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적 부모님과 피서가서 장대에다 지렁이 끼워서 물고기(망둥어였던 기억이)잡은것이 전부 입니다.
민물 낚시 그것도 민대만 써서 릴이나, 바다낚시, 루어 전부 백지 상태입니다.
조카녀석이 베스 낚시를 해서 릴은 몇번 던져본 적이 있지만...뭘 잡아본 적은 없습니다.
검색해보니 민물대는 바다에서 쓰면 망가진다고 하셔서...
막쓰는 대 아니면 말리시던데...30대 이상은 자수정Q고... 관리에 신경을 쓰는 편이라 새로 구입을 할려고 합니다.
1)초보자가 쓸 수 있는 바다 낚시 셋트하나 추천 부탁드립니다.
저는 여전히 찌올림에 손이 근질근질 하지만
가정의 평화를 위해서 바다 릴 낚시대 2대를 구매 할려고 합니다. (본인1, 와이프1)
일년에 두세번정도 할 수 있을듯 합니다.
연안에서 갯바위나 펜션 근처의 바다에서 낚시를 하게 되는데...
가격하고 간단한 채비법 지식좀 알려주세요
아니면 월척 처럼 잘 되어있는 바다낚시 커뮤니티좀 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일교차가 커졌습니다. 안전 출조하시고 건강출조하세요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도움받으시길.........
너무 저렴한건 말리고싶네요
아무리 자주 안하는거라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가벼워야 힘이덜듭니다
몇년지나 친구들 야 바다낚시 한번 가보자하길래 저는 저가1호대에 찌낚시채비하고 빙어릴대 하나가져가고 다른친구들 5호대에 5000번릴,3호대에 4000번릴, 민물릴대 1대 등 가져오셧더군요 포항영덕사이에 갔는데 다른 낚시대는 아무 필요없고 민물릴대만 필요하더군요 노래미등 잡고기만 잡히더군요
요사이 바다가자하면 민물작은릴대 1대와 민물대 2.5칸1대만 가져갑니다 구멍치기로 노래미만 잡지요 안 그러면 고기 구경 못하거던요 식구들과 같이 포항쪽으로 바다낚시 처음가신다면 신항만방파제 가시면 제일 편합니다 아주 넓고요 세멘트바닥으로만 되어 있읍니다 여자분들과 가족단위나 연인분들이 많이 오시는것 같던데요
민물릴대 5000원짜리나 민물대 튼튼한걸로 ( 바늘도 민물용 4호 그대로 찌도 그냥 쓰셔도 .. ) 아무 문제 없습니다.
선상에서도 "줄낚 " 도 있는데 말 그대로 줄만들고 주루룩 내려서 걸리면 그냥 손으로 걷어 올립니다.
중요한거는 가족이 밖으로 나가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환경을 깨끗이 보존하고 안전하게 돌아온다는 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