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용품

· 낚싯대에 관한 내용은 낚싯대포럼을 이용해 주십시오.
· 구체적인 제품명과 업체명의 언급을 권장합니다.

[질문/답변] 생애 첫 낚시대셋트를 구매하려합니다.조언부탁드릴께요..

IP : 9556c4a8fe49d1f 날짜 : 조회 : 3660 본문+댓글추천 : 0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낚시대 세트를 마련하려 하는데 그 가격이 만만치 않음에 이래저래 궁금한점 여쭤볼려고 이렇게 글 올립니다. 저는 올해 26살이고요 어릴때 아부지따라 낚시를 다니면서 아부지가 묶어 주시는 바늘이나 줄을 쓰면서 낚시를 배웠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제가 아부지의 어두운 눈을 대신해 낚시바늘을 매어 드리며 새로운 낚시 정보를 전해드리며 서로 이런저런 이야기 나눠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어릴때 아부지께서 드문드문 사주셨던 낚시대와 제가 저렴한 가격(!!)에 구입한 낚시대가 이제는 제법 그 수가 늘어 이놈저놈 가지각색의 낚시대들이 모여 셋트를 이루웠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부지 눈에는 마치 4칸대 같은 무쭐한 무게와 두께의 3칸대와 형형색색의 낚시대가 안쓰러우셨는지 이번에 낚시대를 선물해주시겠다고 하십니다. 저희 아부지는 은성에서 나온 "다이아플랙스 수향"(신수향아닙니다.)을 10년 넘게 쓰시고 계시고 많은 조사님들도 아시겠지만 다이아플랙스의 만족도를 한껏 느끼시며 즐거운 낚시생활을 하십니다. 그래서 아부지께서 다이아플랙스 낚시대 셋트를 짧은대에서 3칸대 정도까지로 해서 오랜기간 쓸수있는 낚시대 셋트로 사주실려고 하시는데 더 좋은 제품이 있는지 저보고 한번 알아 보라고 하시네요. 제가 궁금한점 몇가지 정리해서 쓰겠습니다.^^ 1. 다이아플랙스 수향과 신수향이 있는데요 차이점이 단지 출시시기의 차이인가요? 2. 저는 붕어나 잉어 큰 구분없이 낚시를 하고 있습니다. 대구리 잉어를 강제제압으로 질질 끌고 올 정도의 경질대 를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지만 큰 부담없이 제압이 가능하여 차후 파손의 염려가 적은 낚시대를 찾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아부지가 주시는 선물이니 평생 써야해서..) 아부지께서는 오래전의 다이아 플랙스에 만족하셔서 그것을 사주시려 하는데 최근의 제품중에 추천해 주실만한 제품이 있으시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3. 슈퍼플랙스 수파(노랑이)대나 아니면 인터넷쇼핑몰 머털낚시에서 판매하는 장독대같은 낚시대들은 어떠한지요.. 낚시라는 것이 저에게 때로는 아부지와 친구가 될 수 있게 해준 고마운 레포츠입니다. 저의 인생에 가장 친한 친구가 선물해주는 물건이기에 신중에 신중을 기하고 싶고 정말 고이 간직하고 오래 오래 사용하고 싶기에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사실 오랜기간 아무런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는 낚시대는 없겠지만 그중에 간단한 수리를 통해 사용할 수 있고 차후에 큰 문제가 없는 낚시대를 찾고 있습니다. 선배님들의 말씀 기다리겠습니다.

1등! IP : c86457e7e5c61ac
저는 신수향과 수파대가 4.0까지 2대씩 쓰고있습니다. 지역은 충청권이구요...
저수지의 특성에 따라 짝밥낚시에는 수파대를 대물낚시에는 다이아플렉스 신수향을 쓰고 있는데요...
장독대는 머털낚시 제품 말씀하시는거죠? 이건 받침대밖에 써보질 못해서 말씀못드리겠구요... 받침대 좋습니다. ^^*
전 거의 대부분 대물낚시를 즐기기 때문인지 다이아플렉스 신수향에 한표 던지고 싶습니다.
저도 여러가지 낚시대를 써보았지만 가격대비 성능은 최상인듯 싶습니다.. 비싸지도 싸지도 적당한 가격....
수파대는 대물재압할때 신수향처럼 강제로 들어올리기가 좀 안좋습니다. 대신 손맛은 재대로 보실수 있겠지만요....
멋과 손맛을 원하시면 수파대를 대물낚시를 하시려면 다이아플렉스를 쓰심이 좋지 않을까요?
추천 0

2등! IP : d9523e2dba4f778
먼저 정말 부러울 따름입니다.(아버지가 사주셔서도 그렇지만...^^)

부자지간에 같은 취미 생활에 아부지가 밀어주시기까지 하시니...정말 좋으시겠어요..

