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용품

· 낚싯대에 관한 내용은 낚싯대포럼을 이용해 주십시오.
· 구체적인 제품명과 업체명의 언급을 권장합니다.

[질문/답변] 낚시 입문하려고 합니다/

IP : 1b67f6d175e1e59 날짜 : 조회 : 2165 본문+댓글추천 : 0

안녕하세요 이제 낚시 입문하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장비를 사야되겠는데..... 잘 모르겠네여 일단 낚시대는 자수정드림3.2 받침대랑 다사려고 하는데 원줄이랑 목줄좀 어떤거 써야될지 알려주세요 아 그리고 낚시대나 머 여러가지 추천좀요 일단은 유료터에서 배워볼까 합니다.

1등! IP : 48a33ccde98c242
군계일학 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에 가시면 동영상 강좌가 있으니 천천히 배워보시고요

찌판매하는곳인데 꼭 그찌를 안쓰셔두되고 채비법도 꼭 스위벨 안쓰셔도 됩니다.

기본적인 채비법및 낚시방법에 떡밥배합법등 초보자들이 하시기에 쉽게 설명되어있습니다.

절대 초보님은 그찌 및
추천 0

2등! IP : 48a33ccde98c242
스위벨 구입하지마시고 열심히 공부하시면 됩니다. 해폰으로 쓰느라 잘못눌러서 이어서 씁니다.

그리고 잘모르겠다 하시면 포천쪽으로 한번 놀러오세요. ㅎㅎㅎ
추천 0

3등! IP : 690ef1d859bc1be
일단 어떤 낚시를 하겠다고 정하시고 정한 낚시법으로 채비를 준비하세요...예전이야 채비나 방법이 별로 없지만 요즘은 엄청 많습니다.

초입하신다고 하시니 적어도 반년은 그 채비 방법 틀안에서 고집하셔서 쓰세요. 이 채비가 생각해서 내린 결론이였고 같은 채비라고 해도 어떻게 하냐에 고기가 물고 안물고의 차이는 있습니다. 즉, 일반적이로 말하면 목줄 길이 차이, 찌 맞춤, 미끼 등등 그러면서 약간의 변화를 주면서 채득하는게 낚시이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아! 그리고 제일 중요한게 블랙님 성격이네요..

저도 채비를 바꿔서 조과가 없으면 채비 의심부터 하는데 대번 듣는 소리가 의심하지 말라는 말부터 듣네요...ㅋㅋ

저도 아직 다른 조사님들 따라가려면 먼지나게 뛰어야 하는 입장인지라

안출하시고 손맛 보시길 바랍니다.
추천 0

IP : 18f79a05daf048c
낚시대 : 일반적으로 쌍포로 구매하시고. 무게는 120g내로구매하셔야 잦은 밥질과 챔질시 지치지 않으실꺼라 생각듭니다.
가격은 제조사, 낚시대 칸수, 낚시대 자중에 따라 천차만별이니.. ㅎㅎ
찌 : 올림하실지 내림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올림하신다는 전제하에여 양어장낚시는 저부력(봉돌 3호이하 또는 10푼이하)이
좋습니다. 싼 일반찌 만원 이하짜리로 양어장에서 하실꺼니 50cm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낚시에 자신이 붙으셨다면 비싼찌 한번 사용 해보세요..
(캐미컬라이트 일명 캐미는 필수인거 아시져?)
받침대 : 개인인 생각인데 3단으로 낭창거림만 없으면 됩니다..싼건 개당 5천이하.
굳이 받침대 까지 같이 사시는데 비교적 비쌉니다. 깔맞춤하시려면 싼거 무늬비슷한거 찾아보심이..
받침들 : 2단 또는 3단(비상용으로)을 준비하셔야겠지요.. 중고장터에 보시면 싸게 나옵니다.(한 2만원선?)
산림망 : 4단정도면 무난합니다. 1.5만원 수준입니다.
뜰채 : 2단 또는 3단 짜리 1.5만원 수준에서 사시면 무난합니다.
쿨러 : 양어장만 다니실꺼면 작은거 사세요 "먼데 이리비싸노?" 하실정도로 생각보다 비쌉니다.
(떡밥이라든지 집어제라든지 넣어 다니시면 됩니다.)
테클박스 : 낚시 소품 스토퍼라든지 봉돌이라든지 찌고무 등등 이것 저것 넣고 다니는 수납용 상자인데요 싼거는 몇천원입니다.
싼거사세요.. 너무 좋은거 안사셔도 됩니다.
캡라이트 : 야간낚시 필수품입니다. 님 성격에 달렸지만 제경우 하나사서 3년쓰고 이번에 새로 바꿨습니다.
생각해보니 캡라이트를 구매한 금액보다 그동안 사용한 건전기 가격이 더 많이 나가네요.. ㅎㅎ
국산께 오래갑니다. 1.5만원 수준
낚시줄 : 원줄에는 카본줄과 모노줄이 있습니다. 저는 양어장에서도 카본줄 2호 씁니다.
1.5만원 수준으로 한번 사시면 비교적 오래쓰실겁니다.
호수는 붕어를 대상으로 했을데 카본 1.5호줄이면 충분하리라 생각되는데 처음이시니 카본 2호줄로 시작해보심이
어떠하실러지..(자신이 있으시면 카본줄 호수를 낮추시던지 모노줄로 넘어가보심이...)
바늘 : 붕어바늘 5~6호로 줄이 메어져 이봉(바늘 두개짜리)로 사세요.. 잘보고사서야 됩니다.
외봉(바늘 하나짜리)와 헷갈리기 쉽습니다.
떡밥통: 써보니 비싼거나 싼거나 똑같습니다. 싼거 사세요..
기타 소품 : 찌고무, 스토퍼(멈춤 고무), 쪽 가위 또는 니뻐(봉돌 깍을때 씁니다.), 순간접착제 작은거?(응급조치용)
편납과 편납홀더(분할채비를 하실꺼면...), 좁살봉돌 또는 O링(O링 사용하실꺼면 핀도래) 그외 기타 등등...

음 보자.. 이정도면 되지싶네요.. 적어놓고 보니 많네요.. ㅎㅎ
제일 좋은건 낚시대/받침대/받침틀 이외 얻어쓰는게 제일좋습니다. 큭! 너무 없어보이나?
가랑비에 옷젖는줄 모른다고 잔잔 소품이지만 금액적으로 합산해보면 10만원 넘어갑니다.
낚시에 입문하신다니 축하드려야되나 말아야되나? ㅎㅎㅎ 암튼 어복충만하시길빌겠습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