입니다.
편납 홀더에는 편납만 감을줄 알았는데 사고의 전환으로 황동 구리줄로 맞춘다는 생각이 좋네요..
다만 무게가 많이 안나가는 저부력 채비만 가능할거 같구요. 모자라는 침력은 스위벨이나 금추 등으로 해결하겠지만 아무래도 꿰미추보다는 불편할겁니다.

꿰미추 가격이 조금만 더 저렴해지면 좋겠네요. 지금 가격의 50% 수준이면 아낌없이 쓰겠는데 지금 가격은 조금 부담됩니다.
추천 0

IP : e28c27336aa0da6
덛붙히면 편납홀더에 감을 납작한 황동판도 팔면 좋겠네요. 그럼 이름을 편동 홀더로 바꿔야겠죠..
추천 0

IP : f94f6d07bc1ae2d
정말 납을 사용하지 못하게 될까요? 납도 해롭지만, 구리는 수생생물, 특히 갑각류, 패각류에겐 치명적일수 있다는 글을 읽은적이 있습니다. 물론 어마어마한 양일 경우 겠지만, 몇십년 지나면 구리또한 납처럼 되지않을까? 생각드네요. 납을 대체할만큼 싸고 무른 금속류가 있을런지... 원투하는분들 참 불편하겠네요. 저는 차라리 철에다 납을 적당히 입혀서 썼으면 하네요. 납부분을 깍아서 맞출수도 있겠금.. 철은 녹는점이 높아서 가공하기가 어려울것도 같습니다. 소극적인것 같지만, 우리가 고민할부분은 아닌것 같고 조구업체들이 뭔가 실마리를 찾겠지요.
추천 0

IP : f897bb8dc512bfc
마음을 나눠주신 월척조사님들께 진심으로 감사 말씀 올립니다.

여기가 어딥니까, 바로 월척사이트입니다. ^^
이곳은 현직 담당공무원들도, 조구업체들도 적어도 1주일에 서너번은 들락이며 낚시인의 동태(?)를 살필 수 있는 곳입니다.
현장경험과 아이디어가 넘쳐나는 곳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혹여 여러 월님들의 납봉돌 대체품 고민이 조구업체들에게는 소중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도 있으리라 생각하며 글을 드렸습니다.

사족입니다만...
이제 보십시오.
금봉돌, 은봉돌도 등장하는 날이 올 것입니다.
거친 수초대 낚시가 아닌, 관리형 유료터 미려한 찌올림 떡밥낚시에서는 나올 법도 하지 않겠습니까.

소중한 글 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말씀 드립니다. ^^*
추천 0

IP : 6352ae3460b0c04
전 이노피싱에서 판매하는 황동봉돌+"공구상가에서 파는 얇은 스텐와샤"를 병용합니다^^
세밀한 찌맞춤 가능합니다...
추천 0

IP : f897bb8dc512bfc
bead- 비드: 공예품; 유리,나무,금속 등 작은 구슬.
루어낚시 용품에는 황동이나 텅스텐 등 금속으로 된 작은 구슬이 있습니다.
주로 '온스'나 '그램'으로 무게가 나눠져 판매가 됩니다.
조금 큰 금속(황동, 텅스텐 등) 싱커와 결합해서 사용하면 무난하게 맞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신 채비는 유동으로 쓰고, 양쪽으로 작은 플라스틱 구슬을 달고, 원줄스토퍼를 두세 개씩 끼워 고정을 해야 되겠지요.
원줄 끝에는 도래를 달고, 그 도래에 목줄을 묶어줍니다.
포인트에 따라 봉돌을 유동할 수 있어 목줄 길이를 조절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모로 유리한 점도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
추천 0

IP : 6de4bf3753a5156
이러글올리기는 좀뭐히만 저는2000년도부터
낚시터 환경과 후손들을위해 이노피싱 꾀미추를 사용하고있읍니다
체비가터지면 아가우시드레도 먼장래를생각해서 환겨오염에
우리월님들께서 앞장서주시길~~~~~~
추천 0

IP : 8fd53ca5c8ae455
ㅋ 환경오염
어찌보면 조사님들의 책임도 따르 겠지요
헌돼 외람됀 이야기 일수도 있지만
찌를 제작 판매하는 업체에서도 생각 해볼만한 문제인것 같읍닙다
자동차도 배기환경 문제로
자동차업게에서도 전기자동차에 많은 투자와연구를 거듭하고 있지요
그러니 찌를 제작 판매하는 업게에서 생각해볼만한 문제인것 같읍닙다
부력의 정확한 무게 납으로부터 환경에 제재를 받지않는 대체품
이젠 생각해볼만한 문제입닙다
투자와 연구를 해주세요
추천 0

IP : 623540da72b4941
봉돌을 칼로 긁어내는 찌맞춤을 하는 꾼들한테는 재앙이나 다를바 없습니다.
황동추도 그리할 수 없고 무슨 재질로 한들 납만 하겠습니까?
낚시꾼들 쓰는 납이 어느 정도 환경을 오염시키는지 구체적인 연구 논문, 데이터 없습니다.그냥 납이니까 나쁠것이다라는 개연성만 가지고 난리를 치는 것같습니다.
자동차 매연 속에 납이 더 치명적이고 위협적일겁니다. 페인트 속 납이 더 위험하죠.
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