말씀하신 대로 평생을 아부지를 생각하실 수 있는 물건이 될 수 있으니 기왕이믄 좋은 물건으로 구입하심이 좋을 듯 싶습니다.

아무래도 전국적으로 AS가능하고 쉬운 이름있는 브랜드의 제품이 좋겠네요..

말씀하신 대들 모두 사용해 보았는 데..저희 아버님 역시 수향을 사용했드랬습니다.

대는 우직스럽고 모양도 요즘 나온 대들 보다는 허접해 보이지만 역시 명품을 명품이죠..

대 튼튼하고 단단하고..시기나 모 이런 것은 저두 잘...저 역시 젊은 편이라..

다만...지금 구입하신다면 소장가치도 그러려니와...역시 조금은 무리가 갈 정도의 무게감이 맘에는 걸립니다.

또한 지금은 저가형의 제품으로 여러 조사님들의 눈에서는 조금 멀어진 듯 싶기두 하구요..

하지만 매니아는 여전히 존재하고 계시니...낚시대는 좋다고 생각되네요..

대물낚시에도 크게 무리 없고...다만 손잡이대의 두께의 압박이..ㅠ.ㅠ

그리고 말씀하신 신수향은(여전히 더 떨어져야 하는 가격의 불만이 있긴 하지만서두..)

명물은 명물이죠..중고장터에서도 아마 가장 많이 거래되는 대 중의 하나이지 않을까 싶을 만큼 쓰시는 분들이 많죠..

저희 동호회에에도 그리고 예전 지인분들도 또한 저 역시...신수향을 쓰거나 거쳐갔으니까요..

대물낚시에는 약간 낭창거림이 있다곤 하지만..건 낚시대를 사용하시는 분의 개인차임이 분명하고..

솔직히 신수향 쓰면서 저는 낭창댄다라는 생각은 못했고...요즈음 다른 대들 접하면서..아 그렇긴 하구나..

요즘 대세가 대물대..빳빳함이 강조되는 시대적 흐름을 탄 것 같으나...ㅠ.ㅠ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빳빳함..은..

거부감이..(여튼 좀 서글픈 생각에..~~~)

여튼 아버님이 사주시는 의미의 낚시대라면...신수향 괘안네요..^^

대물에도 많이 사용되고..(저역시 저의 두번째 대물 셋...처음엔 슈포..^^)

떡밥에도 좋궁...물론 요즘 나오는 떡밥대처럼 가볍진 않지만..

도장도 좋구요...이미테이션도 많은 낚시대이니...성능이야..모..

전국 어디서나 왠만하면 수릿대 가능하니...것두 그렇구...

글고 수파는 구수파도 대물대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나..좀 어려운 낚시가 될 수도...그 낭창거림을 이기셔야..허니..

글고 AS는 머털이 좋긴 하나...일단 보내고 받는 거 기둘려야 하고...

어쩌다가 순간적으로 뻑하는 경우도 종종 있구요..

다만...AS는 무상이 되니..모..

하지만 오래두고 보실 물건이니 만큼 여러사람이..사용중인 대를 사용하심이 좋을 듯 싶습니다.

여튼 저역시 아버님이 제 낚시 스승이라 너무 보기 좋아 한번 끄적거리고 갑니다.

가보로 아들때까지 물려 주세요..저두 그럴려구요..
추천 0

3등! IP : 9556c4a8fe49d1f
두분의 글 잘 읽었습니다. 역시나 신수향쪽으로 생각이 기울어지네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수파 디자인보다는 신수향의 디자인이 더마음에 들더라구요^^
추천 0

IP : 899d6e63594ceb5
신수향...전천후대의 대명사,
탁월한 선택이십니다.
자동차로 비유하면 쏘나타 같은 생각이 듭니다.
많은 분들이 선택하실 땐 분명 그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것을 아우러는 품질이라는 부분...
특색이 없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허나 쏘나타에게 SUV의 험로주행성능, 스포츠카의 고속주행성능을 요구하는 건 좀...
좋으신 아버님과 좋은 대와 좋은 추억 많이 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0