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도 글을 올렸지만 답을 주시는 조사님들이 없네요.
로얄골드 낚시대의 무게가 무게인지라 질김은 타의추종을 불허합니다 (20년 무사고)
최고기록 로얄40대로 안동호에서.1m20 짜리 초어 (7호 릴줄에 30푼 가량의 스타찌)
각설하고 중경질정도 휨세에 땜에서..미터급 잉어 땡길만한 질긴대 과연있을까요..?
성격상 고기가 걸리면 손잡이대 하단과 상단을 잡고 뒷 걸음질로 막땡겨 버리는 경우가 많아서요..^^
질기고 가벼운(?)대 추천 바랍니다
참고로 떡밥낚시대로 쓰고있는 구 수정 35칸 정도는 앞치기 가능합니다
- © 1998 ~ 2024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중경질에 질긴건 보론옥수가 좋을듯 싶은데요
보론대가 좀 질기잖아요 ㅎㅎ
그동안 대물대가 없었기에 바다장절을 사용해 왔고 지금도 민물장대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동안 최대어가 132cm잉어입니다.
릴로 잡았냐구요??? 아닙니다. 순순한 민장대로 수차례 대물잉어를 잡았지요.
원줄은 버클리 5호줄, 지금은 붕어대물낚시가 있다고 하여 대물낚시를 시작한지 3년여 밖에 안돼지만 삼일조구에서 출시한 "강죽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거운 단점은 있지만 현재 3.5칸가지 무난히 흡족하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구입후에 참붕어를 90%이상을 미끼로 사용하는 제가 85cm, 95cm가물치를 아무런 문제가 없이 험한 바닥에서 완벽히 끌어낸적이 있습니다.
아셔야 할 점은 다소 무거운 재질이기 때문에 강한낚시대가 만들어 진다는 것이고 장절이기 때문에 가늘며 장단이 좋다는 것입니다.저는 그동안 여러 종류의 낚시대를 사용해 봤지만 만족한 대라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강추합니다. 참고로 수초제거기도 생산을 하여 알려진 회사인데 수초제거기도 무겁게 만들었지만 튼튼하고 질겨 제거작업이 훨 용이합니다. 무식한 낚시대 회사사장 성격이라고 생각하지만 제품하나는 긑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